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 프로방스 빛축제는 2021년 1월 20일부터 2021년 11월 30일까지 경상북도 청도군 화양읍 이슬미로 272-23의 청도 프로방스에서 유료로 펼쳐진다. 2021년 청도프로방스 빛축제와 유니크한 포토존에서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경북 청도 핫플레이스이다. 포토랜드는 다양한 포토존이 100여개가 있다. 러브러브 빛축제는 빛으로 전하는 로맨틱한 사랑이야기를 주제로 펼쳐지는 빛의 축제이다. 빛의 숲은 숲속에서 펼쳐지는 환상적인 또 다른 세상을 만날 수 있다.
러브로드는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걸어 보자. 눈부신 빛의 터널 처럼 여러분의 사랑은 더 빛나게 될 것이다. 러브 로드 곳곳에 설치되어 있는 러브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고 로맨틱 영화의 주인공처럼 다정하게 데이트를 즐겨 보자. 백합처럼 순백의 사랑을 이제 시작해 보도록 하자. 큐피트 로드에서 아름다운 사랑을 확인하자. 함께 걷고 싶은 사람과 걸어 보고 순수함과 깨끗한 마음이 담긴 사랑을 나눠보자. 고흐별빛정원은 라벤더향 가득한 고흐의 별빛정원으로 유니크한 소품과 품격넘은 정원에 인생스토리가 담겨있는 곳이다.
청도 프로방스는 남프랑스의 따뜻한 정취가 살아 있는 곳으로 맑은 하늘, 따사로운 햇살 ,향기로운 흙 그리고 사람들이 만나는 곳으로 추억과 낭만이 있어 언제나 그리운 곳이다. 1996년 청도 테마랜드로 오픈하였으며 2012년 청도프로방스 포토랜드로 새롭게 단장하였다. 고흐, 세잔, 샤갈, 마티스 등이 사랑한 그 곳 프로방스 마을로 로맨틱한 여행을 가져보자. 낮에는 100여가지 다양한 포토존과 아기자기한 소품, 예쁜 집들이 우리들을 맞이하고 어둠이 내리면 빛이 내린다.
프로방스 남부 지중해 연안에 자리한 아름다운 도시 프로방스는 고흐가 사랑한 도시로 유명한 곳이다. 유럽의 낭만과 여유 그리고 정열이 숨쉬는 곳으로 좋은 사람들과 함께 즐겁고 편안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는 곳이다. 바쁜 도시를 떠나 여유와 낭만이 있는 프로방스 레스토랑에서 행복한 시간을 가져보자. 한늘정원은 신선하고 몸에 좋은 한식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프로방스 꼬지, 프로방수 수테이션, 청도랜드, 프로방스 양궁&사격장, 거울미로 ,펑도 프로방스 짚라인, 프로방스 수튜디오, 가베 브라운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