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달성 가볼만한곳으로 비슬산자연휴양림의 얼음동산, 유가사와 소재사

 

달성 가볼만한곳으로

비슬산자연휴양림의 얼음동산,

비슬산의 유가사와 소재사,

세계에서 가장 큰 비슬산 암괴류

#비슬산자연휴양림

 

 

대구광역시 달성군과 경상북도 청도군의 경계에 있는 산인 비슬산은 정상의 바위모양이 신선이 거문고를 타는 모습을 하고 있다고 하여 비슬산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비슬산의 암석들과 천년고찰인 유가사와 소재사, 용봉동석불입상, 대견사삼층석탑등 많은 불교유적들이있고 울창한 숲속에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진 휴식공간이다. 봄철의 야생화와 철쭉, 여름의 피서, 가을의 억새풀과 단풍, 겨울의 얼음동산과 겨울산행의 관광명소이다.

 

☞비슬산자연휴양림

☞비슬산참꽃문화제

#얼음동산

 

 

비슬산자연휴양림의 얼음동산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 캐릭터를 이용한 얼음조각, 얼음빙벽, 에스키모집, 얼음기둥 등 볼거리가 가득하다. 해마다 다양한 얼음 조각들을 선을 보여서 관광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얼음썰매장, 얼음미끄럼틀, 얼음동굴체험등 체험관광시설들이 들어서 있다. 야간에는 얼음조형물 토광등과 오색의 LED 조명기기를 설치해서 겨울밤의 낭만을 느끼게 한다.

 

 

 

#유가사

 

 

비슬산 조화봉 아래에 자리잡고 있는 유가사는 수도승과 고시생들이 많이 찾아오는 절로서 유명하다. 대웅전과 용화전, 나한전, 산령각, 범종루, 일주문, 천왕문, 국사당, 시방루, 염화실 등이 있으며 석조여래좌상과 삼층석탑, 부도가 15기가 있다. 부속암자로는 비구니 수도도량인 수도암과 참선도량인 도성서원이 있다. 삼국유사를 쓴 일연 스님이 이곳에 한때 기거했던 곳이다. 후불탱화와 십육나한도, 산신탱화, 독성탱화를 볼 수 있는 곳이다.

 

☞유가사

☞유가사-한국민족문화대백과

 

#소재사

 

 

소재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제9교구 본사인 동화사의 말사로 신라때 창건되었으며 경내에는 대웅전, 명부전, 산령각이 있다. 절 뒤편에는 달성용봉동 석불입상이 있으며 화강암에 조가한 약사불이라고 한다. 절 근처에는 피부병에 효험이 있다는 약수가 솟아나는 데 샘의 물 표면에 금가루 같은 작은 먼지가 떠 있어 금수암이라고 부른다.

 

☞소재사

☞소재사-두산백과

 

#비슬산 암괴류

 

 

지금으로부터 약 1만년에서 8만년전 지구상에는 마지막 빙하기가 있었다. 그 당시 우리나라의 기후는 빙하 기후대 주변에 위치하고 있어서 주빙하 기후대에 해당되며, 비슬산 암괴류는 이때 형성된 지형이다. 산위에 있던 바윗덩이들이 빙하에 의해 천천히 아래로 흘러내린 것이다. 본 암괴류는 길이가 약2km, 폭이 80m, 사면경사가 15도로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암괴류이다. 보기 드문 대규모 암괴류로 학술적 가치가 높다고 한다.

 

☞비슬산 암괴류-두산백과

☞비슬산 암괴류-네이버캐스트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