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충청남도 아산을 찾아가보자



 

아산 가볼만한곳으로 아산 스파비스, 파라다이스스파도고, 아산지중해마을, 세계꽃식물원, 현충사, 외암민속마을, 영인산자연휴양림, 온양민속박물관, 온양온천랜드, 삽교호, 아산퍼스트빌리지 공룡월드, 강당골계곡, 신정호, 피나클랜드 수목원, 아산환경과학공원장영실과학관, 허읗허읗, 신정호국민관광지, 신천탕, 아산환경과학공원아산그린타워, 아산레일바이크, 설화산, 선장포노을공원 등이 있다.

 

세계꽃식물원은 아산시 도고면 아산만로 37-37에 자리하고 있으며 세계의 다양한 꽃들로 일년내내 20여가지 테마의 꽃축제를 여는 테마 식물원이다. 동백축제, 튤립축제, 베고니아축제, 백합축제, 다알리아축제, 국화축제 등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각국의 아름다운 꽃들을 테[마로 매달 새롭게 선보이며 누구나 원예체험을 할 수 있는 실내 식물원이다. 가든스쿨, 정원설계시공을 하는 유럽형 가든센타를 운영하고 있다.

 

현충사는 아산시 염치읍 백암리에 자리하고 있는 조선 전기의 무신 충무공 이순신의 사당이다. 고종 2년인 1865년에 대원군의 서원 철폐령에 의해 일시 철폐되었고 국권피탈 이후에는 일제의 탄압으로 20여년 간 향불이 끊겼다. 1932년 동아일보사가 주최가 되어 전국민의 성금을 모아 현충사를 보수하고 다시 영정을 모셨고, 1962년에는 유물전시관, 1966년에 현충사의 경역을 확대, 성역화하였으며 유물전시관, 충무문, 홍살문, 충의문, 본전, 고택, 연지 등이 들어서 있다. 

 

외암민속마을은 아산시 송악면 외암리에 있는 마을이다. 마을은 북쪽 설화산을 주봉으로 그 남쪽 경사면에 동서로 길게 뻗어 있으며, 마을 곳곳에 냇물이 흐르며 입지가 좋고 일조량이 많으며 겨울에 북서계절풍을 막아 주는 등 지형적 이점이 있어 일찍부터 마을이 형성되었다. 예안이씨의 후손들이 번창하고 있으며 이정의 6대손이며 조선 숙종 대 학자인 이간이 설화산의 형상을 따서 호를 외암이라 지었는데 그의 호를 따서 마을 이름도 외암이라고 하였다.

 

아산퍼스트빌리지 공룡월드는 아산시 둔포면 해위안길 127에 자리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최초의 리얼워킹 공룡쇼를 보여주고 있다. 쥬라기시대, 백악기시대 공룡들을 소개하고, 공룡들과 함께 하는 댄스타임, 백악기시대의 트리케라톱스 가족들의 재미난 시간, 티라노사우루스와 벨로키랍토르의 세계적인 복싱경기, 공룡들의 행복한 시간, 쥬라기시대 백악기시대의 공룡들의 대왕 13m의 티라노사우루스가 살아서 어린이 눈앞에 나타난다. 상상속의 공룡들이 눈앞에 나타난다. 

 

강당골계곡은 아산시 송악면 강당리 강당골에 자리하고 있으며 아산시와 천안시 경계의 699m의 광덕산에 있다. 양화담이라고도 한다. 임도가 개설되어 중턱까지 차량이 올라갈 수 있고 등산로도 정비가 잘 되어 있다. 송악면은 전국에서 사슴을 제일 많이 기르는 곳이다. 주변에 외암리민속마을, 설화산, 맹사성고택, 봉곡사, 현충사, 이충무공 묘소, 온양민속박물관, 온양온천, 도고온천, 아산온천, 세심사 등 관광명소가 많이 산재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