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이천 산수유축제 2019 새봄을 알리는 봄의 전령사

 

 

이천 산수유축제 2019 행사로 펼쳐지는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를 만나보자. 이번 이천 산수유축제는 2019년 3월 29일부터 3월 31일까지 3일간 경기도 이천시 백사면 원적로 775번길 12에서 이천백사 산수유꽃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매년 새봄을 알리는 산수유꽃축제가 이번에도 어김없이 이천에서 개최된다. 산수유는 공해에 약하지만 내한성이 강하고 이식력이 좋아 진달래나 개나리, 벚꽃보다 먼저 개화하는 봄의 전령사로 시원한 느낌을 주는 수형과 아름다운 열매로 조경수로서의 가치가 상당히 높은 나무이다. 큰 그늘을 만들어 여름철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산수유나무는 이른 봄에 개화하는 화사한 황금빛이 인상적이다.

 

<사진 축제 홈페이지>


백사면은 수령이 100년이 넘는 산수요가 자생군락지를 형성하고 있는데 백사면 송말리, 경사리, 도립리 등 원적산 기슭0의 농가에서 산수유나무로 뒤덮여 있어 초봄에는 노란꽃이, 가을에는 빨간 열매가 온 마을을 감싸는 전국 제일의 산수유 산지이다. 이천에서 가장 높은 634m의 원적산 아래에 자리한 영원사를 향해 가는 길은 송말리에서부터 도립리를 거쳐 경사리에 이르기까지 산수유나무가 대규모 군락을 이루고 있다. 구불구불한 길을 따라 원적산 자락을 향하여 조금만 가면 주변 풍경은 노란색으로 물들인 산수유 꽃 군락을 만나게 된다.

 

<사진 축제 홈페이지>

 

이천 산수유축제와 함께 이천의 다양한 여행지를 만나보자. 이천 관광지로 이천 테르메덴은 이천시 모가면 사실로 984,  신갈리 360에 자리하고 있으며 테르메덴은 합성어로 온천의 지상낙원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동양최대 규모의 바데풀에는 10여종의 수치료와 마사지 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며, 실외야외온천풀은 신래 바디풀과 바로 연결되어 있으며 슬라이드와 동굴탕, 분수 물줄기 등이 로맨틱한 감동을 선사 한다. 온천사우나에는 다양한 탕과 노천 이벤트탕이 자리하고 있다. 부대시설에 푸드코트, 카페테리아, 강의실, 휘트니스 클럽, 한옥&캐러밴, 생태연못, 편의점, 의무식, 수유실, 무료주차장 등이 마련되어 관광객들에게 건강을 선사하고 있다.

 

 

 

설봉공원은 이천시 관고동 418-2의 394.3m의 이천의 진산인 설봉산 자락에 자리잡고 있다. 2001세계도자기엑스포를 성공적으로 이끈 중심지였으며 세계도자비엔날레와 해마다 열리는 이천도자기축제, 이천쌀문화축제의 개최지이자 시민의 편안한 휴식처이다. 이 공원에는 설봉호수, 도자기공원, 이천시립박물관, 국제조각공원, 시립월전미술관, 문학동산, 놀이터, 국궁정, 현충탑, 충효동산, 영월암, 공연장 등이 들어서 있고 약수터, 주차장 등이 잘 정비되어 있다. 도자기 공원 안에 세계도자센타, 곰방대가마, 도자기판매장, 도예공방, 전통가마, 야외옹기전, 설봉산장작가마 등이 마련되어 있다.


스파플러스는 이천시 중리천로 115번길 45, 안흥동 408-1에 자리하고 있으며 4계절 즐거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워터파크에는 실내 수영장, 어린이 물놀이풀, 유수풀, 아쿠아플레이, 인공 야외 파도풀, 슬라이드, 스파존에는 바데풀, 유아풀, 유수풀과 국화, 창포, 와인 등 천연 성분의 노천 이벤트탕으로 구성되어 있고, 찜질방에는 전통불가마, 자수정방, 산소 옥냉방, 참숯방, 특수 석운방, 투어말린 토굴방 등이 있으며, 예로 부터 온천배미라고 불리어온 곳으로 눈병, 피부병 등의 환자들이 이곳을 찾아 효험을 얻었다고 전해져 내려온다.

 

<사진 덕평공룡수목원>

덕평공룡수목원은 이천시 마장면 작촌로 282, 작촌리 산58-1에 자리하고 있으며 동맥이산 자락에 5만여 평 규모로 조성된 전나무 숲에서 공룡과 곤충 테마를 수목원에 접목시킨 공룡테마 수목원이다. 동맥이산은 참나무와 전나무, 밤나무 ,잣나무 등이 많이 자라는 곳으로 3,000여 종의 식물자원이 자생하고 있다. 수십종의 야생화가 봄과 가을을 장식하고 있으며 댜육 식물과 선인장 약 1,000여 종이 온실에서 자라고 있다. 커피나무를 비롯해 바나나, 파파야 등 열대식물 100여종을 도입하여 관람객들이 보다 다양하게 보고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별빛정원 우주는 이천시 마장면 덕이로 154번길 287-76, 각평리 319에 자리하고 있으며, 만나다의 우주 스테이션은 미디어 아트로 살아 숨쉬는 환상적인 빛의 향연이 눈앞에 펼쳐진다. 플라워가든, 반딧불이 술, 달빛산책로가 있으며, 즐기다의 아트큐브는 손끝에서 에술로 완성되는 새로운 우주를 경험할 수 있는 실내 전시공간이며, 터널 인터스텔라, 바이올렛 판타지, 우주 놀이터, 블루애빈 등이 있다. 반하다의 터널 갤러깃 101은 국내에서 가장 긴 101m의 빛의 터널로 은하구 속을 거느는 듯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별의바다. 스크릿가든, 로맨틱가든이 있다. 꿈꾸다의 우주타워는 발 아래 35m높이까지 올라가는 시원한 전망과 함께 음료를 즐길 수 있다. 꽃파다는 유럽형 컨테이너 가든에서 다양한 꽃을 만나자.

 

 


예스파크는 이천시 신둔면에 위치하고 있는 도자 예술인들의 활동공간으로 다양한 공예와 도자를 배우려는 체험과 고급스러운 물건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리버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에스파크는 도에와 공예작가들의 작품활동도 보고 직접 체험도 해보고 작가들의 작품도 살 수 있는 곳이다. 매일 색다른 강습이 열리는 이곳은 도예와 공방 221곳과 편의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리버마켓은 한달에 한번정도는 저렴한 가격에 고급스런 제품을 다양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도자기 작품부터 손뜨개, 청국장, 그림 등 제품도 사고 다양한 체험도 경험할 수 있다.

 

동키동산은 이천시 호법면 동산로 154, 동산리 450-3에 자리하고 있으며, 귀여운 당나귀 친구들과 어울려 놀고, 먹이도 주고, 당나귀를 타고 돌아보는 체험도 할 수 있다. 동키동산에는 반려동물 놀이터가 있는데 7월말에는 맛있는 블루베리 체험까지 당나귀 농장 동키동산을 찾아보자. 알록달록 예쁜 그림이 있는 한우와 당나귀 농장을 만날 수 있으며 당나귀 체험장, 레고놀이터, 모래놀이터, 블루베리체험장, 카페 등이 있어 아이들과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곳이다. 당나귀 타기 체험, 먹이주기 체험 뿐만 아니라 넓은 잔디밭과 체험장에서 뛰어놀고 여러 동물들도 볼 수 있어 아이들이 좋아한다.

 

이천세계도자센터는 이천세라피아세라믹스창조센터라는 이름으로 이천시 경충대로 2697번길 167-29, 관고동 산 69-1에 자리하고 있다. 홀수 해마다 세게도자비엔날레를 개최하며, 4개의 대형 전시장을 갖추고 국내외 작가들의 조자작품을 상설전시하고 있다. 부대시설로는 전통가마와 곰방대가마, 도자기로 만든 미니공원 토야랜드, 국내 최장의 55m 미끄럼틀, 흙의 감촉을 느껴볼 수 잇는 흙놀이장, 다양한 놀이공간이 있는 흙놀이공원 등이 있다. 곰방대가마는 옛날 곰방대와 전통가마인 오름가마를 현대적으로 형상화한 것으로 한국 100대 요장의 작품을 넣은 타임캡슐이 매설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