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둔덕 청마꽃들 코스모스축제

 

둔덕 청마꽃들 코스모스 축제는 2019년 9월 21일부터 2019년 9월 27일까지 경상남도 거제시 둔덕면 방하2길 6 방하마을에서 거제시청 주최로 펼쳐진다. 가을 들꽃을 주제로 지역문화와 특산품을 결합한 문화예술행사로 올해는 유치환 시인을 기리는 '청마문학제'와 함께 열린다. 꽃과 문학이 있는 둔덕골로 쉼을 찾아가 보자.

 

 

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에 소중하 사람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청마꽃들 둔덕 코스모스 축제가 열린다. 청마문학제, 청마기념관, 둔덕시골농촌체험센터, 둔덕기성, 둔덕한우관 등을 둘러볼 수 있다. 농촌 여행지는 가을의 멋과 맛은 물론 정취까지 만끽할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된다.

 

 

청마기념관은 2008년에 세워졌으며, 유치환 시인의 삶과 문학을 살펴볼 수 있는 곳으로 기념관 옆에는 시인의 생가가 있고 부근에 묘소가 있다. 기념관에는 청마의 생애를 돌아볼 수 있는 육필원고 등 유품, 청마의 시들이 전시되어 있다. 2000년 옛모습 그대로 복원된 청마 생가에서는 당시 생활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시비, 동상도 있다.

 

 

둔덕시골농촌체험센터는 포도따기, 고구마캐기, 떡메치기 등 시골정취 가득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다른 지역에서 열리는 다양한 축제와 연계한 다양한 농촌 여행 코스를 참고해 즐겁고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가을여행을 계획해보자.

 

 

둔덕기성은 거제시 둔덕면 거림리에 있는 고려시대의 성터, 소등면과 둔덕면 경계가 되는 오봉산의 줄기의 작은 봉우리 산정에 머리보다 약간 큰 자연석으로 끝을 가지런히 맞대어 겹겹이 쌓아 올린 고려 후기 양식의 성이다. 삼국시대 초축 후 고려시대에 들어와 수축되었다. 고려의 의종이 폐왕이 되어 이곳 거제도로 쫓겨와 이곳에서 3년간 유배생활을 하였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