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양주 눈꽃축제 장흥자연휴양림에서 만나는 겨울축제

 

 

 

양주 눈꽃축제눈썰매장은 2022년 12월 23일부터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594의 장흥자연휴양림에서 개장한다. 장흥자연휴양림에서 펼쳐지는 양주 눈꽃축제는 제과전문그룹 크라운해태의 종합예술테마파크 아트밸리의 겨울축제이다. 새하얀 눈의 아름다움을 통해 감사와 사랑 그리고 꿈을 전하는 이번 눈꽃축제는 양주시의 수려한 자연경관 중 으뜸으로 꼽히는 아트밸리 일대에서 펼쳐진다.

 

 

눈썰매 어드벤처는 유아용부터 성인용까지 준비 된 눈썰매장으로 다양한 눈썰매 어드벤처를 경험해 보자, 줄줄이 눈썰매장은 약 200m Slope로 서울, 경기권에서 가장 긴 Slope를 자랑하며, 국내 유일의 가족이 함께 탈 수 있는 썰매장이다. 눈썰매장은 140m Slope로 어린이와 성인들 모두가 즐겁게 이용할 수 있다. 유아용 눈썰매장은 유아 및 어린이들이 엄마, 아빠와 함께 탈 수 있는 아담한 눈썰매장이다. 얼음썰매는 한겨울 신나는 동심의 세계를 아트밸리 얼음썰매와 함께 달려보자.

 

 

수노우 플레이는 신나는 눈세상에서 모두 함께 스노우 플레이를 즐겨보자. 눈으로 만들어진 스노우 마운틴의 하얀 눈더미 산에서 놀이용 삽과 바구니로 신나는 눈놀이를 즐겨보자. 얼음썰매는 한 겨울 신나는 동심의 세계를 얼음썰매와 함께 달려보자, 온 가족이 함께하시면 더 즐거운 경험이 될 것이다. 아트밸리 얼음썰매와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자. 부대시설에는 교육을 받은 1000명의 크라운해태 임직원들의 작품 눈떼조각, 공모전, 푸드코드에 한식, 중식, 분식 등이 있다.

 

 

새하얀 눈동산에서 만나는 즐거운 체험으로 조각타운의 조각작품 감상, 증강현실체험으로 수족관의 모션스캔, 볼풀장 공던지기 모션슈팅, 미끄럼틀 체험의 모션슬라이딩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창의력 향상 게임, 타워네트 놀이대는 뛰고, 매달리고, 기어올르고, 재미있게 놀 수 있는 놀이시설, 빙어체험장에서 잡은 빙어로 튀김 맛보기, 무동력 붕붕카, 전기차 운영, 겨울  숲 체험에는 겨울 숲 놀이터의 나무 기차놀이, 믿음을 쌓는 통나무 놀이, 나무를 세우자, 나무를 빼자, 나뭇가지 젓가락 옮기기, 외나무다리 건너기, 동물친구 만나기, 자연물 전래놀이 등이 있다.

 

 

불곡산은 높이 465m로 양주시 유양동과 백석읍의 경계를 이루고 있는 산으로 불국산이라고도 부른다. 암릉과 경사진 능선이 많아 산행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산이다. 산 중턱에는 신라 때인 효공왕 2년 898년에 도선국사가 창건하였다는 백화암이 있다. 창건 당시에는 불곡사라고 불렀다고 한다. 절 앞마당에는 수백 년 된 느티나무가 있어 사찰의 역사를 느끼게 한다. 부근에는 송추유원지, 일영유원지, 장흥관광지 등 유원지가 많이 있다.

 

 

두리랜드는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120, 일영리 44-17의 장흥국민관광지 안에 자리하고 있으며, 어린이들을 위한 공간이다. 주변 유원지와 연계하여 가족 나들이 코스로 적합하다. 바이킹과 회전목마, 범퍼카, 회전그네 등 30여 종의 놀이시설과 야외수영장이 있다. 특히 관람차를 타고 꼭대기에 오르면 장흥국민관광지의 전경을 한눈으로 볼 수 있다. 인근에 장흥유원지와 장흥토탈미술관, 장흥 영화사랑 자동차극장 등이 있다.

 

 

조명박물관은 양주시 광적면 광적로 235-48, 석우리 624-8에 자리하고 있으며, 인류의 조명 역사를 한눈에 살펴보는 조명박물관이 문을 열었다. 토기등잔, 나무등가, 유기촛대, 남포등을 비롯한 과거 조명구와 에디슨의 백열전구, 각종 백열등, 형광등의 근현대조명, 미래조명인 감성조명까지 다양한 조명문화가 펼쳐진다. 빛의 과거와 현재, 미래가 공존하는 곳 조명박물관이다. 상설전시, 특별전시, 상설체험학습, 특별체험학습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가나아트파크는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117, 일영리 8에 자리하고 있으며 미술관은 6개의 전시장에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이 전시되고 있다. 아뜰리에는 작가들의 창작 공간 지원, 창작과 전시 공간의 연계, 세계적인 레지던스 프로그램 지원 등을 하며, 야외공연장은 방패연을 연상시키는 무대를 중심으로 대형 스크린과 분수로 구성된 다양한 문화체험이 가능한 곳이며, 어린이 미술관은 전시와 교육의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조각공원, 카페 및 부대시설 등을 가지고 있다.

 

 

송암스페이스센터는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185번길 103, 석현리 410에 자리하고 있으며, 한일철강 회장을 역임한 송암 엄춘보가 계명산 형제봉 자락에 사재를 들여 설립한 사설 천문대이다. 주 관측실인 뉴턴관에는 한국천문연구원이 국내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한 600mm리치-크레티양식 반사망원경을 설치하여 좀더 편리하고 선명하게 별자리를 관측할 수 있다. 보조관측장비를 갖추고 있는 갈릴에이관, 우주 여행 체험의 챌린저 러닝 센터, 별자리 감상의 디지털 플라네타리움, 연수, 숙박 시설인 스타 하우스 등이 있다.

 

 

아트밸리는 양주시 장흥면에 있는 문화예술 테마파크이다. 크라운해태제과에서 설립했으며 송추유원지 인근에 총 100만평 규모의 부지위에 조성되었다. 병아트체험, 석고캐스팅, 샌딩체험 등 10여가지의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빌리지, 국악기인 '훈'만들기, 국악배우기 등을 체험하는 국악빌리지가 있다. 야외조각전시장, 갤러리등이 있는 전시빌리지 및 동락도와 낙락도 등 산책로와 등산로, 자연휴양림을 이용할 수 있다.

 

 

헤세의정원은 양주시 장흥면 호국로 550번길 111, 울대리 419에 자리하고 있으며, 북한산 국립공원 둘레길 송추마을 구간에 위치한 1만여 평의 복합문화공간이다. 정원 내에는 가족모임부터 고품격 파티와 세미나를 위한 다양한 레스토랑, 전시공간, 숙박시설, 글램핑을 위한 버블텐트, 야외결혼식을 위한 3천여평의 잔디광장, 대규모 운동회와 바베큐를 위한 2천여 평의 운동장이 펼쳐져 있다. 송추농원은 헤세의 정원의 옛이름이다.

 

<사진 : 양주 눈꽃축제>

 

양주 여행지인 송추계곡은 양주시 장흥면 울대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소나무와 가래나무가 많은 계곡이라하여 붙여진 이름이 송추이다. 도봉산의 줄기인 오봉산 기슭에 약4km에 걸쳐 이어지는 계곡으로서 북한산국립공원에 속하며, 경기도 고양시와 의정부시를 연결하는 39번 국도변에 있다. 계곡을 따라 올라가면 등산로와 연결되는데 사패산 코스와 오봉 코스가 있으며 왕복하는 데 약 3시간이 소요된다. 수영장, 방갈로, 낚시터, 놀이시설, 음식점 등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