윤봉길 평화축제는 2022년 6월 17일부터 2022년 6워 19일까지 예산군 덕산면 충의사 일원인 저한당, 도중도 등지에서 매헌윤봉길월진회, 예산문화원 주최 주관으로 예산군이 후원하여 펼쳐진다. 2022년 올해는 4.29상해의거 90주년 기념 제 49회 윤봉길평화축가 개최된다. 주요프로그램은 윤봉길 의사 상해의거 90주년 기념식이 펼쳐진다.
공연 및 기타 프로그램으로는 불꽃놀이, 윤봉길 평화 한마당-주민 자치프로그램 발표회, 상해의거 90주년 윤봉길 평화 콘서트, 뽀로로 우리들이 말하는 평화, 동북아 펴오하 페스티벌, 나는 윤봉길이다. 농민독본-전국 사투리 대회, 다시보는 2932-도중도 난장콘서트, 폐막공연-기억하자 1932, 전국 씨름 한마당 등이 있다.
윤봉길의사기념관은 국가지정문화재로서 윤봉길의사의 공훈과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한 현충시설이다. 기념관에는 윤봉길의사의 삶과 정신을 엿볼 수 있는 유품,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다. 충의사는 윤봉길의사의 영정을 모신 사당으로 1968년 건립되었다. 매년 4월 29일 윤의사의 상해의거일을 기념하고 독립정신을 기리는 축제가 열린다.
광현당은 빛이 나타나는 곳이란 뜻으로 윤의사가 4세까지 살던 집이다. 집 옆에는 부흥원과 연자방아가 있다. 저한당은 대한민국을 건져내는 집이라는 뜻으로 4세때부터 망명하기 전까지 살았던 집이다. 마을 청년들과 독서회, 야학, 체육회 등 농촌운동을 펼쳤다. 부흥원은 마을을 부흥시킨다는 뜻으로 체계적인 농촌운동의 중심이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