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겨울 12월 강원도 여행으로 가볼만한곳 8곳 놓치지 마세요

 

 

겨울 12월 강원도 여행으로 가볼만한곳으로 다양한 볼거리가 넘치는 여행지를 만나보자. 이번에 만나볼 겨울 12월 강원도 여행으로 가볼만한곳으로 먼저 살펴볼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은 춘천시 서면 박사로 854, 현암리 367-3에 자리하고 있으며 한국의 유일한 애니메이션 박물관으로 2003년 10월 1일 의암호 호숫가에 개관하였고, 애니메이션페스티벌, 인형극 공연 등이 수리로 열리는 애니메이션 특화도시 춘천시에 또 하난의 명소로 등장하였다. 설립목적은 애니메이션에 대한 자료를 발굴, 수집, 보관, 전시, 연구하여 애니메이션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소중함을 일깨우고 애니메이션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위함이다.

 

 

새로운 인식을 바탕으로 미래산업의 근간을 마련하고 애니메이션의 위상과 역사를 조명는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은 지하 1층, 지상 2층 건물로, 1층에는 애니메이션의 기원과 탄생 및 발전, 애니메이션의 종류, 제작기법, 제작과정, 애니메이션 관련기기 발달사, 한국애니메이션의 역사를 볼 수 있고, 2층은 북한관, 춘천관, 미국관, 일본관, 유럽관, 아시아를 포함한 기타 지역관으로 꾸며 세계 각국의 애니메이션 경향을 알아볼 수 있으며 체험시설도 갖추고 있다.

 

 

약 5만 여점의 애니메이션 관련 소장품을 보유하고 있는데 1800년대 환등기와 슬라이드, 1960년대 사스영사기, 1967년에 장편애니메이션 <홍길동>을 찍은 카메라, 1967년의 <호피와 차돌바위>, 1968년의 <금박쥐>,<전자인간 337>, <로보트태권 V>시리즈 등 80여 점의 프린트 필름, <로보트태권 V>와 <황금날개>의 친필원고, 최초의 인형 애니메이션인 <흥부와 놀부> 비디오 및 시나리오, 각종 포스터와 캐릭터 인형 등 애니메이션의 원리와 발달사, 국내 애니메이션 자료, 세계 애니메이션에 관한 자료가 많이 있다.  

 

 

춘천 남이섬은 춘천시 남산면 남이섬길 1, 방하리 198의 북한강에 있는 당섬으로 14여 만 평의 넓이를 자라하고 있다. 원래는 홍수 때에만 섬으로 고립되었으나 청형 댐의 건설로 완전한 섬을 이루게 되었다. 남이 장군의 묘소가 있는 것에 연유하여 남이섬이라 부르게 되었다. 넓은 잔디밭이 전개되어 있고 둘레에 밤나무숲이 무성하고 별장방갈로, 수영장 등의 오락시설이 잘 정비되어 있다. 백자작나무길, 잣나무길, 메타 세콰이어길 등 운치있는 숲길이 명소이다. <겨울 연가>의 촬영소이다.  

 

 

 

 

춘천명동닭갈비골목은 춘천시 금강로 62번길 11-1, 조양동 138-15에 자리하고 있다. 춘천닭갈비는 닭의 갈비 부위가 아니라 닭가슴살과 닭다리살 등을 발라 양념한 것이라고 한다. 닭갈비가 된 이유는 잙고기를 돼지갈비처럼 조리해보려던 시도에서 비롯된 곳이라고 한다. 초창기의 닭갈비는 숲불에 궈워먹는 음식이었으나 요즘은 철판에 다양한 채소와 양념을 넣고 함께 볶아먹는 철판닭갈비를 더 많이 볼 수 있다. 사리를 추가해 푸짐하게 먹기도 한다.

 

 

춘천의 대표적인 닭갈비골목은 명동닭갈비 골목이다. 춘천에서 가장 큰 중심지인 명동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가장 유명한 먹거리인 닭갈비와 막국수를 파는 음식점들로 이루어진 골목이다. 춘천에 닭갈비가 유명하게 된 이유는 양계장이 많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처음에는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인 닭갈비가 군인, 대학생들에게 인기를 끌었고 1990년대에 들어와 외식문화가 보급되면서 닭갈비는 추억의 음식에서 저렴하고 푸짐한 외식 메뉴로 자리매김하게된다.

 

 

원주 한솔오크밸리는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2길 58에 자리하고 있으며, 1995년 3월 원주 월송관광단지로 지정받아 1998년 6월 문을 열었다. 골프장, 콘도미니엄, 조각공원, 산책로, 산악자전거 코스, 실내수영장, 쇼핑센터 등의 부대시설과 편의시설을 갖추었다. 2001년에는 스키방과 콘도미니엄이 추가로 설비되었다. 주변에 간현국민관광지가 있고, 치악산국립공원 내에 구룡사, 구룡계곡, 금대유원지 등 관광지가 많다. 매년 캠핑페스티벌, 그란폰도, 배드민턴 대회 등을 개최한다.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는 원주시 지정면 소금산길 14, 간현리 1056-15에 자리하고 있으며, 길이 200m, 높이 100m, 폭 1.5m로 산악 보도교 중 국내 최장 규모로 성인 1285명이 동시에 건널 수 있고 초속 40m의 바람도 견딜 수 있는 튼튼한 다리로 설계되어 있다. 이용시간은 동절기인 11월에서 2월까지는 9시부터 17시 까지이며 하절기인 3월 부터 10월 까지는 8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한다. 30분 전까지 입장해야 한다.

 

 

 

원주 뮤지엄산은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2길 260, 월송리 산 129-5에 자리하고 있으며 한솔문화재단이 문화예술에 대한 사회 공헌의 역할 확대 및 수준 높은 문화예술을 제공하고자 2005년 뮤지엄 건립을 추진하게 되었다. 뮤지엄은1997년부터 운영되어 오던 종이 박물관인 페이퍼갤러리와 2013년에 개관한 미술관인 청조 갤러리로 이루어진 종합뮤지엄이다. 페이퍼갤러리에서는 우리 종이의 문화적 가치, 청조 갤러리는 한국의 근현대 미술의 흐름을 일목요연하게 엿 볼 수 있다.  

 

 

강릉 경포아쿠아리움은 강릉시 난설헌로 131, 초당동 505에 자리하고 있으며, 1층전시실에 경포호의 담수어류, 한국의 수달, 경포앞바다 생물들, 세계의 대형어류, 아프리카의 시클리드, 아마존의 피라냐, 물고기의 색상변이, 사라져가는 무태장어, 바다의 외계생명체 해파리, 열대바다의 화려한 쥐치들, 아름다운 우리바다 어류들, 금붕어를 부탁해, 포토샵, 기프트샵, 편의점, 연꽃들의 천국, 수생식물세상, 배타기 체험, 고기야놀자 체험 등이 있다.

 

 

2층전시실에는 물고기떼의 군무, 장난꾸러기 물범, 생물만지기 체험, 해저터널, 영래상어와 가오리, 화려한 산호초 어류들, 세계의 산호와 패각류 표본, 산호초 유치원, 해수어들의 보금자리 난파선, 귀염둥이 펭귄, 문화놀이터 등이 있다. 야외체험시설에는 고기야놀자 체험, 배타기 체험이 있으며, 전시생물 TOP10에는 유라시안 수달, 점박이 물범, 홈볼트 펭귄, 얼룩매가오리, 블랙팁샤크, 커먼크라운피쉬, 엠퍼러엔젤, 나폴레옹피쉬, 프론토사, 피라냐 등이 있다.  

 

 

겨울 강원도 가볼만한곳으로 마지막으로 둘러볼 강릉  모래시계공원은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 산 2에 자리하고 있으며 동해 바다와 산, 정동진 2리 마을을 배경으로 아담하게 꾸며져 있다. 한가운데 모래시계, 그 주위에는 소나무가 자라고 있다. 바다 쪽으로는 벤치가 자리잡고 있어 쉬어가면서 모래시계공원을 관람할 수 있다. 오래시계공원 안의 모래시계는 비름 8.06m, 폭 3.20m, 무게 40톤, 모래무게 8톤으로 세계 최대의 모래시계이며, 시계 속에 있는 모래는 모두 아래로 떨어지는 시간이 꼭 1년이 걸린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