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릉 문화재야행 2020 다시 깨어나는 천년의 관아

 

 

강릉 문화재야행은 2020년 9월 10일부터 2020년 9월 12일까지 강원도 강릉시 임영로 131번길 6 강릉대도호부관아, 명주동, 임당동 서부시장 일원에서 강릉문화원, 강릉 시청 주최로 펼쳐진다. 강릉의 야간 문화재 향유 프로그램으로 <다시 깨어나는 천년의 관아>를 주제로 야간에 보고 즐기는 문화재 및 공연, 전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강릉 문화재야행의 행사내용에는 강릉의 야간 문화재 향유 프로그램으로 야간에 보고 즐기는 문화재 및 공연 ,전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행사내용에는 8夜로 8개의 밤의 테마로 야사, 야설, 야화, 야시, 야로, 야경, 야시, 야식 등이 마련되어 있다.

 

 

강릉문화재 야행은 강릉의 정체성을 상징하는 강릉대도호부를 중심으로 다양한 역사, 문화콘텐츠를 접목하여 밤에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강릉은 태양에 바래진 역사와 월광에 물든 신화를 풍요롭게 간직하고 있어 수많은 문화재에 배인 월광에 물든 신화로 우리의 상상력과 꿈을 자극하고 있다.

 

 

강릉문화재야행의 8가지 테마는 역사를 만나는 야사(夜史), 전통과 현대의 공연을 만나는 야설(夜設), 전시와 체험을 만나는 야화(夜話), 밤의 문화시장을 만나는 야시(夜市), 거리의 공연을 만나는 야로(夜路), 밤의 경치를 바라보는 야경(夜景), 밤의 먹거리를 맛보는 야식(夜食), 밤의 힐링을 만나는 야숙(夜宿) 등이 있다.

 

 

참여시설에는 임영로 131번길 6 강릉대도호부 관아, 임영로 131번길 임영관 삼문, 경강로 2045 칠사당, 임영로 148 임당동 성당, 임영로 115번길 6 강릉서부시장, 강릉야행 북카페, 경강로 2016-5 작은공연장 단, 임영로 155번길 6 하늬예술센터, 경강로 2063 한국은행 강릉본부, 강릉시선거관리위원회, 강릉 KBS, 강릉우체국 등이 있다.

 

 

야사에 해설사와 함께하는 역사투어, 강릉대도호부관아 수문장 교대식 및 퍼레이드, 칠사당락 칠사당을 즐기기, 달빛 따라 걷는 강릉대도호부관아, 야설에 연희극 강릉부사정경세, 백년의 울림, 인류무형문화유산 대향연, 인형 거리 퍼레이드 & 관노가면 인형극, 야행풍류 야행에서 만나는 강릉의 풍류,

 

 

야화에 강릉 장이의 숨결을 만나다. 강릉우편문화연구회와 함께하는 야행 우표 만들기, 강릉시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하는 당신의 야행에 투표하세요, 한국은행과 함께 떠나는 강릉 화폐여행, 찍어야행 홍보영상제작, 밤에 하는 전통놀이, 한복입고 달빛 출사, 손톱도 얼굴도 오색달빛, 야시에 달달한 서부시장 4색 4미, 강릉문화재야행 저잣거리

 

 

야로에 야(夜)한 예술거리, 서부 pop's, 예술인의 거리, 달밤 愛 버스킹, 야경에 강릉의 이야기로 태어난 등 문화재 밝히다. 강릉문화재야행 설치 미술전, 야식에 푸드트럭, 달빛충전소, 달빛아래 다도풍정, 반짝바짝 야행 쿠폰별 ,스탬프 찍고 맛보는 강릉야식, 야숙에 강릉문화재야행 특화 여행상품 & 내일로 체험단 등이 말련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