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상북도 포항을 찾아보자

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

 

포항 가볼만한곳으로는 썬오코, 빈땅서프,  환호공원, 구룡포 일본인 가옥 거리, 호미곶, 영일만항, 빌스 4339, 잭서프,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장길리복합낚시공원, 영일대해수욕장, 이가리 닻 전망대, 구룡포항, 오어사, 바르벳, 포항해상공원캐릭터테마파크, 칠포해수욕장, 형산강수변친수레저파크, 화진해수욕장, 경상북도수목원, 대보항, 월포해수욕장 등이 있다.

 

구룡포 일본인 가옥 거리는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구룡포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1883년 조선과 일본이 체결한 조일통상장정 이후 일본인이 조선으로 와서 살았던 곳으로 일본인 가옥 거리로 가옥 몇채만 남아 있던 곳을 포항시가 일본인가옥거리로 조성한 곳이다. 당시 요리점으로 사용되었던 후루사또야 일본가옥은 내부 형태를 그대로 보존되어 찻집으로 운영되고 있다. 일본의 다양한 차를 맛 볼 수 있다. 유카타 체험이 가능하며 일본인들이 공부하던 심상소학교가 있다.

 

호미곶해맞이광장은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대보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2000년 1월 1일부터 시작된 한민족 해맞이 축전이 매년 열리는 곳이다. 상생의 손, 성화대, 천년의 눈동자 ,연오랑 세오녀상 등이 조성되어 있다. 상생의 손은 육지에 왼손이, 바다에 오른손이 설치되어 있으며 새천년을 맞아 모든 국민이 서로 도우며 살자는 뜻에서 조성되었다. 연오랑 세오녀상은 이야기의 배경인 영일만을 기념하기 위해 세워졌다. 주변에 국립등대박물관, 풍력발전기 등이 자리한다.

 

이가리 닻 전망대는 포항시 북구 청하면 이가리 산67-3에 자리하고 있는 이가리간이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하고 잇다. 푸른 해송과 아름다운 이가리 간이 해수욕장 인근에 선박을 정착시키는 닻을 형상화한 전망대다. 높이 10m, 길이 102m규모로 시원스레 펼쳐진 포항의 바다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이다. 드라마의 주요 촬영장소로 많은 관광갣들이 찾아오고 있다. 

 

오어사는 포항시 남구 어천읍 항사리에 자리하고 있는 대한불교조계종 11교구 본사인 불국사의 말사이다. 신라 진평왕때 창건하여 처음에는 항사사라고 하였다. 삼국유사에 나오는 절 이름 가운데 몇 안되는 현존 사찰의 하나이다. 혜공, 원효, 자장, 의상 등의 승려가 기거했던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주변에는 오어호라는 깊은 저수지가 있고 경내에는 대웅전을 비롯한 13동으 ㅣ당우가 세워져 있다. 자장암, 원효암 드으이 부속암자가 있다.

 

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