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동 캠핑장 추천 장소를 살펴보고 안동 가볼만한곳까지 만나보자



 

안동 캠핑장 추천 장소로 임하호 캠핑수상레저타운과 단호샌드파크 캠핑장을 살펴보고 캠핑장과 함께 안동 가볼만한곳까지 만나보자. 안동 캠핑장 추천 장소로 먼저 살펴볼 임하호 캠핑수상레저타운은 안동시 임동면 선착장길 69에 위치한 곳으로 캠핑과 더불어 수상레저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임하호 캠핑수상레저타운에는 카라반 11동, 글램핑 12동, 오토캠핑 20동을 보유하고 있으며 샤워실과 화장실, 세척장 등이 갖추어져 있다. 

 

 

캠핑장 시설 이용료를 살펴보면 카라반의 경우 6명까지 이용가능하며 성수기의 경우 주중과 주말 10만원이다. 비수기의 경우 주중에는 6만원, 주말에는 8만원이다. 글래핑은 8명까지 이용가능하며 성수기 요금은 12만원이다. 비수기의 경우 주중에는 8만원, 주말에는 10만원이다. 오토캠핑장은 성수기에는 3만원, 비수기에는 주중, 주말 모두 2만원이다. 

 

 

다음으로 만나볼 안동 캠핑장 추천 장소는 단호샌드파크 캠핑장이다. 안동시 남후면 풍산단호로 835-35로 자리잡고 있다. 이곳은 독립형카라반과 글램핑장, 캠핑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근에 청소년수련원, 마애솔숲문화공원, 낙동강 생태학습관 등을 만날 수 있다. 

 

 

안동 캠핑장으로 임하호 캠핑수상레저타운과 단호샌드파크 캠핑장과 함께 안동 가볼만한곳을 살펴보자. 

 

만휴정은 보백당 김계행이 조선 연산군 6년 1500년에 길안면 묵계하리길 42에 지은 정자이다. 보백당은 문신으로 청백리였으며, 소산에서 태어나 성균관에 입학하여 점필재 김종직과 교유하였으며 50세가 넘어 과거에 급제하여 대사성, 대사간, 홍문관 부제학 등의 관직을 역임하다가 연산군의 폭정을 만나 벼슬을 버리고 고향으로 내려와 만휴정을 지었다. 동남향으로 정면 3칸, 측면 2칸으로 앞쪽은 3면이 개방된 누마루 형식으로 개방하여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였다.

 

낙강물길공원은 안동시 상아동 423에 자리하고 있으며, 한국의 지베르니라고 불리며 안동 비밀의 숲이라고도 불리고 있다. 호수를 바라보며 즐기는 혼크닉은 어느 카페 부럽지 않게 낭만과 휴식이 함께 하고 있다. 곳곳에 숨어 있는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면 모네의 그림들이 그려지는 듯 하다. 숲속 쉼터를 지나 조금난 더 오르면 안동루로 오르는 계단을 만날 수 있으며 그 곳에서는 안동댐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금소생태공원은 안동시 길안면에 자리하고 있으며 큰 규모의 공원으로 길안베이라고도 불리고 있는 안동 길안천 일대에 조성한 지방하천 친수공원이다. 2017년 7월 21일에 문을 열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고 있는 곳이다. 금소마을에서 안동포 전시관 쪽으로 멋진 징검다리를 건너면 금소생태공원이 나타난다. 징검다리를 건너면서 길안천을 느껴볼 수 있다. 여러 개의 쉼터가 우리를 반겨주고 있다. 야외공연을 할 수 있는 공연장인 삼베마당이 있다. 테크로드도 있다.

 

안동 계명산자연휴양림은 안동시 길안면 계명산 자락에 자리하고 있으며 숲속의 집, 산림휴양관, 복합산림휴양관 등 22개의 객실과 깊은 숲속에 위치한 산막 7동을 비롯하여 야영장, 족구장, 야외 물놀이장, 유아숲체험원 등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며, 특히 여름에는 숲 속 야외 물몰이장에서 여유로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5㎞의 등산로를 따라 산행도 즐길 수 있으녀 만휴정, 묵계서원, 용계은행나무, 지례예술촌 ,천지갑산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