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꽃과 문학이 있는 둔덕골에서 힐링을 즐기는 거제여행

 

꽃과 문학이 있는 둔덕골에서 힐링을 즐길 수 있는 거창여행으로 청마꽃들축제는 가을 들꽃을 주제로 지역문화와 특산품을 결합한 문화예술행사로 올해는 유치환 시인을 기리는 청마문학제와 함께 열린다. 청마기념관은 유치환 시인의 삶과 문학을 살펴볼 수 있는 곳이며, 둔덕시골농촌체험센터는 시골정취가 가득하다. 둔덕기성, 둔덕한우관 등이 있다. 

 

 

청마꽃들축제 및 청마문학제는 2019년 9월 21일부터 2019년 9월 27일까지 거제시 둔덕면 방하마을 일원에서 펼쳐진다. 12ha에 코스모스, 해바라기, 금계국이 활짝피어 있으며 행사내용에는 개장식, 문화예술공연, 체험 및 시식, 시낭송, 가족사진촬영 등, 역사와 문화, 스토리가 있고 따스한 햇살과 청정자연 속에서 재배한 둔덕 포도의 맛까지 즐길 수 있다.

 

 

청마기념관은 거제시 둔덕면 방하2길 6 에 자리하고 있으며 청마 유치환 시인의 삶과 문학 정신을 고양하기 위하여 건립한 기념관이다. 2008년 1월에 개관하였다. 주요시설은 지하 1층에서 지상 2층 규모의 기념관과 청마 시인의 초가집 생가가 복원되어 있어 생가까지 돌아보 수 있다. 청마의 유치환의 시비와 청동상이 함께하고 있다.

 

 

둔덕시골농촌체험센터는 거제시 둔덕면 청마로 159에 자리하고 있으며 수려한 산방산의 웅장한 자태와 생태 하천 1급수인 둔덕천의 깨끗하고 맑은 물이 어우러진 곳에 위치하고 있다. 주요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떡메치기, 시골밥상, 포도따기, 고구마캐기 등이 마련되어 있다.

 

 

둔덕기성은 거제시 둔덕면 거림리 산 95에 자리하고 있으며 둔덕면 거림리 산에 위치한 국가지정문화재, 7세기 신라시대 축조수법을 보여주는 성이다. 소등면과 둔덕면 경계가 되는 우봉산의 줄기의 작은 봉우리 산정에 머리보다 약간 큰 자연석으로 끝을 가지런히 맞대어 겹겹이 쌓아 올린 고려 후기 양식의 성이다. 삼국시대 초축 후 고려시대에 들어와 수축되었다. 

 

 

둔덕농협 한우관은 거제시 둔덕면 거제남서로 4580에 자리하고 있으며 한우육회, 한우 옛날 불고기, 소갈비찜, 육회비빔밥, 한우떡갈비 등이 있다. 둔덕농협은 2018년 10월 26일 지상 2층의 종합청사를 신축했다. 1층에는 금융점포, 하나로마트, 카페가 들어서 있고 2층에는 지역농가에서 키운 한우를 직접 판매하는 일반음식점 '한우관'이 자리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