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는 2021년 1월 1일부터 2021년 12월 31일까지 포천 허브아일랜드에서 펼쳐진다. 잃어버린 동심을 만날 수 잇는 시간으로 매일 밤, 어둠이 찾아오면 시작되는 작은 불빛들이 만드어내는 동화 같은 세상은 누구에게나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며 누구나 불빛 세상의 주인공으로 만들어줄 아름다운 불빛야경이 마련되어 있다.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는 매일 밤 우리를 동화 속 세상으로 불러들인다. 꺼지지 않는 불빛들의 네버엔딩스토리를 찾아가 만나보자. 사계절마다 변하는 허브아일랜드의 대표 축제로 불빛동화 축제, 라벤더 축제, 향기샤워 축제, 핑크뮬리 축제 등이 있다.
힐링존은 웅장한 힐링센터건물과 역사박물관, 허브 우산길과 스카이허브팜이 위치하고 있으며 다양한 볼거리와 휴식을 제공하고 있다. 산타존은 허브아일랜드 대표 볼거리인 허브 식물 박물관을 거쳐 연결된 통로로 나가면 산타가 가득한 산타마을이 펼쳐진다. 산타하우스, 산타교회를 비롯해 공룡마을, 당나귀 체험장도 마련되어 있다.
베네치아존은 허브아일랜드 안의 이탈리아, 베네치아존은 야외공연장을 중시으로 곤돌라를 탈수있는 수로와 허브성을 만날 수 있다. 플라워정원과 폭포정원은 낮과 밤이 아주 달라 베스트 포토존으로 유명하다. 향기존은 향기가게를 중심으로 추억의 거리, 허브카페, 베이커리 등이 위치한 향기존으로 넓디 넓은 허브아일랜드를 구경하다 지치면 휴식이 있다.
허브아일랜드는 허브로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자 한다. 허브의 원산지인 지중해의 생활을 테마로 이색적이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으며 세계 최초의 허브식물박물관이 운영되고 있다. 일년내내 허브를 구경하며 몸과 마음의 휴식을 가져갈 수 있는 곳으로 아름답고 향기로운 추억의 시간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허브박물관은 허브아일랜드 식물원이 박물관으로 등록된 식물박물관이다. 허브와 관련된 생활문화를 몸소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전 세계의 다양한 허브를 식물원에 식재하여 전시하고 있으며 허브를 사랑하고 허브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생활 속 허브를 체험할 수 잇도록 다양한 체험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오늘도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