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남이섬 짚와이어와 제이드가든을 만나는 가평과 춘천 겨울여행

 

 

가평 겨울여행으로 남이섬 짚와이어와 춘천 겨울여행으로 춘천 제이드가든을 만나보자. 가평 겨울여행과 춘천 겨울여행으로 다양한 여행지도 만나보자. 먼저 아름다운 가평의 드라마 촬영지로 찾아가는 낭만여행은 드라마 아이리스 세트장이 있는 자라섬과 겨울연가 촬영지로 널리 알려진 남이섬, 그 겨울 바람이 분다, 사랑비 등 드라마와 영화촬영지인 제이드가든 까지 가평에서 부터 춘천까지 드라마 촬영지로 떠나는 낭만여행 코스이다. 찾아가기전에 드라마와 영화를 다시  보고 난뒤 찾아볼 곳을 정하고 찾아가는 것이 필요할 것 같다. 주인공이 되어 낭만적인 여행을 즐겨보자. 

 

 

이화원은 가평군 가평읍 자라섬로 64에 자리하고 있으며, 자라 섬 내에 위치하고 있다. 총면적 1만여 평 부지에 나비생태관 330평으로 이루어져 있는 세계 최대의 나비공원이다. 살아있는 나비와 표본을 사계절 모두 관람할 수 있으며 2,300여 평의 온실로 이루어져 있어 날씨와 관계없이 모두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다. 전문 해설사가 나비 및 식물에 대하여 설명을 해주어 관람객들에게 더욱 많은 볼거리와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무장애 편의시설로 구성되어 있다.

 

 

자라섬오토캠핑장은 가평군 가평읍 자라섬로 60의 아름다운 북한강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관광진흥법에 의거 관광사업 등록 캠핑장이다. 자라섬캠핑장은 2008년 가평세계캐라바닝대회 개최지로서 수도권 최대,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친환경 레서시설이다. 자라섬 캠핑장 내 시설로는 모빌홈, 캐라반, 캐라반사이트, 오토캠핑장 등의 야영시설이 있으며 공동시설로 취사장, 화장실, 샤워실, 세탁실 등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모든 시설은 예약제로 운영되며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자라섬은 1943년 우리나라 최초의 발전전용댐인 청평댐이 완공되면서 생긴 섬으로 중도, 서도, 남도 등의 3개의 섬과 2개의 부속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해방이후 중국인들이 농사를 지었다는데서 중국섬으로 불리다가 1986년 자라목이라 부르는 늪산이 바라보고 있는 섬이니 자라섬으로 부르자고 가평군 지명위원회에 의해 결정되었다.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드라마 아이리스 세트장이 있으며 매년 10월이면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발이 열리며 다양한 볼거리가 자리하고 있다.

 

 

 

남이섬 짚와이어는 가평군 가평읍 북한강변로 1024에 자리하고 있으며 가평군, 경기관광공사, (주)남이섬이 친환경 관광활성화를 위하여 2010년 11월에 설치한 레저시설로 가평선착장에 설치된 높이 80m의 타워에서 자라섬 방향으로 640m, 남이섬 방향으로 940m 를 와이어로프를 이용해 무동력으로 활강하듯 내려가는 아시아 최대규모의 와이어 라이딩 시설이다. 포스코 A&C의 강구조 철계시공능력과 미국 테라노바사의 시스템이 있었기에 설치가 가능하였다.

 

 

짚와이어는 서로 다른 높이로 설치괸 고정형 구조물에 와이어로프를 연결하여 형성된 경사면에 트롤리를 이용하여 별도의 전기적 장치 없이 무동력으로 하늘을 나르듯 활강하는 친환경 레저시설을 말한다. 국제적인 공인된 규격의 시설 설치와 감리를 통해 안전성 확보와 지속적인 관리로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안전요원들의 꾸준한 관리와 세심한 점검으로 철저한 안전을 기하고 있다. 이용자의 중력에 의해 무동력 자유낙하고 최고 80km로 하는을 나는 친환경 레포츠이다.

 

 

짚와이어는 건강으로 과도한 스트레스와 탁한 환경으로 심신이 지친 현대인들에게 건강을 되찾아준다. 푸른 자연이 선사하는 신선하고 맑은 공기로 심폐를 정화하고 주변의 자연경관은 눈의 피로를, 산새들의 지저귐은 귀를 맑게 씻겨준다. 고공낙하하듯 아래로 하강하면서 느껴지는 스피드의 쾌감과 하늘을 나는 성취감의 짜릿함은 온몸을 전율케 할 것이다. 수려한 자연경관의 아름다움은 감탄을 자아내게 하며, 탁트인 시야로 거침없이 활강하는 동안 쌓인 스트레스는 저멀리 떠나간다.

 

 

남이섬은 춘천시 남산면 남이섬길 1에 자리하고 있으며 1944년 청평댐을 만들 때 북한강 강물이 차서 생긴 경기도와 강원도 경계에 있는 내륙의 섬이다. 2001년부터 문화예술 자연생태의 청정정원 역할로서 재창업을 선언하고 경영정상화를 이루어 나가면서 환경과 문화예술 관련 콘텐츠에 집중 투자하기 시작하였다. 시민환경단체와 함께 환경분야, 국제기구 및 저변의 작가군과 더불어 문화분야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분야에 지속적으로 후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1960~90년대에는 최인호의 <겨울나그네>촬영지 및 강변가요제 개최지로 알려졌으며 2001년 드라마 <겨울연가>의 성공으로 아시아권 관광객이 급증하면서 문화관광지로 탈바꿈하였다. 최근에는 청정환경의 국제적인 관광휴양지의 성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2006년 3월 1일 국가형태를 표방하는 특수관광지, 나미나라공화국으로의 독립을 선언하였다. 자연과 사람이 서로 아끼고 사랑하며 함께 숨쉬는 나라를 만들고자 헌법도 서로를 위하고 존중하는 편한 상식이 법보다 아름다운 법 없이도 살아갈 수 있는 이들을 위한 무법천지법으로 정하였다.

 

 

가평군 가평읍 보납로 459-158에는 가평에서 맛볼 수 있는 맛있는 음식점이 자리하고 있다. 닭, 오리요리 전문점으로 백숙, 훈제, 구이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방갈로 형태의 별실과 야외테이블에서 식사가 가능하며, 저녁에는 모닥불을 피워 놓기도 한다. 일부 메뉴의 경우 주문 즉시 바로 잡아 요리를 내며, 조리시간이 길기 때문에 사전에 예약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자랑하는 메뉴에는 감자듬뿍 감자전, 토종닭 백숙, 쫄깃쫄깃 도토리묵, 군고구마 감자, 닭죽, 볶음밥, 동동주, 토종 닭볶음탕 등이 있다.

 

 

춘천 제이드가든 수목원은 춘천시 남산면 햇골길 80에 자리하고 있으며 '숲 속에서 만나는 작은 유럽'을 모토로 한 제이드 가든은 제이드팰리스 골프장 부근 약 16만㎡규모로 24개의 테마로 저성되어있다. 제이드 가든은 자연의 계곡 지형을 그대로 살려 화훼나 수목, 건축 양식과 건물 배치 등을 유럽풍에 맞추어 구성하였으며 약 5만평의 규모로 계곡 사이의 지형을 따라 길게 이어지며, 만병초류와 단풍나무류 붓꽃류 블루베리 등 3,000여 종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다.

 

 

드라이가든과 웨딩가든 이끼원, 로도덴드론가든 등 모두 24개의 아름다운 분원으로 나뉘어져 있다. 수수하고 은은한 멋을 뽐내는 화훼류 위주로 채워졌으며, 계곡의 우거진 산림 그대로의 멋을 살린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식물에 관심이 많은 예비 가드너들을 위한 가드너 양성 프로그램과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투스카니풍의 방문객센터에서는 식사와 음료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과 기념품 숍도 운영되고 있으며, 3개의 코스가 있으며 2시간 가량 소요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