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주 한옥마을 경기전 '왕과의 산책' 매주 100명에게 특별한 시간이다.

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

 

전주 한옥마을 경기전 '왕과의 산책'은 2021년 5월 22일부터 2021년 10월 2일까지 전주 한옥마을 경기전에서 매주 토요일 저녁 비미의 문이 열린다. 100명에게만 주어진 특별한 시간으로 밤의 경기전을 탐하며 달빛아래 펼쳐진 조선의 역사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순간으로 경기전 왕과의 산책을 찾아보자. 100명만을 위해 특별히 열린 전주 경기전에서 음악과 차한잔의 여유를 통해 살아있는 전주의 모습을 문화유산 해설과 함께 가장 아름다운 한국 전주에서 만나보자. 

 

전주 한옥마을은 전북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99에 자리하고 있으며 후백제의 도읍이었으며 조선 태조의 본향으로 왕조의 뿌리다. 한식과 한복, 한지 등 우리 문화의 참맛이 살아 있는 고장으로 풍남동과 교동 일대 전주한옥마을은 그 중심이다. 일제강점기 일본 상인들에 대항해 조성한 한옥촌으로 세월이 흘러 전주를 상징하는 마을로 자리매김했다. 태조의 어진을 모신 경기전, 천주교의 성지 전동성당, 한류 영화와 드라마의 촬영지 전주향교 등에서 우리 문화를 만날 수 있다.

 

전주 한옥마을에서는 한지 공예, 부채 만들기 등 다양한 전통 공예 체험도 가능하다. 근래 들어서는 한복데이가 생기며 한복 차림으로 한옥마을에 오가는 젊은이가 많다. 전통 공연과 식사나 체험 등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먹거리로는 비빔밥, 오모가리탕, 콩나물국밥 등이 있다. 전주한옥마을은 전통과 문화, 활기가 넘치는 슬로시티이다. 풍남동과 교동 일대 한옥을 아우르는 전주한옥마을은 2010년 슬로시티로 지정되었다. 600여 채가 사람들이 실제 살아가는 한옥마을이다.

 

전주 한옥마을과 함께 전주 가볼만한곳을 살펴보자. 전주동물원, 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전주덕진공원, 자만벽화마을, 국립전주박물관, 전주한옥레일바이크, 전주 난장, 객사길, 오목대 ,전주향교, 전주경기전, 오송제, 전주드림랜드, 전주자연생태박물관, 청연루, 전주전통술박물관, 첫마중길 ,풍남문, 루이엘모자박물관, 전주곤충캠퍼스, 전주한지박물관, 전주경기전수복청, 전주 풍패지관, 남고산성, 어진박물관, 전주역사박물관, 이목대, 교동미술관, 부채박물관 등이 있다.

 

자만벽화마을은 전주시 완산구 교동 50-158에 자리하고 있으며, 전주 한옥마을과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두고 산언덕에 고즈넉이 위치하고 있다. 승암산 능선 아래 무수히 많은 가옥이 촘촘히 들어서 있는 이곳은 원래 한국전쟁 때 피난민들이 하나둘씩 정착하면서 형성한 평범한 달동네였으나 2012년 녹색 둘레길 사업의 일환으로 골목길 40여 채의 주택 곳곳에 벽확 그려지면서 유명해졌다. 다양한 스타일의 벽화가 꽃, 동화, 풍경 등으로 그려져 있다.

 

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