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합천기록문화축제 2022 과거와 미래를 잇는 체험을 느껴보세요

 

합천기록문화축제는 2022년 10월 28일부터 2022년 11월 13일까지 17일간 경상남도 합천군 가야면 야천리 911-4 대장경기록문화테마파크 일원에서 "고려의 바람, 천년을 품다"라는 주제로 대장경에 대한 가치를 알리고 이를 바탕으로 한 문화유산 콘텐츠를 활용하고자 기획되었으며, 마당극과 주말 공연, 전시, 체험 부스 및 부대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

 

개막식에는 합천 어린이 풍물단 공연, 고려 대장경 역사 상황극 야단법석, 대장도감, 퓨전국악 악녀 등의 공연이 마련되어 있다. 합천기록문화축제의 공연에는 해외문화공연, 음악공연, 댄스공연, 지역가수공연 등이 있으며 체험으로 고려복식체험, 대장경 이운행렬체험, 인경체험, 비즈공예 체험, 책만들기, 판각체험, 도예체험, 캐리커처 체험 등이 마련된다.

 

 

야단법석 대장도감은 대장경의 제조과정을 쉽고 재미있게 역사를 알려주는 마당극 공연이다. 팔만대장경 제작 당시의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공연, 체험, 전시등이 함께하고 있으며 과거와 미래를 잇는 다양함을 맛 볼 수 있다. 가을꽃 향연으로 국화분재 전시와 팔만대장경 전국 예술 대전 작품을 만나 볼 수 있는 기회가 된다.

 

 

대장경테마파크 야외특설무대에서는 매주 주말마다 화려하고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팝페라 공연과 창작타악, 통기타, K탑댄스, 직장인밴드, 국내외 전통무용 등의 공연이 이어진다. 매주 토 일 오후 2시에는 상설 공연으로 태권도, 봉산탈춤, 어쿠스틱밴드, 전통 퓨전 국악 등 다양한 세대를 어우르는 공연들이 펼쳐진다. 

 

 

합천기록문화축제의 특별전시에 미디어아트 전시 및 VR체험, 대형 한글 팔만대장경 등을 구경하고, 가을꽃 및 국화분재 전시 등, 특별행사에 팔만대장경 전국예술대전, 사진공모작 전시전, 소리길 꽃길 걷기 등이 마련되어 있다. 대장경판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롤플레잉게임으로 체험할 수 있는 RPG 체험, Let's go 대장경은 매일 3회식 사전 예약을 통해 참가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