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고령 가볼만한곳 가을 냄새 솔솔나는 수확체험 예마을, 한팜농원, 참살이, 대가야박물관

 

 

고령 가볼만한곳으로 가을 냄새 솔솔나는 수확체험과 가족 나들이가 있는 고령으로 찾아가자. 이번 고령 가볼만한곳으로는 농촌교육농장인 예마을, 농촌교육농장인 한팜농원, 농가맛집 참살이, 대가야박물관, 콫페스티벌을 찾아 함께 즐겨보자. 인근에 대가야왕릉전시관, 우륵박물관, 개실마을 등이 자리하고 있다. 가얏고마을은 가야금 연주체험, 가야금제작 체험, 미니가야금 만들기 등을 운영하는 곳이다.

 

 

예마을 농촌교육농장은 고령군 덕곡면 덕운로 816에 자리하고 있으며 체험휴양마을, 농어촌인성학교, 농촌교육농장으로 지정된 곳으로 지역에서 재배한 건강한 농산물과 재료로 다양한 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메뉴로 예마을 피자만들기, 떡메치기 체험,  넵킨아트손거울 만들기, 율무팔찌 만들기 등이 마련되어 있다.

 

 

한팜농원 농촌교육농장은 고령군 덕곡면 덕운로 503-40에 자리하고 있으며 무농약인증을 받은 토마토, 딸기, 명월초를 친환경 농업으로 재배하고 있다. 주요 체험프로그램으로 방울토마토 수확, 천연비누만들기 등이 함께한다. 한팜농원이 만든 유기농 토마토잼은 생산자가 직접 재배한 국내산 유기농 완숙 토마토를 사용해 만들어 풍미를 더했다는 평가다.

 

 

참살이 농가맛집은 고령군 대가야읍 큰골길 208에 자리하고 있으며 참살이 대표 메뉴인 정나눔 정식은 무쇠 가마솥밥, 쇠고기 전골, 마늘소스를 이용한 아롱사태 수육, 아카시아 발효약을 넣은 새러드, 장아찌 밑반찬이 어우러진 한정식이다. 주요메뉴에는 참살이 정식, 정나눔 정식, 자연인 정식 등이 있다.

 

 

대가야박물관은 지역명소로 고령군 대가야읍 대가야로 1203에 자리하고 있으며 사적제 79호인 고령지산동고분군에서 출토된 대가야유물을 중심으로 전시하고 있다. 우리나라 최초로 확인된 대규모 순장 무덤인 지산리 제44호 고분의 내부를 재현해 놓은 것이 특징이다. 상설전시관과 기획전시실, 어린이체험실, 야외전시장 등이 있다.

 


콫페스티벌은 고령 어붓길 및 개가야수목원 일대에서 고령군 주최로 펼쳐지는 고령어북실 일대에 피어나는 코스모스와 함께 즐기는 축제로 페스티벌이 열린 회천은 가야산에서 발원한 대가천과 안림천이 모여 일명 모듬내로 불리며 회천 주변에는 1012년에 조성된 총연장 5.4km의 자전거길과 산책로가 자리하고 있고 대갸야교와 주변경관을 빛내는 곳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