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모로코 여행에서 만나는 카사브랑카와 마라케시, 와르자자트와 다데스 협곡

 

카사브랑카는 중동에 위치한 요지로 유명하고 화려한 해변이지만 외진 해변가는 다소 황량하다. 

 

모로코 마라케시는 모로코 마라케시주의 주도로 모로코 중부 카사블랑카 남남서쪽 그랜드아틀라스산맥 북쪽 기슭 하우즈평야에 자리하고 있다. 옛 이름이 모로코로 와아시스도시로 관광휴양지이다. 이슬람 사원, 궁전이 있으며 중세 이슬람교의 대도시였으며 1921년 플앙스가 점령함, 12세기의 대 쿠트비야 이슬람 사원 등 이슬람 사원이 많이 있다.

 

와르자자트는 모로코 중부에 위치한 수수마사드라 지방의 도시로 아틀라스 산맥 남뽁에 위치하며 높이는 1,151m 평균 강수량은 102mm 이다. 아이트 벤 하두에서 와르자자트로 가는 길목엔 수천개나 되는 성채인 카스바, 그리고 모로코의 헐리우드라는 도시답게 영화 박물관이나 영화촬영소들이 많이 있다. 영화의 도시로 불리며 유명한 영화의 촬영지이다.

 

다데스 협곡은 모로코의 중부의 장이 서는 마을인 부만의 북쪽으로 다데스 강이 흐른다. 강물이 하이아틀라스 산맥을 갈라 수직 암벽의 높이는 500,로 석회암, 사암과 히회토가 수평으로 깔린 지층이 잘 드러나 있다. 약 2억 년 전에 해저에 쌓여 있던 퇴적물이 거대한 지각작용을 받아 육지로 올라온 후 습곡을 이루어 아틀라스 산맥이 되었다.

 

페즈는 모로코에서 가장 오래된 이슬람 도시의 하나로 계곡 사이에 마련되고 강을 사이에 끼고 안달루스 모스크와 카라윈 모스크의 대모스크를 중심으로 안달루시아 지방 및 카이라완으로 부터 이주하여 거주했고 이를 중심으로 발전하였다. 구시가는 중세적인 이슬라도시의 모습을 완전히 남기고 있다. 부 이나니아의 마드라사, 아타린의 마드라사가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