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함평 가볼만한곳 다양한 축제와 5일장이 있는 함평 여행코스

 

함평 가볼만한곳 돌머리해변

생태 문화 관광지 함평엑스포공원

함평나비축제 다양한 나비 체험

함평국향대전 다양한 국화 조형물

함평 5일장의 훈훈한 시골 인심

 

#돌머리해변

 

 

함평 가볼만한곳 첫번째 여행코스는 돌머리해변이다. 기묘한 갯바위가 울퉁불퉁 솟은 모습과 해 질 무렵 함평만을 붉게 물들이는 낙조가 아름답다. 서해안과 맞닿은 육지의 끝이 바위로 되어 있다고 돌머리라고 이름이 지어졌다. 백사장 바로 앞에 바닷물을 채워 만든 인공 해수 풀장과 숲속에 쉼터가 곳곳에 들어서 있다. 이곳에서 생산되는 석화는 신선도가 높고 영양분이 풍부해서 많은 이들이 사가기도 한다. 갯벌 생태 체험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나무 다리위를 다니면서 체험이 가능하도록 만들어 놓았다.

 

☞돌머리해변-남도여행길잡이

☞돌머리해변-대한민국구석구석

 

#함평엑스포공원

 

 

다음으로 살펴볼 함평 가볼만한곳은 함평엑스포공원이다. 봄에는 나비축제, 가을에는 국화꽃 잔치가 벌어지는 대규모 생태 문화 관광지이다. 나비와 곤충의 시대별 출현과 진화 과정을 보여주는 화석전시관, 나비와 곤충 표본을 전시한 나비&곤충표본관, 나비생태관, 사시사철 생태 문화를 볼 수 있는 상설전시관, 황금박쥐 조형물과 황금박쥐생태관, 허브원예치료관이 있어서 생태 문화 관광지로 거듭나고 있는 곳이다. 함평가볼만한곳을 더욱 빛내는 관광로 발전할 것이다.

 

☞함평엑스포공원

☞함평엑스포공원-대한민국대표꽃길

 

 

 

#함평나비축제

 

 

 

함평에는 다양한 축제가 우리를 반기고 있다. 특히 함평 나비축제는 매년 5월 초 함평엑스포 공원에서 열린다. 10만평의 유채 꽃밭과 24만평의 자운영 꽃밭을 날아다니는 수만 마리의 나비가 자유롭게 어우러지면서 이색적인 풍경을 자아낸다. 축제 기간에는 수만마리의 나비 날리기를 비롯해서 나비 마라톤 대회, 민속씨름 대회, 함평 천지 투우 대회 등 다양한 볼거리를 위한 행사가 펼쳐지고 있어서 함평 가볼만한곳을 더욱 빛나게 해 주고 있다.

 

☞함평나비축제

☞함평나비축제-두산백과

 

#함평국향대전

 

 

다음 살펴볼 여행은 함평에서 열리는 축제인 함평국향대전이다. 매년 10월 하순 함평엑스포공원에서 약 한 달간 함평국향대전이 열린다. 축제 기간에는 국화로 가득한 넓은 들판을 거닐며 국화 향에 흠뻑 취하는 것은 물론 실제 크기의 2분의 1 규모로 축소한 대형 남대문을 비롯해 에펠 탑과 첨성대, 피라미드 등 다양한 국화 조형물들이 곳곳에 들어서서 우리들의 눈을 즐겁게 해준다.

 

☞함평국향대전

 

#함평 5일장

 

 

마지막으로 살펴볼 함평 가볼만한곳은 함평에서 열리는 5일장이다. 매월 2일과 7일에 열리는 함평 5일장은 100여 년의 전통을 지닌 유서 깊은 장이다. 함평 가볼만한곳인 이곳에는 남도의 특산물이 한자리에 모이는 장날이면 북적거리는 장터에서 훈훈한 인심과 함평 사람들의 활기찬 모습도 엿볼 수 있다. 이른 새벽에 나서면 장터 건너편에서 열리는 우시장의 이색적인 광경도 또 하나의 볼거리 이다.

 

☞함평군청

☞함평-대한민국구석구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