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태안 세계튤립축제 2020과 꽃지해수욕장, 해안사구 쥬라기 박물관 체험

 

 

태안 세계튤립축제는 2020년 4월 14일부터 2020년 5월 11일까지 코리아플라워파크에서 태안꽃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2020 태안 세계튤립축제는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모티브로 큰 틀을 잡았다. 아렌델 궁전에 홀로 남겨진 겨울왕국의 엘사! 모글리가 출장을 간 사이 다양한 동물들이 뛰노는 숲속의 정글북! 전국 최대 규모, 최다 품종과 더불어 매년 새로운 컨셉으로 관람객들에게 무하 감동을 선사했던 태안 세계튤립축제가 디즈니 컨셉 외에도 이색 볼거리를 다양하게 준비하여 우리에게 가까이 오고 있다.

 

 

태안 세계튤립축제에서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비싼 튤립 품종의 스페셜 튤립을 볼 수 있으며, 40m 크기의 짙은 청색의 몸, 머리는 부채 모양의 깃털우관, 꼬리를 펴면 부채와 같은 오색 찬란한 초대형 공작이 중앙광장에 펼쳐진다. 경자년을 맞이하여 귀여운 쥐, 중국의 랜드마크 팬더, 복의 상징인 돼지, 개 등 다양한 동물 조형물들이 조성된다. 시크릿 가든은 태안 세계튤립축제의 히든 카드이자 숨겨진 비밀의 장소이다.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 반려동물 입장 가능, 튤립축제 이후 '알리움 축제'등이 마련되어 있다.

 

 

코리아 플라워파크는 바다를 품은 화훼공원으로 태안의 아름다운 낙조를 품은 화훼테마공원으로 튤립축제, 알리움축제, 가을꽃축제를 운영하고 있다. 따사로운 햇살을 뒤로하고 화려하게 내려앉은 불빛축제의 야간개장까지 연중무휴로 즐길 수 있는 코리아플라워파크를 찾아 몸과 마음의 안식을 찾아보자, 우리의 삶의 쉼표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세계튤립축제는 4월 14일부터, 5월 11일까지, 알리움축제는 5월 16일부터 6월 2일까지, 가을꽃축제는 9월에서 10월까지, 빛축제는 야간에 연중무휴로 진행된다.

 

 

꽃지해수욕장은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백사장 면적은 96ha, 길이 3.2㎞, 폭은 300m, 경사는 3도로 안정수면거리는 300m이다, 승언리에서 서남쪽으로 약 4㎞쯤 떨어져 있는 안면도에서 제일 큰 해수욕장이다. 넓은 백사장과 완만한 수심 ,맑고 깨끗한 바닷물, 알맞은 수온과 울창한 소나무 숲으로 이루어져 있다. 갯바위에서는 조개, 고둥, 게, 말미잘 등을 잡을 수 있으며 낙조로 유명한 할미바위와 할아비바위가 있어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다. 주변에 방포포구와 자연방파제인 내파수도, 외파수도, 안면도 자연휴양림 등이 있다.

 

 

천리포수목원은 태안군 소원면 천리포1길 187, 의향리 875에 자리하고 있으며, 재단이사장인 미국에서 귀화한 민병갈이 개인의 기금으로 출연하여 조성하였다. 60ha의 부지에 크게 7개 지역으로 나누어 각 지역의 토질, 기후, 기존 식물상 등 다양한 자연환경에 따라 종류별로 적절히 배치 관리한다. 60여 개국으로부터 수집한 총 10,300종의 수종를 보유하고 있으며, 중점 수종은 목련속 약 400종, 감탕나무속 370종을 비롯해 침엽수 종류와 매자나무속, 진달래속, 참나무속, 단풍나무속, 분꽃나무속, 녹나무과 등이 있다.

 

 

태안신두리해안사구는 태안군 원북면 신두리 산 263-1에 자리하고 있으며 신두리사구는 빙하기 이후 1만 5천년 전부터 서서히 형성되기 시작하였으며 북서 계절풍을 직접 받는 지역으로 강한 바람에 모래가 바람에 의해 해안가로 운반되면서 오랜 세월에 걸쳐 모래언덕을 이룬 퇴적지형의 전형이다. 사구에서 나타날 수 있는 전 사고, 사고초지, 사구습지, 사구임지 등이 모두 나타날 수 있는 곳으로 내륙과 해안을 이어주는 완충역할과 해일로부터 보호기능을 하고 있다. 신두리 해안사구는 세계 최대의 모래언덕이자 슬로시티로 지정괸 태안의 가장 독특한 생태 관광지로 잘 알려져 있다.

 

 

안면도자연휴양림은 태안군 안면읍 안면대로 3195-6, 승언리 산 32-567에 자리하고 있는 자연휴양림, 충청남도청에서 관리하여 있으며 태안해안국립공원과 인접한 해변에 위치하고 있다. 조선시대부터 자라기 시작했다는 토종 붉은 소나무 아면송이 국내에서 유이랗게 집단적으로 자생하고 있으며, 안면도 특유의 수종이 분포하고 있다. 곧게 뻗은 소나무들은 궁중의 궁재와 배를 건조할 때 많이 사용하였고 경복궁을 지을 때 사용하였다. 휴양림에는 산림전시관, 산림수목원, 숲속교실 등의 자연학습장과 숲속의 집, 잔디광장, 어린이놀이터, 캠프파이어장, 물놀이장, 체력단련시설 등이 함께 한다.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은 태안군 남면 곰섬로 37-20, 신온리 641-3에 자리하고 있으며, 주요전시물로는 공룡을 포함한 자연사 관련 표본으로 미국의 모리슨 층에서 발굴중인 디플로도쿠스와 공룡인 수우와세아골격, 아르헨티나의 글렌 로커 박사가 세계 최초로 발견한 티라노사우르스의 알, 영국의 켄달 마텐 박사가 발견한 스피아노사우르스의 골격, 그리고 익룡 오르니토케이루스와 수장룡 엘라스모사우르스의 전신골격, 신생대 포유류인 곰포테리움, 플라티벨로돈의 골격 등을 볼 수 있다. 다양한 진본 화석들을 직접 만나 볼 수 있는 곳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