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데이는 2022년 6월 4일부터 2022년 6월 4일까지 청계광장에서 펼쳐진다. 유기농데이는 친환경농업인단체가 유기농업의 가지를 알리고 친환경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고자 2006년부터 유기농과 발음이 비슷한 6월 2일을 유기농업 기념일로 지정한 날이다. 유기농은 최적시비를 실천하며 천적 서식을 도모하여 건강한 작물체 재배를 도모하는 영농방법.
2022년 유기농데이를 맞이하여 탄소중립을 실현시키는 친환경농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친환경농산물의 가치 소비를 촉진시키고자 "미닝아웃, 가치를 즐겨라!"라는 타이틀로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펼쳐진다. 탄소중림은 배출한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대책을 세워 실질적인 배출량을 0으로 만든다는 개념이다.
6월 4일 청계광장에서 "유기농데이 기념식"과 신선하고 건강하게 자란 농산물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친환경농산물 파머스마켓"이 열리며 친환경농업의 중요성을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친환경농산물은 농약과 화학비료 및 사료첨가제 등을 사용하지 않거나 최소량만 사용하여 생산한 농산물로 축산물을 포함한다.
5월 23일부터는 친환경농산물 소비와 탄소중립 실천에 동참하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유기농데이 가치소비 온라인 이벤트"가 진행되며 친환경 농업은 유기농으로 농약, 제초제, 비료, 가축 사료 등에 합성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유기물이나 자연광물, 미생물을 이용하는 농업.
6월 11일과 18일에는 가족단위로 친환경농가에 방문하여 농산물 수확체험, 별보기, 숲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친환경농가와 소비자의 만남"이 진행될 예정이다. 우리의 건강과 기후위기로부터 지구를 지키기 위해 다양한 유기농데이 행사와 이벤트에 참여하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