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충북 괴산 가볼만한곳으로 황금빛 은행나무와 잔잔한 물결이 스며든 문광저수지

 

 

충북 괴산 가볼만한곳인 문광저수지는 괴산군 문광면 양곡리 16에 자리하고 있다. 충북 괴산 가볼만한곳인 문광저수지는 양곡저수지 또는 문광지 등으로 잘 알려진 저수지이다. 물가 400m 구간에 은행나무가 줄지어 서 있어서 멋진 광경을 연출하고 있다.

 

 

물에 비친 황금빛의 은행나무와 잔잔한 물결을 보고 있으면 감동이 물결따라 스며든다. 근처의 숲속 작은 책방에서 북스테이를 해볼 수 있으며 따뜻한 오두막 안에서 귤을 먹으며 좋아하는 책을 읽을 수 있다.

 

 

한 주민이 기증힌 300그루의 은행나무를 주민들이 정성껏 심어 지금의 충북 괴산 문광저수지가 만들어졌다고 한다. 충북 괴산 근처에는 숲속 작은 책방이라는 북스테이 펜션이 있다. 북아트 만들기, 목공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은행잎이 단풍이 들어 변색이 되는 절정의 시기가 되면 아침과 낮의 기온의 차이가 많아 새벽에 물안개가지 끼어 몽환적인 풍경을 자아내고 있다. 저수지 주변 아무 곳에서나 찍어도 아름다운 사진이 나온다.

 

 

양곡저수지는 좌대 낚시를 즐기는 곳으로 호수에 낚시를 위한 집과 데크가 자리하고 있다. 물속 왕버들과 각종 수초가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만들어낸다. 저수지 둘레에 생태체험길인 에코로드와 논그림, 소금랜드 데크길 등을 조성해놓았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