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겨울왕국 제천페스티벌 2022 는 전면 취소가 되었다.

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

 

겨울왕국 제천페스티벌은 충청북도 제천시가 2021년 12월 24일부처 31일간 추진예정으로 축제를 준비하였으나 전국적인 코로나 19확산으로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 등으로 시민의 안전을 위해 전면 취소하기로 했다. 겨울왕국 제천페스티벌은 2019년 1회 개최를 시작으로 올해 4회째를 맞는 지여그이 계절특성을 살린 축제로 제천시 대표 계절 축제로 자리매김하였지만 코로나 19여파로 2회 연속 취소하게 되었다. 제천은 가볼만한 곳이 많은 도시이다. 

 

제천 가볼만한곳으로는 포레스트 리솜 해브나인 스파, 청풍호 관광 모노레일, 의림지, 청풍호반케이블카, 청풍호반케이블카 물태리역, 월악산, 충주호관광선 청풍호유람선, 청풍문화재단지, 포레스트 리솜, 으림지파크랜드, 청풍호유람선, 금수산, 레스트리 리솜 브이탑 스파앤 가든, 청풍호반케이블카비봉산역, 제천 옥순봉 출렁다리, 비봉산, 송계계곡, 박달재자연휴양림, 능강계곡, 용두산, 국립제천치유의 숲, 월악산모노레일 등이 있다. 

 

제천 모산비행장은 제천시 모산동과 고암동에 걸쳐있는 비행장으로 1960년대에 세기 항공이 항공편을 취항하였으나 1969년 8월 22일 안성에서 서울, 제천간 항공편이 추락하는 참사로 세기항공이 영업이 정지되어 민영 여객 운항이 중단되었다. 지금은 넓은 아스팔트가 길게 뻗어 있고 양쪽으로 다양한 꽃들이 자라고 있는 곳이다. 제천의 다양한 행사를 넓은 비행장을 활용하여 다양하게 펼쳐지는 곳으로 그 이름을 알리고 있다. 겨울에도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청풍호 관광 모노레일은 제천시 청풍면 청풍명월로 879-17에 자리하고 있으며 대인 12,000원, 대인 단체 20인 이상 10,000원, 65세 이상과 어린이는 9,000원, 장애인, 유공자, 제천시민은 6,000원이다. 매주 월요일과 동절기는 휴장을 한다. 청풍면 도곡리에서 비봉산을 연결하는 2.6㎞ 구간에 조성된 체험형 모노레일이다. 모노레일을 이용하면 20분 만에 도착할 수 있다. 비봉산 정상까지 힘들이지 않고 오를 수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청풍호의 절경을 즐길 수 있다. 

 

포레스트 리솜 해브나인 스파는 제천시 백운면 금봉로 365에 자리하고 있으며, 울창한 원시림의 아름다운 사계를 즐길 수 있으며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 방식으로 개발된 친환경 리조트에서 숲에서 뿜어져 나오는 음이온과 피톤치드는 지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한다. 스파시설에는 실내스파의 힐링스파존에는 짐풀, 물에너지스파, 사상체질스파 등이, 아쿠아플레이존, 찜질스파존이 있으며 야외스파에는 인피니티스파존, 밸리스파존 등이 있다. 

 

청풍호 유람선은 제천의 아름다운 청풍호를 둘러볼 수 있으며 유람선을 타고 옥순봉, 구담봉의 절경을 즐겨볼 수 있다. 청풍호유람선 선착장에서는 엘리베이터가 있어 유아나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의 이용도 편리하게 조성되어 있다. 유람선을 타고 계절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자, 내륙의 바다라 불리는 청풍호반에서의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한다. 네이버예약 이용시 할인혜택도 있다고 한다. 

 

용두산은 제천시 송학면 포전리와 모산동에 걸쳐 있는 산으로 높이가 871m이며 제천시의 진산이다. 산의 608m 지점에 있는 원시 주거지인 점말동굴이 있어 원시인들의 생활상과 당시의 기후를 짐작할 수 있다. 주변에 있는 읠미지는 삼한시대에 만든 저수지로 둘레가 약 2㎞ 정도이며, 김제 벽골제, 밀양 수산제와 함께 삼한시대의 3대 수리시설 중 하나였다. 의림지 주변에 영호정, 경호루 ,으림폭포, 의림파크랜드, 솔밭공원, 세명대학교 등이 자리하고 있다. 

 

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