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 일출명소를 찾아 새해의 소망을 이루어보세요

서울 일출명소로 서울 광진구 아차산에서는 서울에서 새해를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5호선 아차산역, 광나루역에서 내려 15분만 걸어 올라가면 도착할 수 있으며 편리한 교통과 완만한 등산로가 매력적인 곳으로 등산을 어려워하는 사람들에게도 부담없이 오를 수 있는 곳이다. 서울에서 가장 동쪽에 위치하고 있는 산이기에 서울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곳이다. 해맞이 광장에서는 해맞이 축제도 열린다. 타북 공연과 희망풍선 날리기 등 이벤트도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다. 등산로를 따라 청사초롱이 늘어서 있다.

 

 

봉산 해맞이공원은 은평구 갈현로 15길 51에 자리하고 있으며, 해발 200m 정도의 야트막한 동네 뒷산으로 해돋이를 보러 올라가기 비교적 수월하며 축하공연으로 풍물놀이, 희망의 연날리기, 소원지 태우기, 포토존, 수원지 달기, 대북 타고, 떡국 나누기 등이 있다. 강서구 개화산 정상의 해맞이 공원에서는 한강과 북한산을 두루 볼 수 있는 일출명소로 각광받고 있는 곳이다. 길놀이, 대북공연, 사물놀이, 신년 메시지 낭독, 새해 소망 엽서 보내기, 희망 문자 보내기 등이 있다.

 

 

강북구 우이동 북한산 대동문과 동장대 중간 봉우리인 시단봉에서는 해맞이를 함께하는 이웃들과 만세 삼창을 외치며 새해 인사를 나누는 행사를 진행한다. 해오름 함성 및 만세 삼창, 새해 인사 및 덕담 나누기 등이 있다. 노원구 불암산 중턱 헬기장에서는 다양한 행사를 즐기며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다. 새해 덕담 나누기, 희망 기원 박 터뜨리기 등이 있다.

 

 

도봉산 천축사는 도봉구 도봉산길 92-2에 자리하고 있으며, 천축사 해맞이 축제는 도봉산 인근에서 천축사까지 1시간에 걸쳐 등산을 통해 한 해를 설계하는 뜻 깊은 행사가 열릴 예정으로 있으며, 참여자 간 새해 덕담, 구청장 기원문 낭독, 만세삼창 등이 있다. 매봉산 정상에서 소망풍선에 기원문 달기, 차 나눔, 축시낭송, 대북타고, 소망풍선 날리기, 축하공연, 포토존 등이 진행된다.

 

 

 

선유도 공원은 마포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합정과 당산역 사이에 자리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은 해맞이 장소이다. 아름다운 한강을 발판 삼아 도심 마천루를 바라보며 떠오르는 당찬 해의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충분히 아름다운 해돋이의 아름다운 전경을 바라볼 수 있으며 데이트 명소로도 손꼽히고 있다. 9호선 선유도역과 2호선 합정역에서 내려 찾아간다.

 

 

남산 팔각정은 4호선 회현역에서 찾아갈 수 있다. 남산 입구에서 30분 정도 올라가다 보면 나타나는 친숙한 곳이 남산 팔각정이다. 남산은 외국인들에게도 인기가 있는 서울의 명소로 그 명성에 맞게 아름다운 일출과 새해맞이 문화 공연과 새해 소원 편지쓰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남성중창 합창, 해오름 함성, 만세합창, 모듬북공연 등이 있다.

 

 

안산 봉수대는 서대문구 봉원동 산 1에 위치하고 있으며, 연세대 뒷산을 말한다. 이화여대 후문이나 연희동 혹은 무악재 방향에서 올라갈 수 있으며, 전국의 봉수는 경흥, 동래, 강계, 의주, 순천의 5개 봉수대를 기점으로 하여 서울 목면산의 제1봉에서 제5봉의 봉수대로 집결되었다. 서대문문화원 주관으로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해맞이 행사가 열린다. 새해기원문 낭독, 새해 복주머니 포토존, 소원지 쓰기, 떡국나누기, 만세삼창 등이 있다.

 

 

인왕산 청운공원은 3호선 독립문역에서 내려서 찾아갈 수 있는 곳으로 서울의 중심 종로에 자리하고 있는 인왕산에서 서울의 시내를 부드럽게 비춰주는 아름다운 일출을 서울 시내와 함께 볼 수 있는 명소이다. 다양한 행사로 풍물패공연, 만세 삼창, 한국무용 등이 펼쳐진다. 남산타워의 아름다움과 일출을 함께 즐겨보자. 응봉산은 성동구 응봉동 271에 자리하고 있는 한강과 서울숲 등의 서울 도심이 한눈에 펼쳐지는 응봉산 정상의 일출이 아름답우며 응봉산에는 팔각정이 자리하고 있다. 새해 인사 및 더담, 북 타고, 소망 풍선 날리기, 소원지 작성 및 희망 엽서쓰기 등이 있다.

 

 

 

서울 일출명소로 만나볼 하늘공원은 6호선 월드컵경기장역에서 내려서 찾아간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아름다운 일출과 억새의 조화를 주황색 햇빛이 어우러지는 순간 절정을 맛보게 된다. 북쪽으로 북한산, 동쪽으로는 남산과 63빌딩, 남쪽으로는 한강, 서쪽으로는 행주산성을 다 볼 수 있는 일출 명소로 전망대와 편의시설가지 잘 갖춰져 있어 찾아가 즐기기에 알맞은 곳이다. 매년 1월 1일 하늘공워에서 하늘공원해맞이행사가 진행된다. 한해를 마무리하며 2019년 기해년을 맞이하여 시민들의 소망과 안녕을 기원하는 행사다. 일출감상대북, 신년덕담, 새해소원소원지 작성, 사자탈춤놀이 등이 펼쳐진다.

 

 

몽촌토성 망월봉에서는 해맞이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다야한 행사가 시민들에게 희망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축하공연, 소망의 종 타종, 소원지 작성, 청사초롱 및 새해맞이 등불거리, 신년 휘호써주기 등이 있다. 강남구 일원동 대모산 자연학습장에서 산행으로 자연학습장에서 불국사를 거쳐 정상으로 산행을 하며, 대북타고, 소원빌기, 축하박 세레모니, 새해덕담, 합창 등이 펼쳐진다. 서초구 우면동 산 46 우면산에서는 우면산 걷기, 해맞이, 새해인사, 아침떡국, 기념 촬영 등이 이어진다.

 

 

양천구 목2동 용왕정에서는 소원문 쓰기, 소망차 제공, 포토존 설치, 대북공연, 풍물놀이, 대북타고, 소망풍선 날리기 등이 있다. 강동구 일자산 해맞이광장에서는 새해나눔 인사, 풍물놀이 한마당, 희망 순두부 나눔 등이 펼쳐진다. 중랑구 묵동 봉화산에서는 새해 대박기원 퍼포먼스, 소망 풍선 날리기, 봉수대 소원지 적기, 전통 길놀이, 남성 중창단 등이 출연한다.

 

 

동대문구 전농동 산 32-20 배봉산 근린공원에서는 새해기념타징, 희망풍선 날리기, 포토존 운영, 새해소망 덕담쓰기, 떡국 나눔 등이 있다.  종로구 자하문로 35길 21 청운공원에서는 풍물패공연, 성악, 만세삼창, 새해 소망 가훈써주기, 대고각 북치기 등이 있다. 성북구 북악산로 935-25 개운산 운동장에서 축하공연, 소원풍선 날리기, 새해 덕담, 희망의 북치기, 포토존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