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4월 여행지 추천

 

 

영등포 여의도봄꽃축제는 2019년 4월 5일부터 4월 11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영의서로의 국회 뒷편 일대에서 영등포구청 주최로 펼쳐진다. 매년 따뜻한 봄기운이 살포시 느껴질 때면 여의도에서는 우리나라 제주도가 원산지인 왕벚나무 1,886주을 비롯, 진달래, 개나리 ,철쭉, 조팝나무, 말발도리 등 13종 87,859주의 봄꽃이 만개해 넓게 트인 한강을 배경으로 봄의 향연이 펼쳐진다. 2005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15회째 맞이 하는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는 도시 속에서 한강과 벚꽃, 그리고 사람의 아름다운 몸짓이 조화를 이루어 매년 많은 상춘객들의 사랑을 받고 국제적인 문화축제가 되고있다.

 

 

영등포 여의도봄꽃축제의 행사내용에는 아름다운 봄꽃과 젊은 문화예술이 살아 숨쉬는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는 남녀노소 흥겹게 참여할 수 있는 노래자랑, 거리예술공연 비아페스티벌, 귀여운 캐릭터 퍼레이드, 꽃마차 운영, 지역예술동호회와 유관기관의 공연, 백일장 등 다양한 공연, 전시, 홍보 ,체험행사들로 설레이는 상춘객의 마음을 가득 채울 것이다.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2019년 4월 5일부터 4월  12일까지 석촌호수 동호와 서호의 수변무대와 서울놀이마당에서 송파구 주최로 펼쳐진다. 매년 4월 축제의 시작을 알리게 되면, 다양한 문화예술공연, 전통예술공연, 음악회 등이 열리고 부대행사로 각종 체험전,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등 볼거리와 놀거리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따뜻한 햇살과 만개한 벚꽃이 경관을 이루는 석촌호수에서 봄의 향연을 즐길 수 있다. 벚꽃축제 콘서트 등 무대공연과 벚꽃 그리기, 벚꽃 사진정 등이 마련된다.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은 2019년 4월 5일부터 2019년 10월 27일까지 영등포구 여의동로 330, 여의도한강공원, 반포한강공원, DDP, 청계천, 문화비축기지 등에서 서울특별시 주최로 펼쳐진다.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에서는 핸드메이드 제품 판매, 푸드트럭 장터운영, 문화공연 등이 진행된다. 야시자은 매주 주말마다 열리지만, 여의도, 반포, DDP, 청계천, 문화비축기지, 청계천 광장 등 각 장소마다 운영일자와 시간이 다르므로 방문전에 확인을 해보아야 한다.

 

 

Lifeplus 벚꽃피크닉페스티벌은 2019년 4월 13일부터 4월 14일까지 2일간 영으도 한강공원 일대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멜로디를 따라 흩날리는 봄 샛살과 벚꽃잎처럼 음악이 주는 영감은 언제나 우리를 설레게 한다. 봄의 설렘을 노래하는 플레이리스트를 즐겨보자. 가만히 앉아 풍경에 귀기울여 본 적이 언제인가 있었을까, 초록으로 가득한 도심 속 숲으로 놀러가자. 한강공원에 마련된 피크닉존에서 즐기다 보면 빈 손으로 찾아가도 편안힘을 가득 안고 돌아갈 수 있을 것이다. Lifeplus 벚꽃피크닉페스티벌의 봄에는 나를 위해 선물 하나 골라보면 어떨까, 오늘을 기억할 만한 낭만이 가득한 아이템을 찾아보자. 젖꽃길을 따라 당신을 위한 선물이 가득 펼쳐진다.

 

 

궁중문화축전은 2019년 4월 27일부터 2019년 5월 5일까지 종로구 사직로 161의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경희궁, 종묘에서 문화재청 주최로 펼쳐진다. 5대궁과 종묘에서 만나는 9일간의 축제, <제5회 궁중문화축전>-오늘, 궁을 만나다가 펼쳐진다. 우리 궁궐을 더욱 깊이 보고 느끼는 '궁중문화축전'은 각 궁궐의 장소성과 역사성을 활용한 각종 공연, 전시, 체험, 의례 등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궁중문화축전의 행사내용에는 올해 제5회가 되는 축전으로 우리 궁권의 의미를 되새기며 더욱 깊이 보고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열린다.

 

 

개막제를 시작으로 5대궁과 종묘에서 공연, 전시, 체험, 의례 등 남녀 노소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부대행사에는 개막제, 종묘대제, 왕후의 비밀 등이 진행된다. 경복궁에서는 광화문 신산대놀이, 경회루 판타지, 궁궐 호위군 사열의식 첩종, 수문장 교대의식, 포토존, 고궁한복 사진전, 경복궁 음악회, 경복궁 고궁음악회, 축전 스튜디오, 경복궁 체험프로그램, 광화문 파수의식 등, 창덕궁에서는 창덕궁 AR체험, 궁중의 음악과 정재, 조선의 천제 봉황이여 오라, 달빛기행 in 축전, 내의원 체험, 도화서 체험, 창덕궁 고궁음악회, 창덕궁 나무답사 in 축전, 창덕궁 체험프로그램, 후원 산책음악회 등

 

 

창경궁에서는 시간여행 그날-영조, 연로연-가무별감, 제다와 가곡, 창경궁 고궁음악회, 창경궁 체험 프로그램, 덕수궁에서는 시간여행 그날-고종, 소춘대유희, 대한제국 이야기, 대한제국 외국공사 접견례, 덕수궁 체험프로그램, 경희궁에서는 궁궐과 씨름, 어린이 궁중문화체험 프로그램, 덩더쿵 로봇한마다. 종묘에서는 종묘제례악 야간공연, 조선시대 국가제향 체험관 등이 마련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