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어린왕자 별빛축제를 따라 자라섬과 나인포레스트 이화원까지 탐방

 

 

어린왕자 별빛축제를 만나보고 가평 자라섬과 나인포레스트 이화원, 가평 레일파크 등을 둘러보자. 어린왕자 별빛축제는 2019년 12월 1일부터 2020년 2월 29일까지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1063의 쁘띠프랑스에서 "이 겨울, 쁘띠프랑스 축제의 밤은 낮보다 더 아름다원진다"를 주제로 펼쳐지며 올해 제6회를 맞이하는 별빛축제이다. 남프랑스 몽펠리에 거리를 모티브로 쁘띠프랑스만의 낭만적인 분위기 연출과 빛터널, 공중별빛조명 등 풍성한 볼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손인형극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들도 마련되어 우리들을 즐겁게 한다. 봉쥬르 산책타임은 쁘띠프랑스 주변 전경을 감상하면서 자연친화적인 산책로 봉쥬르 산책길을 사랑하는 사람과 대화를 나누며 걷는 시간이다.

 

 

별빛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어린왕자 빛 터널, 어린왕자가 살던 소행성을 본 따 만든 둥근 구조물에 30m의 긴 터널을 이어 만든 빛 터널이 골동품 전시관 옆 길에 서치된다. 환상적인 불빛을 받으며 터널 안으로 들어가다 보면 어느 새 어린 왕자를 따라 우주여행을 하는 즐거운 상상을 하게 된다. 떼아뜨르별 극장에서의 피노키오 인형극, 야외무대에서의 마리오네트 퍼포먼스, 오르골하우스에서의 오르골 시연 등 무료 공연이 다양한 장소에서 상시 다채롭게 펼쳐져 자녀동반 가족들에게 소중한 유익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쁘띠프랑스의 기뇰 인형극은 1800년대부터 시작된 프랑스 전통의 손인형극으로 깜찍한 인형들이 펼치는 스토리에 함께 주인공이 되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마리오네트 공연은 체코 전통 인형 마리오네트가 또각또각 다가와 말을 건넨다. 살아움직이는 듯 정교한 마리오네트가 펼쳐지는 공연과 함께 서로 친구가 되어 신나게 댄스타임도 즐겨 볼 수 있다. 수 백년 전에 만들어진 오르골부터 최근에 제작된 오르골까지 오르골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자세한 오르골의 원리와 역사를 해설과 함게 실제 감상도 해보는 특별한 음악여행을 함께 할 수 있다.

 

 

쁘띠프랑스는 청평댐에서 남이섬 방향 호숫가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프랑스 남부 지방 전원마을의 분위기를 재현하며 지어진 테마파크이자 청소년수련원으로 생텍쥐페리 기념관을 개관하고 전 단지를 어린왕자에 나오는 에피소드로 테마화 해 프랑스 생텍쥐페리 재단으로부터 공식라이선스를 받았는 곳이다. 프랑스 및 유럽의 생활문화를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전시관이 있다. 19세기의 프랑스 전통주택 전시관, 프랑스 벼룩시장 분위기의 골동품 전시관, 유럽의 인형이 전시된 유럽인형의 집, 생텍쥐페리 기념관 등이 있다.

 

 

아침고요수목원은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행현리 623-3에 자리하고 있으며 사계절 다양한 식물들이 펼쳐지는 아름다움과 함께 할 수 있는 곳으로 고향집정원, 허브정원, 무궁화동산, 고산암석원, 분재정원, 에덴정원, 시가 있는 산책로, 천년향, 석정원, 하경정원, 한국주제정원, J의 오두막 정원, 탑골, 서화연, 한국정원, 아침고요산책길, 스트림가든, 하늘길, 하늘정원, 달빛정원, 선녀탕, 침엽수정원, 아침광장, 야외무대, 야생화정원, 능수정원 등의 테마정원이 마련되어 있으며 아핌고요라는 이름은 인도의 시성 타고르의 고요한 아침의 나라에서 비롯되었다.

 

 

자라섬은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1-1번지 일원에 자리하고 있는 1943년 청평댐이 건설되면서 북한강에 생긴 섬이다. 남이섬과 직선거리로 800m 정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라처럼 생긴언덕이 바라보고 잇는 섬이라하여 자라섬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동도, 서도, 중도, 남도 등 4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자라섬에는 레저 및 생태공원 시설이 들어서 있으며 오토캠핑장이 위치한 서도 일원에슨 드라마 아이리스 촬영장이, 중도에는 잔디광장을 갖춘 생태문화공원이, 자라섬캠핑장서단에는 자연생태테마파크 이화원이 조성되어 있다. 2004년부터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이 열리고 있다.

 

 

나인포레스트 이화원은 가평군 가평읍 자라섬로 64, 대곡리 57-3에 자리하고 있는 나비테마공원이다.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정원으로 떠나는 여행지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포토존, 카페 등이 함께하고 있으며 숲 속에 살고 있는 나비를 만나 볼 수 있다. 인간과 자연 그리고 곤충이 자연에서의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교육을 통해 다음세대에게 더욱 아름다운 지구를 남겨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첫번째 숲 유자, 두번째 숲 유자, 세번째 숲 대나무, 네번째 숲 나비교육관, 다선번째 숲 나비생태관, 여섯번째 숲 커피, 일곱번째 숲 올리브, 여덟번째 숲 느티나무, 아홉번째 숲 카페나인이 있다.

 

 

가평레일파크는 가평군 가평읍 장터길 14, 읍내리 395-1에 자리하고 있으며 강촌레일파크로 경춘선을 레일바이크로 새로운 생명을 불러넣고 다시 달리고 있는 곳이다. 김유정 레일바이크는 서정적이면서도 톡톡 튀는 분위기를 연출하는 김유정역 북월 광장에서 각기각색의 테마가 있는 터널과 아름다운 북한강 절경을 즐길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레일바이크 코스이다. 경강 레일바이크는 영화 편지의 촬영지 경강역에서 계절따라 그 모습을 달리하는 느티나무터널과 북한강을 가로지르는 높이 30m의 아찔한 북한강 철교를 횡단하여 회차하는 왕복코스이다.

 

 

평 레일바이크는 영화 편지의 촬영지 경강역에서 가평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는 가평전통장과 계절 따라 그 모습을 달리하는 느티나무터널을 지나 북한강을 가로지르는 높이 30m의 아찔한 북한강 철교를 횡단하는 코스로 경강역에서 회차하여 가평역으로 돌아오는 왕복코스이다. 강촌레일파크 VR은 세계최초로 레일바이크를 타고 터널 안에서 가상체험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이다. 김유정역에서 출발하여 1, 2, 3개의 터널을 지나 ,북한강을 따라서 레일바이크를 즐기면서 마지막 4터널에서 VR기기를 착용하여 VR레일바이크를 이용할 수 있다.

 

 

강씨봉자연휴양림은 가평군 북면 적목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경기도 소유의 도유림에 조성되어 있다. 단독형 숲속의 집 7동, 산림휴양관 9실 1동, 기타 산책로, 주차장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어린이들을 위한 모험 놀이시설과 간이 물놀이서설이 함께 조성되어 있다. 숲 해설, 숲 체험을 할 수 있으며 가족단위 산림휴양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강씨봉의 유래는 강씰들이 많이 살았다는 설과 강씨 성을 가진 궁예의 부인이 이 곳에서 숨어 살았다는 설이 전해져 내려온다. 가평계곡의 끝자락이며 울창한 숲, 피톤치드 삼림욕, 음이온 샤워, 편안한 시설등을 자랑하고 있는 곳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