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홍천 찰옥수수축제는 취소되고 드라이브 스루 판매행사를 한다.

 

홍천 찰옥수수축제는 취소되었고 대신 2020년 7월 31일부터 3일간 드라이브 스루 판매행사로 대체된다.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옥수수 농가를 돕고자 진행된다. 많이 찾아보자, 2019년 홍천 찰옥수수축제를 찾아보자, 홍천 찰옥수수축제는 2019년 7월 26일부터 2019년 7월 28일까지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갈마곡리 496-2의 도시산림공원 토리숲에서 (재)홍천문화재단 주최로 펼쳐진다. 홍천찰옥수수축제는 홍천 여름의 맛과 멋, 추억을 함께하면서 열리는 축제로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 먹거리가 가득한 축제이다.

 

 

홍천찰옥수수 특유의 쫀득하고 찰진맛과 함께 홍천의 자랑인 모래톱이 살아있는 맑은 강변을 즐기고자 전국 각지에서 가족, 연인들이 홍천으로 찾아 들고 있다. 홍천찰옥수수축제는 여름철 휴가의 휴식처와 휴양지인 홍천을 대변함은 물론, 관광객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관광체험축제임이 분명하다.

 

 

올해부터는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와 함께 개최되어 낮에는 찰옥수수를 밤에는 맥주를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부대행사로는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 홍천군민의 날 기념행사, 전국민요경창대회, 홍천찰옥수수 전국요리경연대회 등이 있다. 행사에 판매행사에 홍천찰옥수수판매, 홍천농 특산품 판매, 향토음식점, 프리마켓 등, 체험행사로 옥수수 빨리먹기, 옥수수 투호, 옥수수낚시, 어린이 물놀이체험장 등이 마련되어 있다.

 

 

옥수수 하나만을 테마로 열리는 전국 유일의 축제이며 서민적이고 토속적인 성격을 가진 축제라고 할 수 있다. 축제의 내용은 친근함과 토속적인 옛 시골정취를 흠뻑 느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찾는 이로 하여금 해가 갈수록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눈으로 보며, 손으로 만져보는 것만이 아니라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한 몸이 되는 체험축제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