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여행지 추천 장소로
영광가볼만한곳으로 떠나보자
천주교인순교지와 기념관
기독교인 순교지 야월리 기념관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곳이다
#천주교인순교지
전라남도 여행지 추천 장소로 전남 영광을 추천한다. 영광 가볼만한곳 중에서 첫번째로 살펴볼 곳은 천주교인순교지이다. 영광읍 영광성당 옆에는 조선시대 신유박해 당시 순교한 신자들을 추모하는 천주교 순교 기념관이 있다. 영광 지역에서는 신유박해 때 이화백과 복산리 양반 오씨가 영광 순교자 기념성당 앞쪽, 현 영광읍 도동리 석장승 앞 남쪽 개울가 인근에서 처형되었다는 순교터로 확인되었다. 신유박해 이후 살아남은 교도들은 위험을 피하여 경기도의 야산지대나 강원도나 충청도의 산간지방, 태백산맥, 소백산맥의 심산유곡에 숨어 천주신앙의 전국적 확산을 촉진하였다.
#기독교인 순교지
다음으로 살펴볼 전라남도 여행지 추천 장소는 기독교인 순교지이다. 한국전쟁당시 인민군의 교회탄압에 항거하다가 신앙을 지키려했던 194명의 많은 신자들이 이곳에서 순교하였다. 세계교회 역사에 기록이 되어있으며 세계적인 기독교 순교지로 이름이 나 있는 곳이다. 염산면 설도항에 순교탑과 체험관이 있으며 염산면 야월리에 기념관을 건립해 그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추모하고 있는 곳이다.
#원불교영상성지
원불교 발상지인 백수에는 소태산 박중빈 대종사가 탄생하여 성장과 구도의 과정을 거쳐 대각이라는 종교적 체험을 이룬 곳으로 원불교영상성지이다. 이곳에는 순례객들이 줄을 잇고 있는 곳이다. 개법 성지인 이곳에는 대종사의 생가, 기도터인 삼밭재, 다당바위, 대각을 이룬 노루목, 제자들과 함께 바다를 막아 이룬 경관평 방언답 등이 있다.
#백제불교최초도래지
다음으로 살펴볼 전라남도 여행지 추천 장소는 백제불교최초도래지이다. 법성포는 인도승 마라난타가 중국 동진을 거쳐 백제에 불교를 전하면서 최초로 이곳 법성포에 발을 디딘곳이라고 한다. 법은 물교를 성은 성인인 마라난타를 뜻하여 법성이라고 지었다. 이곳에는 부용루, 찹원, 간다라 유물전시관, 4면 대불상등을 건립하였고 부용루의 벽에는 석가모니의 출생에서 고행까지의 전 과정을 23개의 원석에 간다라 조각기법으로 음각을 하였다.
#내원서원
다음으로 가볼곳은 강항선생을 배향한 사우인 내산서원이 있다. 강항은 임진왜란때 일본으로 잡혀가서 조선 선비의 기질을 굽히지 않고 일본에서 조선의 주자학 이론과 과거제도 등을 가르쳐 일본 주자학의 개조가 되어 주작학의 새물결을 일으켰다. 일본에서 돌아온수 조정의 부름을 받았으나 죄인이라 자처하면서 은거하여 학문에 힘썼다. 수은 강항은 일본 주자학 전래자로서 추앙을 받고 있다. 전라남도 여행지 추천 장소인 영광에서 천주교인순교지와 기독교인순교지, 원불교영상성지, 백제불교최초도래지, 내원서원 등을 살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