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2 태안 세계튤립꽃박람회



 

태안 세계튤립꽃박람회는 2022년 4월 9일부터 2022년 5월 9일까지 8사뷰토 18시까지 코리아플라워파크에서 펼쳐진다. 도입수종인 플라멩고, 람바다, 레드 프라우드 외 200여 품종이 전시되며 체험행사로는 코로나 19로 인해 운영하지 않는다. 세계 5대 튤립 도시는 대한민국 태안, 미국 스캐짓밸리, 인도 스리나가르, 터키 이스탄불, 호주 캔버라 이다.

 

태안 가볼만한곳으로는 꽃지해수욕장, 천리포수목원, 아일랜드 리솜,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청산수목원 등이 있다. 꽃지해수욕장은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승언리에서 서남쪽으로 4㎞ 떨어져 있는 안면도에서 제일 큰 해수욕장이다. 넓은 백사장과 완만한 수심, 맑고 깨끗한 바닷물 ,알맞은 수온과 울창한 소나무숲으로 이루어져 있다. 

 

천리포수목원은 태안군 소원면 천리포1길에 자리하고 있는 한국 최초의 민간 수목원이다. 미국인으로 1979년에 귀화한 민병갈이 성립하였다. 민병갈은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출신으로 미국명은 칼 페리스 밀러이며 1945년 미군 정보장교로 입국한 뒤 한국에 정착하였다. 밀러가든, 생태교육관, 몰견원, 낭새섬, 침엽수원, 종합원, 큰골 등 7개 지역으로 나눈다.

 

아일랜드 리솜은 태안군 안면읍 꽃지해안로 204에 자리하고 있으며, 일상 밖의 오션뷰 테라스에서 가까운 사람들과 교감하며 낭만을 즐기는 장소를 추구한다. 붉은 노을과 하얀 모래, 푸른 소나무가 어우러진 공간에서 아일랜드만의 감성과 낭만을 느낄 수 있는 공연과 프로그램이 연중 펼쳐진다. 비행 없이 만나는 서해 3대 노을 명소로 로맨틱 선셋 지조트다.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은 태안군 남면 곰섬로 37-20에 자리하고 있으며, 국내최대의 공룡진품화석을 보유한 자연사박물관. 표본으로 디플로도쿠스와 공룡인 수우와세아골격, 세계 최초로 발견한티라노사우르스의 알, 스피아노사우르스의 골격, 익룡 오르니토케이루스, 수장룡 엘라스모사우르스의 전신골격, 신생대 포유류인 곰포테리움, 플라티벨로돈의 골격

 

청산수목원은 태안군 남면 연꽃길 70에 자리하고 있으며 연꽃과 수련, 창포 등 200여 종의 습지식물이 어우러진 수생식물원이다. 밀레, 고흐, 모네 등 예술가들의 작품 속 배경과 인물을 만날 수 있는 테마정원, 계절 따라 다양한 못브을 연출하는 산책고와 황금메타세쿼이아 등 600여 종의 나무들이 서식하고 있다. 다양한 수생식물, 수목, 야생화가 서식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