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문경 가볼만한곳으로 문경여행코스에는 생태공원과 석문구곡, 마야잉카박물관이 있다

 

 

문경 가볼만한곳 문경여행코스에는

문경새재자연생태공원의 야생화

아름다운 석문구곡과 주암정

문경관광사격장의 클레이 사격

청담, 성철스님의 대승사

마야잉카박물관의 중남미 문화

 

#문경새재자연생태공원

 

 

문경새재 곳곳의 원시자연을 만날 수 있는 자연의 화원이다. 아이들은 체험학습장으로 연인들은 데이트 코스로 부모님들은 힐링여행지로 문경새재자연생태공원은 많은 이들에게 자연 학습과 체험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조성되었다. 우수한 생물자원이 잘 보존되어 있기도하고 자연경관이 매우 아름답다. 건생초지원, 야외학습장, 생태습지, 생태연모스 야생화원 등 각종 식물들이 때묻지 않은 야생의 모습으로 보여주고 있고 조류방사자에도 여러 종의 새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곳이다.

 

☞문경새재자연생태공원

☞문경새재자연생태공원-대한민국구석구석

 

#석문구곡

 

 

문경시 산양면에서 산북면에 걸쳐져 있는 석문구곡은 조선시대 유학자 채헌 선생이 운영하던 구곡으로 경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이곳에는 구곡문화를 상징하는 주암정이 자리잡고 있다. 주암정은 배의 형상을 한 바위위에 정자를 세우고 주암이라고 정하였다. 아름다운 계곡 경치를 즐기면서 휴가도 즐기고 아이들에게 구곡에 얽힌 재미난 이야기도 같이 해보자.

 

☞석문구곡-문경시

 

 

 

#문경관광사격장

 

 

 

문경에서 힐링여행을 즐기고 있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는 곳이다. 관광사격장에서 클레이 사격은 전국에서도 체험을 할려면 어려운 스포츠이다.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는 야외에서 상쾌한 공기와 가득한 자연 속에서 점토접시를 명중시키는 순간의 힐링을 느껴보자 스트레스는 어디론가 떠나가고 지금은 없다. 가족이나 연인들과 추억을 만들어 보자.

 

☞문경관광사격장-문경시

☞문경관광사격장-두산백과

 

#대승사

 

 

 

산북면 전주리 사불산의 중턱에 자리잡은 대승사는 신라 진평왕 9년에 망명 비구니가 창건한 고찰이다. 나무가 우거진 숲속에 자리하고 있는 대승사는 성철, 청담 스님등의 현대 한국불교계의 대표적인 선승을 배출한 곳이다. 신라시대 진평왕때 창건되어 지금까지 이어오는 동안 수많은 문화유산이 대승사에 보관되어있다. 1956년 소실된 전각을 중창하였다.

 

☞대승사

☞대승사-한국민족문화대백과

 

#마야잉카박물관

 

 

 

중남미에서 몇 십년동안 살아온 전 볼리비아 대사 부부사 중남미 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사재를 털어 시골마을의 폐교에 개관한 마야잉카 박물관이다. 마야잉카에 대한 내용들이 전시되어 있는 공간에서 두부부의 인생을 되돌아 보기도 하고 가보기 어려운 중남미의 문화를 접해보자. 박물관 밖은 시원한 나무 그늘 아래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다.

 

☞마야잉카박물관

☞마야잉카박물관-문경시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