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칠갑산 얼음분수축제 2020 반짝반짝 빛나는 청양 알프스마을

 

 

칠갑산 얼음분수축제는 2019년 12월 21일부터 2020년 2월 16일까지 청양 알프스마을 축제장 일원에서 알프스마을 운영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이번 칠갑산 얼음분수축제는 "동화나라 친구들 모여라~!"로 커다란 얼음분수가 만들어 놓은 알프스 성에 동화나라 캐릭터들이 모두 모여 함께하는 칠갑산 겨울왕국이 찾아온다. 칠갑산에 까만 어둠이 내리면 반짝반짝 은하수 별빛아래 화려한 옷으로 갈아입는 야간개장은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남기고 연인들에게는 겨울철 데이트 코스로 안성맞춤이다.

 

 

칠갑산 얼음분수축제의 볼거리에는 얼음분수 70여점, 눈조각과 얼음조각, 얼음동굴, 소원터널, 별빛나무, 반딧불이나무, 포토존, 야간개장, 놀거리에는 눈썰매장 6종, 얼음썰매장 2종, 얼음봅슬레이 2종, 즐길거리에 빙어낚시, 소썰매, 이앙기썰매, 짚트랙, 승마체험, 말마차, 깡통스키, 깡통열차, 빙어뜨기체험, 달고나, 인절미만들기, 천연박미스트 만들기, 캐리커쳐, 맨손 빙어잡기 이벤트, 조롱박공예, 전통엿만들기, 천연유기농화장품만들기 등이 있다.

 

 

먹거리에는 참나무 장작더미 칠갑산 알밤 구워먹기, 군고구마, 사골떡국, 사골우거지국밥, 빙어튀김, 우동, 해물파전 등이 있으며, 군것질거리에는 군고구마, 군밤, 빙어튀김, 구운옥수수, 오뎅, 닭꼬치, 떡고치, 전통엿, 솜사탕, 카페, 버터옥수수, 가래떡, 핫바, 아메리카노, 핫쵸코 등이 있으며, 주변 구경거리로 칠갑산 등산로, 천장호 출렁다리 등이 있다.

 

 

알프스마을은 청양군 정산면 찬장호길 223-35의 칠갑산 자락 아래 한적한 곳에 터를 잡은 마을로 겨울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다. 칠갑산 얼음분수축제는 올해로 12회째를 맞는데 매년 많은 방문객이 찾을만큼 인기 있는 겨울 축제이다. 마을을 따라 흐르는 계곡과 수영장 등에 하늘로 솟은 수십개의 얼음 기둥, 눈과 얼음으로 만들어진 조각 작품 등도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하고 각종 썰매, 얼음 봅슬레이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알프스마을은 충남의 알프스라고 부르는 칠갑산 정상 바로 아래 칠갑산 산기슭에 자리 잡은 마을로 천장처럼 높다는 의미로 천장리라고 부르고 있다. 아름다운 청장호수와 더불어 천장리 알프스마을로 불리워지고 있으며 알프스 마을에는 칠갑산 등산로와 천장호를 가로지르는 국내 최장의 출렁다리, 도농교류센터, 웰빙체험농원이 있으며 농업, 농천 관광이 함께하는 마을, 많은 사람들의 마음속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마을, 새로운 에너지를 담아드리는 마을이다.

 

 

알프스마을의 체험거리에는 조롱박에 각종 도구를 이용하여 그림을 그리고 꾸미는 전통문화체험인 조롱박 공예,  피부손상방지 및 개선효과, 항산화효과가 탁월한 조롱박추출물과 천연 성분들을 첨가하여 천연 화장품 박미스트 만들기, 와이어에 몸을 매달고 하늘을 날 듯 이동하는 레저 체험인 짚트랙, 말을 가까이서 보고, 만지고, 승마체험사의 도움을 받으며 정해진 승마 트랙을 돌아보는 레져 체험인 승마 등이 있다.

 

 

알프스마을의 시설에는 단체 숙박이 용이한 도농교류센터, 국제규격의 축구장과 족구장, 배구장이 갖추어진 운동장, 80석이 마련되어 있는 교육관, 240석이 마련되어 있는 체험관, 68석의 좌석이 마련된 식당, 빔프로젝트, 오디어 시설이 완비되어 워크샵이 가능한 야외체험관, 조롱박 관람과 물놀이 휴식이 한곳에서 가능한 냇가쉼터, 여름철인 7월 27일부터 8월 19일까지 운영하는 물놀이장, 칠갑산 도립공원 정상으로 오르는 칠갑산 등산로, 캠프파이어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세계조롱박축제는 볼거리에 조롱박터널, 박공예품 전시, 즐길거리에 성인용 수영장, 유아용 수영장, 페달보트, 수금쟁이튜브, 아쿠아슬라이드, 다람쥐통, 조롱박공예, 박미스트만들기, 소달구지체험, 승마체험, 짚트랙, 깡통기차, 먹거리에 박잎전, 박탕수, 박튀김, 박냉국수, 박비빔국수, 박눈꽃빙수 등이 있다.

 

 

 

칠갑산콩축제의 즐길거리에는 콩타작, 콩튀기, 콩알새총, 콩구워먹기, 도리깨질, 굴렁쇠 굴리기, 널뛰기, 팽이치기, 승마, 조롱박공예, 박미스트 만들기, 짚트랙 등이 있으며, 공연으로 문화공연, 초대가수 공연, 칠갑산 노래자랑 등이 있다. 농산물 판매에는 콩 및 잡곡류, 콩류 가공품, 농산물, 농산물 가공품 등이 마련된다.

 

 

천장호출렁다리는 청양군 정산면 천장호길 24-23에 자리하고 있으며, 2009년에 만들어진 총길이 207m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출렁다리이다. 높이 24m, 폭 1.5m 이다. 다리한가운데 청양의 특산물 구기자와 고추를 형상화한 높이 16m의 주탑이 있으며 그 아래를 지나 출렁다리가 시작된다. 20m쯤 걸어가면 상하 좌우로 츨렁이며 은근한 스릴을 선사한다. 출렁다리는 30~40cm로 흔들리게 설계되어 있다. 다리를 건너면 전망대와 칠갑산으로 향하는 등산로가 이어진다.

 

 

칠갑산천문대 스타파크는 청양군 정산면 한디고개길 178-46에 자리하고 있다. 칠갑산도립공원 내에 들어선 천문대로 일반인과 학생들을 위한 천문우주 테마 과학관이다. 천문대는 3층 건물로 1층에는 입체 돔 상영관과 시청각실, 2층에는 홍보관과 전망대가 있다. 관측은 3층 주관측실과 보조관측실에서 진행된다. 국내 최대 굴절망원겨이 설치된 주관측실은 주로 낮 시간대 태양의 흑점과 홍염 관측이 이루어진다.

 

 

국내 최초 180도 반구형 3단 슬라이딩 시스템을 갖춘 보조관측실에서는 400mm반사망원경 등을 이용해 야간 관측이 가능하다. 행성, 성단, 성운 등 별들을 관측하게 된다. 5D영상 체험이 가능한 12m 지오대식 천체투영실도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남천리 산촌생태마을이나 인근 알프스마을에 머물며 칠갑산 천문대와 천장호 출렁다리를 찾아보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