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휴애리 매화축제와 함께 제주도 휴애리 체험을 찾아 떠나보자

 

 

휴애리 매화축제는 2020년 2월 7일부터 2020년 3월 8일까지 약 한달간 열릴 예정이다. 이번 휴애리 매화축제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 휴애리자연생활공원에서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주최로 펼쳐진다. 휴애리 매화축제가 펼쳐지는 휴애리 공원에는 수십년된 매화나무가 가득한 매화정원에서 봄의 전령사로 상춘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동물먹이주기체험, 승마체험, 거위쇼 관람, 다양한 전통놀이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해 갤러리 팡에서는 사진전을 열어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다. 휴애리는 여러 해 전부터 지역사회 환원 차원에서 축제 때마다 물입장의 혜택을 진행하고 있다.

 

 

웨딩스냅 및 우정스냅, 인생사진 찍기 좋은 명소로 인정받으면서 많은 분들이 휴애리 매화축제를 방문하며 매화꽃과 함께하는 다양한 포토존이 더욱 예쁘고 새롭게 꾸며질 예정이라고 한다.  프로그램으로는 공연으로 거위야 놀자, 동물먹이주기체험으로 산토끼, 흑염소, 산양, 염소, 말 등이 있으며, 전통놀이체험에는 돌탑쌓기, 굴렁쇠, 투호, 재기차기, 팽이돌리기, 널뛰기 등, 승마체험, 야생화 자연 학습체험 등이 있다.

 

 

갤러리 팡의 팡은 짐을 나르다 쉬는 장소라는 의미의 순수 제주어이다. 제주의 전통가옥인 초가집을 활용한 전시 공간으로 초가의 외형은 돌과 흙으로 어우러진 옛 모습 그대로이며, 내부는 다양한 작품들이 조화롭게 전시를 할 수 있게 두개의 전시실로 구성이 되어 있다. 2016년 12월 1일 개관 기념전을 시작으로 다양한 기획 전시를 도민과 관광객들에게 보여 드리고 있다. 이를 통해 제주도 관광산업과 문화산업에 작은 보탬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감귤체험은 신레리 지역 농부가 진행하는 휴애리 감귤체험은 감귤을 따보는 방법을 익히고 배우면서, 맛있는 귤을 시식하고 직접 따본 감귤을 체험봉투에 담아 갈 수 있다. 신선하고 맛있는 감귤을 따보고 맛 볼수 있는 제주여행의 이색체험, 유애리 감률체험으로 특별한 사진도 남기면서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자. 체험요금은 5,000원이며, 체험내용에는 감류따는 방법 및 안전 수칙 교육, 감귤따기 체험 및 시식, 기년사진촬영 등이 있다. 

 

 

휴애리 승마체험은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타블로와 하루가 체험한 체험으로 어른 아이 모두에게 인기가 만점이다. 동물과 교감하며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휴애리 승마체험을 통해 제주여행의 낭만을 느껴보자. 안전한 체험을 위해 꼭 직원의 안내를 따라야 하며, 체중 90kg이상은 체험이 불가이며, 말을 타고 내릴때 더 많은 주의가 필요하다. 말의 뒤로 다가가면 말이 놀라 발길질을 할 수 있다. 말 주위에서 갑작스런 행동을 주의해야 하며, 장난을 치거나 손잡이를 놓지 말아야 한다. 귀중품은 일행에게 맡기고 체험한다.

 

 

동물먹이주기체험은 다양한 동물과 조금 더 가까이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도심속에서 보기 어려운 동물들을 가까이에서 만나보고 먹이주기체험을 통해 동물과 교감을 나눌 수 있다. 제주 명물 흑돼지를 만나보고 아기흑돼지에게 먹이도 주고 사진도 찍고, 승마체험도 즐길 수 있다. 흑염소는 아무거나 잘 먹고 추위에도 강하며 성질도 온순하다. 산토끼 먹이주기, 다람쥐 먹이주기, 송아지를 가까이서 볼 수 있다. 닭, 거위, 타조, 칠면조, 오리 등의 가축이 자라고 있다.

 

 

흑돼지야놀자는 귀여운 흑돼지들의 재롱잔치를 구경하고 가자. 흑돼지야 거위야 놀자. 귀여운 흑돼지와 가까이에서 만나보고 먹이주기 체험고 해보자, 의젓한 흑돼지들에 이어 좌우충돌 개구쟁이 거위들의 공연도 기대해 보자. 흑돼지들의 공연시간이 10시부터 17시까지 매시간 정각에 진행된다. 제주 흑돼지는 제주도에 있는 소목 멧돼지과의 재래종 흑돼지이다. 우리나라 토종 종자 중의 하나인 제주 흑돼지는 내륙과 떨어진 독립된 환경에서 다른 품종의 돼지와 게통이 섞이지 않고 오랫동안 생돈한 제주의 고유의 재래가축이다.

 

 

전통놀이체험은 남녀노소 모두 함께 옛 전통놀이를 즐겨보자. 요즘 아이들은 접하기 힘든 전통놀이를 어른들에겐 옛 생각이 나는 추억의 놀이를 휴애리에서 가족과 친구와 함께 즐겨보며 추억을 만들어 가자. 굴렁쇠체험은 어른들이 더 좋아하는 어린시절의 추억의 놀이로 여럿이 함께 시합도 해보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가자. 돌탑쌓기는 제주에 많은 돌들을 돌탑을 쌓으면서 스릴도 즐기고 소원도 빌면서 돌탑을 신중하게 쌓아보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