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가볼만한곳 군산여행코스
금강철새조망대의 철새참험
세계최장의 새만금방조제
비응도 풍력발전단지
진포해양테마공원과 최무선장군
부잔교의 애환을 알아보자
#금강철새조망대
금강하구둑에 위치하고 있고 국내 최고의 메머드급 360도 회전식 조망센터이다. 금강일대의 철새를 관찰하면서 철새들의 낙원인 금강하구둑을 군산시민과 더불어 지키면서 보호하려는 국민생태관광지이면서 자연친화적 생태공원이다. 그외 조류공원과 철새신체탐험관, 부화체험장 등이 있어서 가족 단위의 생태교육장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이들과 함께 추억을 가꾸어 보자.
#새만금방조제
전라북도 군산에서 부안간 총길이 33.9km의 세계 최장의 방조제이다. 방조제 건설로 군산시, 김제시, 부안군의 여의도 면적의 140배에 달하는 공유수면이 육지로 바뀌었다. 간척지 조성으로 인하여 전국토 면적의 0.4%가 늘어난 대규모의 토목공사였다. 앞으로 동북아 경제협력의 중심 거점으로 거듭나기 위한 사업이다.
#비응도 풍력발전단지
바람이 지니고 있는 에너지를 우리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기에너지로 바꿔주는 장치가 풍력발전기이다. 바람이 발전기의 날개을 회전시키게 되면 회전력이 전기를 생산하여 우리가 사용하게 된다. 풍속이 세고 풍차가 크면 발전량이 많아진다. 그리고 높은 곳일 경우에 바람이 세게 불기 때문에 발전기가 크고 발전량도 많다고 한다. 친환경에너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진포해양테마공원
군산의 내항에 위치하며 고려말 최무선 장군이 최초로 화포를 이용하여 왜구를 물리친 진포대첩을 기념하며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의 체험학습공원으로 조성되었다. 진포대첩의 전투현장이었던 내항 일대에 육, 해, 공군의 퇴역장비를 13종 16대를 전시하여 놓았다. 위봉함에는 병영생활상의 모형, 용품을 전시하고 해경정, 수륙양용장갑차, 자주포, F-86전투기 등 퇴역군장비를 활용했다.
#부잔교
군산 내항은 조수간만의 차가 심하여 썰물 때면 갯벌이 드러나 배의 접안이 어려운 서해안의 자연환경을 극복하고자 건조한 인공구주물로서 뜬다리라고 하기도 한다. 바다물의 수위에 따라 상하로 움직이는 다리와 다리에 연결된 콘크리트 함선이 일체형으로 만들어져 썰물때면 콘크리트 함선이 접안시설로 이용되는 형태를 이루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