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면 트리축제 2019 부산에서 만나는 크리스마스 축제

 

 

서면 트리축제는 2019년 11월 15일부터 2020년 1월 5일까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동천로 일대의 젊음의거리 및 전포카페거리 일대에서 부산광역시 주최로 펼쳐진다. 2019 한.아세아 특별정상회의를 맞아 11월 15일부터 새롭게 시작되는 서면트리축제는 총 3가지의 특별한 테마가 더해져 전시, 체험, 공연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가지고 있다. 서면은 부산광역시의 도심으로 부산진구 부전동을 중심으로 전포동 일대까지 각종 상업시설과 금융기관, 의료기관, 교육기관 등이 밀집해 있는 부산광역시 최대의 번화가이다.

 

 

서면 트리축제의 프로그램으로 버스킹페스타는 밴드, 힙합, 댄스 등 부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한 다채로운 버스킹 공연이다. 서면 놀이마루에서 매 주말 펼쳐진다. 아세안 페스타는 11월 15일부터 11월 29일까지 한.아세안의 빛, 11월 30일부터 12월 13일까지 부산의 빛, 12월 14일부터 1월 5일까지 메리크리스마스&해피뉴이어,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10이의 서포터즈단이 펼치는 한아세안 참가국 국기퍼레이드, 뮤직팩토리 달라잇의 흥이 넘치는 타악퍼레이드, 부산시민으로 구성된 코러스 합창단 공연,  Sofar SONGS FROM A ROOM BUSAN, 빛조형물 제작공방 등이 있다.

 


서면 트리축제와 함께 부산에서 갈만한 여행지를 살펴보자. 먼저 부산 자갈치시장은 부산 중구 자갈치해안로 52, 남포동 4가 37-1에 자리하고 있다. 국제시장, 부평깡통시장과 함께 부산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이다. 자갈치 아지매오 상징되는 한국의 대표적인 어시장으로 부산의 관광 명소 중 하나이다. 회를 비롯하여 다양한 해산물을 만날 수 있다. 자갈치시장은 1970년에 개장되었으며 자갈치라는 이름은 자갈이 많다는 것과 그 곳에 멸치와 꽁치, 갈치 같은 생선을 의미하는 '치'자가 합쳐져 이름이 형성되었다. 자갈치시장은 과거 노점의 전통이 지금도 그대로 남아 있다. 판때기장수라는 아주머니들이다. 판때기장수 아지매가 자갈치시장의 실제적인 주인이다.

 


부산시립미술관은 부산 해운대구 APECFJ 58, 우동 1413 에 자리하고 있다. 미술관은 지하 2층, 지상 3층 건물로 전시실과 수장고, 어린이미술관, 사무공간, 야외조각 공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1915년 현대미술의 세계적인 거장 이우환 작가의 상설 전시관인 이우환 공간이 별관으로 미술관 야외 광장에 건립되어 부산의 새로운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미술관에서는 각 장르별 미술작품과 자료의 수집, 전시, 연구와 국제교류를 통한 예술작품 및 활동으로 폭넓은 미술문화를 제종하고자 한다.

 


부산 차이나타운은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179번길 1, 초량1동 1210-1에 자리하고 있다. 1884년 부산 초량에 청나라 영사관이 들어섰고 이후 많은 중국 사람들이 이곳에 자리를 잡았다. 1993년 중국 상해시와 부산시가 자매결연을 맺고 이곳에 상해문을 세웠다. 부산 속 작은 중국인 초량 차이나타운에는 신발원, 마가만두, 장춘향 등 중국식당들이 모여 있다. 이 곳에서는 매년 6월에 중국 문화를 주제로 한 축제 부산 차이나타운 특구 문화 축제가 펼쳐진다. 부산역 광장에서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 중국 기예단, 대북 경연의 식전 공연과 상하이 시 예술단, 한국 궁중 무용, 변검, 발레 등이 있다.

 


서면 먹자골목은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이 곳은 부산에서 가장 번화한 서면 로터리와 태화쇼핑 건너편 뒷골목에 위치하는 곳으로 떡볶이, 오뎅, 순대를 비롯하여 계란, 파전, 만두 ,김밥 등 다양한 길거리 음식과 분위기 좋은 카페, 호프집 등이 가득한 먹자골목이다.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종류의 먹거리를 만날 수 있다는 것이 서면 먹자골목의 특징이다. 부산에만 있다는 물떡! 물렁물렁 잘 불어서 간장에도 찍어먹어도 맛있고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어도 맛있는 물렁물렁한 물떡을 한 번 찾이보자.


 

 

부산시민공원은 부산 부산진구 시민공원로 73, 범전동 200에 자리하고 있으며, 기억, 문화, 즐거움, 자연, 참여 등의 5개 활동 주제로 조성된 공원이다. 부산의 심장부를 대표하는 새로운 공공 경관과 치유와 침적 그리고 새로운 가능성의 축적의 장으로 세계에서 유례를 찾아 볼 수 없는 새로운 형태의 최첨단 공원으로 중앙지역에 자리하고 있는 하야리아 잔디광장 면적은 축구장 6배이다. 97종 85만 그루의 나무가 자라고 있으며, 공원역사관, 공원안내소, 부전천, 전포천, 분수 4개소, 광장 6개소, 어린이놀이시설 9개소, 주차장 902면, 카페 3개소, 편의점 2개소, 화장실 22개소 등이 마련되어 있다.

 


맥도생태공원은 부산 강서구 대저2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낙동강 우안 강서구 명지동, 낙동강하굿둑 우안배수문부터 대저 2동 낙동대교까지 둔치지역으로 아래로 낙동강하류 철새도래지에 속하는 지역이다. 과거 이곳은 농경지로 이용되던 곳으로 정비사업과 4대강사업 추진  시에도 이를 고려하여 먹이터, 무논 조성으로 겨울철새들의 먹이터 및 휴식지로 이용되고 있다. 탐방로, 습지데크, 연꽃단지, 수생식물원 등과 축구장, 야구장 등의 체육시설, 파고라 등이 마련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