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구치맥페스티벌, 두류공원, 두류야구장, 코오롱야외음악장,

 

대구치맥페스티벌은 2019년 7월 17일부터 7월 21일까지 5일간 두류공원 일원에서 (사)한국치맥산업협회 주최로 펼쳐진다. 대구치맥페스티벌은 전국민이 사랑하는 아이템인 치킨과 맥주를 테마로 여름철 가장 뜨거운 도시 대구의 달구벌에서 펼쳐진다. 해를 거듭할 수록 수많은 참여자를 갱신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는 100만명의 참여를 보이는 높은 횽보효과와 함게 축제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발돋움 하고 있다. 치킨과 맥주 행사에 걸맞는 각종 무대행사와 전시행사를 운영하며 관람객이 직접 체험하고 시식하는 행사이다.

 

 

대구치맥페스티벌은201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문화관광유망축제로 선정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 세계적인 축제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축제기간 온라인 검색어 순위 1위, 외국인 관광객 포함 100만명 이상의 관광객과 100여개의 치맥관련 업체들이 참여하는 문화와 산업이 공존하는 대구의 대표 여름축제이다. 이번 행사는 두류야구장, 2.28주차장, 대구관광정보센터주차장, 야외음악당, 두류공원로드 등 두류공원 전역을 활용하여 젊음의 에너지를 분출할 수 있는 축제로 개최할 예정이다.

 

 

두류야구장인 프리미엄치맥클럽에서는 매일 축제안내 및 홍보영상 상영, 매일 밤 9시 9분에 치맥99건배 타임이 있으며 7월 17일 식전축하공연Ⅰ, 식전축하공연 Ⅱ, 2019대구치맥페스티벌 개막식, 개막 축하공연, 치맥 울트라  EDM Party, 18일에 참가 업체 브랜드 Day, 치맥 클리닝 타임 (05'), 치맥 EDM라이브, 치맥콘서트, 치맥 울트라 EDM Party, 19일에 참가 업체 브랜드 Day, 치맥 클리닝 타임 (05'), 치맥 EDM라이브, Cass Day, Cass EDM Party, 치맥 울트라 EDM Party, 20일에 참가 업체 브랜드 Day, 치맥 EDM라이브, 천하제일 치맥왕 선발대회, 치맥 클리닝 타임 (05'), Cass Day, Cass EDM Party, 치맥 울트라 EDM Party, 21일에 참가 업체 브랜드 Day, 초청공연, 치맥 클리닝 타임 (05'), 치맥 EDM라이브, 치맥콘서트, 치맥 울트라 EDM Party 등이 진행된다.

 

 

두류공원은 1965년 공원으로 결정된 이후 1977년부터 본격적으로 개발된 도시근린공원으로서 문화, 교양, 체육시설 등이 구비되어 있어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사랑받는 공원으로 발전하고 있다. 두류 야구장은 1978년 7월 15일부터 1981년 5월 13일까지 야구장을 건립하고 1997년 8월부터 1998년  7월까지 야구장 정비공사를 거쳐 지금의 모습을 갖추었다. 올해 치맥 축제는 마감 시각이 오후 10시에서 11시로 1시간 늦춰진다. 이는 관람객들이 무더위를 피해 오후 7시 이후에 축제장을 많이 찾는 탓에 마감시각이 촉박하게 여겨진다는 지적에 따른 변화다.

 

 

2.28기념탑 주차장의 치맥 아이스펍에서는 매일 치맥 써머뮤직, 시민참여 EVENT가 첨음 진행되며, 마지막으로 치맥라이브 스테이지가 진행된다. 7월 17일 치맥 라이브 스테이지, 치맥써머뮤직, 초청공연, 아프리카 TV 음악 BJ와 함께하는 보이는 치맥페, 치맥써머뮤직, 18일에 치맥 라이브 스테이지, 치맥 써머뮤직, 초청공연, 아프리카 TV 음악 BJ와 함께하는 보이는 치맥페, 치맥써머뮤직, 19일에 맥주창작칵테일 시상식, 치맥써머뮤직, 초청공연, 아프리카 TV 음악 BJ와 함께하는 보이는 치맥페, 치맥써머뮤직, 20일에 도전!치맥스타, 치맥 라이브 스테이지, 시민참여 EVENT, 치맥라이브스테이지, 아프리카 TV 음악 BJ와 함께하는 보이는 치맥페, 치맥써머뮤직, 21일에 치맥 요리경연대회시상식, 초청공연 등이 진행된다.

 

 

2.28민주운동은 당시 대구 지역 경북고, 대구고, 사대부고, 대구상고, 대구농고, 대구공고, 경북여교, 대구여고 등 8개교의 학생들이 불의와 부정에 항거해 자발적으로 일으킨 광복 이후 최초의 학생민주화 운동으로 3.8민주의거, 3.15.의거, 4.19혁명 등의 기폭제가 되었다. 대구지역 학생들이 독재와 부정선거에 맞선 2.28 민주운동의 역사적 의미와 숭고한 정신을 계승하기위한 기념탑이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동에 자리하고 있다.

 

 

코오롱야외음악당의 치백 라이브파크에서는 매일 처음과 마지막에 치맥 써머 뮤직이,  7월 17일에는 치맥 포크 콘서트, 18일에는 초청공연, 치맥 버스킹, 치맥 써머 뮤직, 치맥 포크 콘서트, 19일에 초청공연, 치맥버스킹, 치맥써머뮤직, 치맥포크 콘서트, 20일에 치맥버스킹, 티맥포크콘서트, 21일에 초청공연, 치맥 포크 콘서트가 진행된다. 관광정보센터주차장의 치맥감성마켓에서는 치맥 플프 마켓, 두류공원로드인 치맥놀이공원에서는 아이스 놀이터/찾아가는 공연단이 출연한다.

 

 

2000년 9월 29일에 개관한 코오롱야외음악당은 단일 공연장으로서는 국내최대의 규모로 두류공원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리적 여견으로 인하여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명소로 부각되고 있다.1만여평의 더 넓은 잔디광장에 2만7천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음악회를 비롯하여 연극, 뮤지컬, 오페라 등 어떠한 장르의 무대공연일지라도 가능할 뿐 아니라 이용자격에 제한을 두지 않는 개방적인 공간이므로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예술인과 초, 중, 고등학교 및 대학교에서 활동하고 있는 동아리 회원들의 많은 이용을 기다리고 있다.

 

 

플리마켓 & 프리마켓은 관광정보센터주차장에서 핸드메이드 제품 제작 및 판매 체험 부스 운영, 치맥 포크 콘서트는 코오롱 야외음악당 특설무대에서 지역 어쿠스틱밴드와 인기 포크가수들의 라이브 공연 진행, 치맥 아이스 놀이터는 2.28주차장 옆 로드에 물과 얼음을 활용한 이색 로드 체험 존 운영, 두류고우언 로드인 두류공원 삼거리에서 관광정보센터 앞 로드에 식음 테이블 확대 설치 및 운영 등, 두류야구장은 프리미엄 치맥 클럽의 미친듯이 치맥, 2.28주차장은 치맥 아이스 펍으로 발 담그며 치맥, 관광정보센터 주차장은 치맥 감성 마켓으로 인싸하며 치맥, 야외 음악당은 치맥 라이브 파크로 음악들으며 치맥, 두류공원 로드는 치맥의 성지 로드로 놀면서 치맥 등의 시설이 마련된다.

 

 

대구관광정보센터는 대구광역시 달서구 공원순환로 46, 두류3동 588에 자리하고 있다. 시민들에게 유익한 국내외 관광정보를 제공하고 대구 경북 지역의 관광자원을 세계에 홍보할 목적으로 2000년 4월 7일 건립된 후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다. 두류 공원내의 두류도서관을 지나 들어가면서 대구관광정보센터 건물이 보인다. 직사각형의 기둥이 각각의 컬러를 자랑하고 있으며 도열한 기둥에는 대구의 역사, 장소, 문화, 인물로 분류한 후 세부적으로는 대구를 빛낸 사람들, 전시이벤트 ,문화유산, 축제, 특색있는 거리, 전통문화체험, 공원박물관 등을 간략한 설명과 그림을 곁들이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