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담숲 봄 수선화 축제는 2022년 3월 18일부터 2022년 4월 30일까지 화담숲에서 다채로운 봄꽃들과 함께 개최한다. 자작나무숲과 탐매원 등의 테마워에서 총 37종 10만송이의 다채로운 수선화를 만끽할 수 있으며, 산수유, 복수초, 풍년화 등 화담숲 전역을 화려하게 수 놓는 각양각색의 봄 야생하들도 찾아볼 수 있다.
자작나무숲의 2,000여 그루 하얀 자작나무가 한데 모여 자아내는 이색적이 풍광이 수선화 군락과 함께 물결처럼 수 놓는 모습은 봄 나들이에 나선 관람객들을 사로잡는다. 자작나무는 겨울에 예쁘다고 알려져 있지만 노란 수선화군락과 함께 어울려 가득 채우는 하얀 수피의 자작나무는 화담숲만이 만들어내는 봄의 장관이다.
색채원과 반딧불이원에도 피크닉 콘셉트와 사진전 테마의 포토존이 각각 새로이 조성되어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총 5.3㎞에 달하는 화담숲 산책길은 완만한 경사로 이루어져 있어 봄 바람과 함께 걷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화담숲 봄 수선화 축제는 봄 향기 가득한 야외에서 온 가족이 함께 나들이를 즐기기에 빠짐이 없다.
화담숲을 관람하며 주요 테마원의 스탬프를 찾아 보는 봄 스탬프 투어는 화담숲의 봄을 대표하는 테마원을 찾아 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생태 숲 해설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정원사와 함께 화담숲을 거닐며 다양한 식물들을 알아보는 등 보다 자연에 가까워 질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