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벽초지수목원빛축제 자연미와 인공미가 조화를 이루는 곳

 

벽초지수목원빛축제에서는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과 함께

인간의 창조력이 주는 아름다움을

같이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3월6일까지 축제가 계속된다

 

 

#벽초지수목원

 

 

벽초지문화수목원은 자연이 가져다 주는 아름다움과 인간의 창조력인 예술과 문화를 어우러지게 하는 한국의 미를 찾고자 능수버들과 수양버들이 늘어선 연못, 교목이 있는 넓고 시원한 잔디광장, 화려함을 자랑하는 여왕의 정원, 조각 공원을 갖추고 있다. 풀 한포기, 꽃 송이, 나무 한 그루에도 생명이 있는 수목원을 자랑하고 있다. 벽초지수목원빛축제는 2016년 3월 6일까지 개장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10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일몰시부터 점등하며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축제 이용안내

 

벽초지수목원빛축제는 비나 눈이 많이 올 경우 조명시설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점등을 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날씨를 잘 살펴보고 축제장을 찾도록 하자. 이용 요금을 살펴보면 성인의 경우 주중에는 7,000원 주말에는 8,000원이며 중고생은 주중, 주말 모두 6,000원이며 만 65세 이상 경로, 장애우, 국가유공자의 경우 5,000원이다. 36개월 이상부터 초등학생까지의 어린이는 5,000원이며 36개월 미만 영유아는 무료입장이다. 30명 이상 단체의 경우 단체할인을 받을 수 있다.

 

#관람시 유의사항

 

벽초지수목원빛축제 관람 시 유의할 사항을 살펴보면 수목원 내에서는 음주나 취사를 할 수 없으며 모든 곳이 금연구역이다. 입장 후 입장료 환불은 할 수 없으며 정해진 관람로만을 이용해서 이동해야 한다. 사진 촬영을 위해 화단을 넘어서 들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식물이 훼손될 수 있으므로 화단을 넘어가서는 안되겠다. 식물보호를 위해 애완동물 입장은 불가하며 수목원을 관람의 목적이 아닌 촬영 등 특수한 목적을 위해 방문할 경우에는 별도의 요금이 부과될 수 있다.

 

☞벽초지문화수목원

능수버들-두산백과

수양버들-국립생물자원관 생물다양성정보

 

#벽초지문화수목원의 체험거리

 

 

체험을 할 수 있는 것으로는 흙으로 표현하는 도자기 수작업이 있고 물이끼를 이용하여 다양한 모양을 만들어 보고 물이끼에 식물을 키워본다. 토분에 물감으로 그림을 그린후 허브나 소국화 심기를 한다. 매듭을 이용하여 천연 황토 염색하기, 가을에는 고구마를 직접 수확해본다. 비누방울을 이용하는 버블놀이, 레크레이션 을 통한 놀이를 통해 협동심과 친밀감을 조성하도록 한다.

 

☞황토염색-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물이끼-두산백과

 

 

 

#벽초지문화수목원의 부대시설

 

 

부대시설로는 카페 그린비가 차와 휴식을 지켜주고 한식당 나무에서는 전통음식들이 우리들을 기다리고 있다. 이탈리아 음식이 생각나면 그린하우스에서 맛을 보며 매점 아르미에서는 간편한 음식과 음료와 과자를 먹을 수 있다. 선물을 고르려며는 향에서 찾아보자. 숲 속 별장에서는 편안한 잠자리가 있다. 이성근 미술관에서 감상하는 시간을 갖는 여유로움을 보여주자.

 

☞마르케리타피자-두산백과

☞고르곤졸라-음식백과

파스타-세계음식명백과

☞까르보나라-네이버캐스트

스파게티-조리용어사전

 

#벽초지문화수목원의 꽃

 

 

 

봄꽃으로 크로커스, 노루귀, 라난큘러스, 복수초, 금낭화, 꽃무릇, 돌단풍, 라일락, 땅채송화, 오스테우스펼멈 여름꽃으로는 다알리아 백합, 카라, 칸나, 나팔꽃, 라티나, 만다리아, 아이리스, 수련, 알케밀라, 꽃양귀비, 어리연꽃, 원추리, 장미, 제라늄, 한련화 가을꽃으로는 코스모스, 방울꽃, 솔체꽃, 땅귀개, 탐싸리, 투구꽃, 국화, 구절초  겨울꽃으로는 동백꽃, 수선화, 신비디움, 개쑥갓, 멘드로비움, 아프리카 봉선화, 팔레놉시스, 포인세티아를 찾아볼 수 있다.

 

☞꽃-두산백과

☞꽃-한국민족문화대백과

 

#벽초지수목원 빛 축제

 

 

축제는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창만리의 벽초지수목원에서 21일 부터 3월 6일까지 이어진다. 빛의 정원으로 온 그대라는 타이틀로 진행되고 있으며 다양한 테마공간이 있고 소원등에 소원을 매다는 이벤트도 이루어지며 음악에 따라 잔잔하게 빛이 움직이는 아트 퍼포먼스도 행한다. 동물을 형상화한 조형물과 조각공원도 있다. 이들 조형물 앞에서 포즈를 취하여 사진을 찍어보자.

 

퍼포먼스-미술대사전

☞퍼포먼스-문학비평용어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