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윤봉길 평화축제 2022 충의사에서 열리는 윤봉길 의사 상해의거 90주년 기념식

 

윤봉길 평화축제는 2022년 6월 17일부터 2022년 6워 19일까지 예산군 덕산면 충의사 일원인 저한당, 도중도 등지에서 매헌윤봉길월진회, 예산문화원 주최 주관으로 예산군이 후원하여 펼쳐진다. 2022년 올해는 4.29상해의거 90주년 기념 제 49회 윤봉길평화축가 개최된다. 주요프로그램은 윤봉길 의사 상해의거 90주년 기념식이 펼쳐진다.

 

공연 및 기타 프로그램으로는 불꽃놀이, 윤봉길 평화 한마당-주민 자치프로그램 발표회, 상해의거 90주년 윤봉길 평화 콘서트, 뽀로로 우리들이 말하는 평화, 동북아 펴오하 페스티벌, 나는 윤봉길이다. 농민독본-전국 사투리 대회, 다시보는 2932-도중도 난장콘서트, 폐막공연-기억하자 1932, 전국 씨름 한마당 등이 있다. 

 

윤봉길의사기념관은 국가지정문화재로서 윤봉길의사의 공훈과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한 현충시설이다. 기념관에는 윤봉길의사의 삶과 정신을 엿볼 수 있는 유품,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다. 충의사는 윤봉길의사의 영정을 모신 사당으로 1968년 건립되었다. 매년 4월 29일 윤의사의 상해의거일을 기념하고 독립정신을 기리는 축제가 열린다. 

 

광현당은 빛이 나타나는 곳이란 뜻으로 윤의사가 4세까지 살던 집이다. 집 옆에는 부흥원과 연자방아가 있다. 저한당은 대한민국을 건져내는 집이라는 뜻으로 4세때부터 망명하기 전까지 살았던 집이다. 마을 청년들과 독서회, 야학, 체육회 등 농촌운동을 펼쳤다. 부흥원은 마을을 부흥시킨다는 뜻으로 체계적인 농촌운동의 중심이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