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남원 수목원 카페 '아담원' 지리산 비경 벗삼아 쉬어가는 곳

 

 

남원 수목원 카페인 아담원은 전라북도 남원에 자리하고 있으며 조경농원에서 정원으로 재탄생한 곳이다. 남원 수목원 카페인 아담원은 수선화 등 수백 종의 꽃과 나무를 관찰할 수 있어 아이들 체험학습 장소로도 유명한 곳이다. 아담원은 본래 나무를 키우던 조경농원이였던 곳으로 지난 10여 년간 정성으로 가꿔 지난해 11월 아름다운 정원으로 재탄생한 뒤 남원의 힐링 관광명소로 급부상하고 있다. 본래 조경농원이었던 만큼 나무 한 그루, 풀 한포기까지 장인정신에 입각해 엄선하여 심고 관리해서 지리산의 비경과 함께 훌륭한 힐링의 자을 제공해주는 곳이다.

 

 

아담원은 전라북도 남원시 이백면 목가길 193, 양가리 80-4에 자리하고 있으며, 매주 월, 화요일은 휴무이며 수요일에서 일요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아담원 입구에서 돌길을 따라 위로 쭉 올라가면 한눈에 펼쳐지는 아담원 카페는 아담원의 자랑거리의 하나이다. 카페 양쪽으로 자연 풍경을 마음껏 감상하며 커피나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꾸며졌다. 카페 중앙에는 대형 화목난로가 있어 겨울에는 장작이 타는 소리를 들을 수 있고 추운 겨울에도 가족, 친구, 지인들과 따뜻한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이다.

 

 

아담원은 본래 조경농원이었기 때문에 병아리꽃나무, 조팝나무, 할미꽃, 수선화, 분꽃나무, 개나리, 매자나무, 사밎닥나무, 황매화, 동백꽃, 산벚나무, 만첩옥매화 등 수백 종의 나무와 꽃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어 식물에 한창 관심이 많은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들의 산 체험 교육 장소로도 유용하다. 아담원의 입장료는 성인은 8000원, 미성년자 5000원, 미취학 아동은 무료이며 아담원 카페에서 입장권을 카운터에 제시하면 1인당 음료 한 잔을 받을 수 있다.

 

 

음료로는 에티오피아 커피 2종을 각각 미디엄 로스팅한 뒤 블랜딩하여 원두가 지닌 본연의 향취 및 과일의 단맛솨 산미를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아메리카노와 주스, 탄산음료 등이 제공되며 피자, 파스타, 도리아 등 다양한 음식 메뉴도 주문할 수 있다. 편하게 쉴 수 있는 의자들로 꾸며진 카페 밖 테라스는 광활한 대지에 무수히 많은 종류의 나무로 둘러싸인 나무숲을 바라보면서 커피나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으로시원한 바람과 산속 나무들이 내뿜는 산소를 정면으로 들이마실 수 있는 여름에 더욱 인기가 많은 공간이다.

 


아담원에는반려동물과 함께 마음껏 뛰놀 수 있는 잔디광장, 편백나무길, 덱 쉼터, 죽연지, 산책로 소나무길 등 다양한 산책로 및 자연친화적 휴식공간이 조성돼 있다. 카페 옆에 위치한 이벤트홀 건물은 천장이 넓고 안락한 의자와 테이블, 대형 책꽂이, 우수한 음향 시스템이 완비되어 있다. 결혼식, 환갑, 칠순 등 대규모 인원의 수용이 필요한 가족행사나 워크숍, 세미나 등 기업 행사용 장소로 적합하다. 또한 책장에 비치된 책을 마음껏 읽으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핫풀레이스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