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원도 가평을 찾아가자



 

자라섬은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1-1에 자리하고 있는 1943년 청평댐이 건설되면서 북한강에 생긴 섬으로 남이섬과 직선거리로 800m 정도에 위치하고 있다. 동도, 서도, 중도, 남도 등 4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섬으로 제저 및 생태공원 시설도 들어서 있다. 오토캠핑장이 위치한 서도 일원에서는 드라마 촬영장이, 중도에는 지름 100m가 넘는 잔디광장을 갖춘 생태문화공원이, 자라섬캠핑장 서단에는 자연생태테마파크 이화원이 조성되어 있다.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이 열린다.

 

아침고요수목원은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의 원예수목원으로 잣나무 숲이 울창한 축령산 자락에 한상경이 설계 조성하여 1996년 5월에 개원하였다. 수목원에는 고향집정원, 무궁화동산, 고산암석원, 분재정우너, 에덴정원, 시가 있는 산책로, 천년향, 석정원, 하경정원, 한국주제정원 등의 특색 있는 정원이 있다. 산수경온실, 알파인온실, 아침고요갤러리, 역사관, 추억공작소 등의 부대시설 등이 있다. 다양한 수종의 분재들이 자리하며 축령산과 축령산 자연휴양림이 있다.

 

 

쁘띠프랑스는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1063의 청평댐의 남이섬 방향으로 호숫가 길을 따라 10㎞쯤 가자 보면 왼쪽 언덕에 이국적 건물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곳이다. 지중해 연안의 마을 같기도 하고 알프스 산록의 전원마을 같은 프랑스 문화마을이다. '꽃과 별, 그리고 어린왕자'를 컨셉트로 프랑스풍 건물로 조성하여 프랑스의 의식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쌩텍쥐페리의 일생과 어린왕자 등 작품세계를 설명한 기념관, 오르골 선율, 유럽 골동품 전시관이 있다.

 

경기도잣향기푸른숲은 가평군 상면 축령로 289-146의 수령 80년 이상의 잣나무림이 국내 최대로 분포하고 있는 곳이다. 피톤치드 향이 가득한 쾌적한 잣나무숲에서 숲체험과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복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산림휴양 공간으로 조성되어 있다. 축령산과 서리산 자락 해발 450~600m 에 위치하고 있는 경기도 잣향기푸른숲은 수령 80년 이상의 잣나무가 국내 최대로 분호하고 있는 곳으로 그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다.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는 가평군 설악면 다락재로 226-57에 자리하고 있으며, 스위스의 작은 마을 축제를 주제로 만들어진 곳이다. 에델바이스에서는 아름다운 스위스 건축물과 풍경, 그리고 다양한 박물관, 갤러리, 테마관, 포토존, 트릭아트 등 아주 작은 아름다운 스위스에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이다. 에델바이스는 쌍떡잎식물 국화목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로 고귀한 흰 빛이란 뜻이며 알프스의 영원한 꽃으로서 유명하다. 

 

 

이탈리아 마을 피노키오와 다빈치는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619-1의 여권없이 떠나는 이탈리아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국내 유일의 이탈리아 템파크로 동화 속 주인공인 피노키오와 레오나르도 다빈치를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름다운 이탈리아마을을 찾아가보자. 

 

명지계곡은 가평군 북면 도대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1,267m의 명지산과 1,468m의 화악사에서 흘러내린 물이 만나 28㎞의 긴 계곡을 만들어낸 곳이다. 수량이 풍부하고 물이 맑아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물놀이 명소이다. 수도권에서 가까워 아침에 찾아갔다가 저녁에 집에 돌아갈 수 있는 당일치기 일정을 잡을 수 있다. 계곡 위쪽 소나무 숲에는 오토캠핑장들이 들어서 있다. 샤워장과 개수대 시설을 갖추고 있어 물놀이와 캠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호명산은 가평군 청평면 호명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한북정맥상의 귀목봉에서 남으로 뻗은 산줄기 끝자락, 청평댐 뒤쪽으로 솟아 있다. 옛날 산림이 우거지고 사람들의 왕래가 적었을 때 호랑이가 많이 살아 호랑이 울움소리가 들려온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 호명이다. 정상에서 남쪽으로 청평댐을 건너 화야산의 뾰루봉이 지척에 보이고 용문산이 펼쳐진다. 서북쪽으로 깃대봉이, 축령산, 서리산 등 수동면의 산들이 이어지고 북쪽으로 청우산, 대금산 매봉을 찾아볼 수 있다.

 

 

주금산은 가평군 상면 상돌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경기도 포천시 내촌면, 가평군 상면, 남양주시 수동면에 걸쳐 있는 산이다. 높이 813m로 포촌시 내촌면에서는 산세가 부드럽고 아름다워 비단산이라고 불린다. 운악산에서 천마산을 ㅗ이어지는 광주산맥 주능선에 자리하며 남동 지맥은 서리산, 축령산으로 이어지고 서붂쪽 산자락에 베어스타운 스키장이 있다. 수동천 상류의 비금계곡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잘 간직하고 있다.

 

가평레일파크, 칼봉산자연휴양림, 호명호수공원, 청평자연휴양림, 가평양떼목장, 화악터널쌈지공원, 스카이라인짚와이어, 더스테이힐링파크, 국립유명산자연휴양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