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울산 고래축제 2020 울산 9월 축제로 일정 변경

 

 

울산고래축제는 당초 2020년 6월 12일부터 2020년 6월 14일까지 펼쳐질 예정이었지만 9월 축제로 일정이 변경되었다. 울산 고래축제는 9월 11일부터 13일까지로 울산 9월 축제로 변경되었으니 바뀐 일정을 꼭 확인하여야겠다. 이번 축제는 '고래의 꿈! 바다의 꿈! 울산의 꿈!'을 가지고 고래의 도시 울산의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일대에서 울산광역시 남구 주최로 펼쳐진다. 고래박물관, 고래바다여행선, 고래생태체험관 등 기존의 고래인프라를 비롯해 고래문화마을이 새롭게 개장하였으며 고래와 바다환경을 보호하며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준비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장생포고래박물관은 울산 남구 장생포고래로 244, 매암동 139-29에 자리하고 있으며, 1986년 포경이 금지된 이래 사라져 가는 포경 유물을 수집, 보존, 전시하고 ,고래와 관련된 각종 정보와 해양생태계는 물론 교육 연구를 위한 체험 공간을 제공할 목적으로 건립하였다. 1층은 어린이체험관으로 고래의 생태와 진화, 고래 회유도, 고래의 생태적 특징, 고래 뱃속 모형, 고래의 종류와 반구대 암각화 관련 영상물, 고래 두골 코너 등 도래에 대한 상식을 쉽고 재미있게 꾸며졌다.

 

 

2층에는 매표소, 휴게실, 포경역사관이 있다. 포경역사관에서는 브라이드고래, 범고래의 골격, 반구대 암각화 실물 재현 모형을 볼 수 있고, 한국과 세계의 포경 역사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여러 유물들을 전시해 놓았다. 3층은 귀신고래관으로 귀신고래의 여러 가지 울음소리를 들을 수 있는 귀신고래 소리 체험관, 어린이들에게 귀신고래의 상식을 친근하고 재미있게 전달해 주는 매직비전, 각국에 나타난 귀신고래의 영상을 볼 수 있는 귀신고래 전문관, 귀신고래 두골, 귀신고래 먹이 섭취 과정과 실물모형 등을 만날 수 있다. 4층은 전망대이며, 야외광장 포경선, 야외 데크, 기념품 판매소 등이 있다.

 

 

고래바다여행선은 울산광역시 남구 장생포고래로 210, 장생포동 60-16에 자리하고 있으며, 고래 도시 울산을 알리고 고래문화축제 홍보를 위해 운영을 시작하게 되었다. 내부에는 식당과 카페, 공연장, 노래방, 선상 파티를 할 수 있는 다양한 편의 시설을 마련해 놓았다. 제1코스는 강동, 울기등대 방면, 제2코스는 간절곶 방면, 제3코스는 화암추 동남 방면이다. 고래바다여행선을 승선하고 고래를 보지 못한 경우에는 장생포고래박물관, 장생포 옛 마을, 울산함 중 한 곳을 무료입장 또는 고래생태체험관 관람료 40%할인 중 선택 이용이 가능하다.

 

 

고래생태체험관은 울산광역시 남구 장생포해양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상 3층 규모로 고래관련 전통문화의 보존과 해양생태문화체험의 기반조성을 위하여 건립되었다. 우리나라 최초의 돌고래수족관이며, 바닷물고기 수족관과 생태 전시관 및 과거포경의 생활상을 볼 수 있는 디오라마가 전시되어 있어 장생포의 과거, 현재,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특히 2층에는 어린이들이 입체영화 속에서 고래를 만날 수 있는 4D영상관이 운영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