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안동호반 자연휴양림 자기 성찰과 자연을 배우는 곳

 

 

안동호반 자연휴양림은 경상북도 안동시 도산면 동부리 36 의 아름다운 숲과 안동호반의 경관이 조화된 휴양림으로 안동호 수변 산책, 명상 등 자기성찰과 자연에서 배우는 상생의 원리를 체험 할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다.

 

 

인근에 도산서원, 퇴계오솔길, 청량산 등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지와 산림 휴양지가 연계되어 가족과 함께 전통 문화 체험과 산림 휴양 문화 체험이 가능하다. 산림과학박물관, 산림복합경영단지, 야생동물생태공원 등 휴양과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안동호반 자연휴양림은 건축형식에 따라 전통가옥, 숲속의집, 산림휴양관, 호반하우스로 조성되어 있다. 전통가옥은 초가집, 기와집이, 숲속의 집은 산막형식으로 조성, 산림휴양관은 연립산막 형태, 호반하우스는 양옥형식의 2층 주조이다.

 

 

레포츠 시설로는 다목적구장, 어린이 공원, 족구장 등이 마련되어 있다. 부대시설에는 교육관 및 회의실, 매점인 약선음식관, 1일 2회 운영하는 체험학습관, 1일 2회 운영하는 치유관이 휄빙휴양관에 자리하고 있다.

 

숙박시설에는 방마다 화장실 겸 샤워장, TV, 침구류, 식기류, 취사도구 등이 비치되어 있어 간단한 준비로 여러 가족이 함께 휴양을 즐길 수 있게 마련되어 있다.

 


앞으로 산림치유시설을 확충하여 도시화, 산업화 등 문명의 이기로 인한 폐해인 각종 만성 질환과 스트레스 등을 치유하는 기능과 다양한 산림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자연과 함께 하는 최고의 휴양단지를 조성하려고 계획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