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아이와 가볼만한곳으로 만나는 경기도 대표 여행코스

 

 

아이와 가볼만한곳으로 대표적인 경기도 가볼만한곳인 용인 여행코스를 살펴보자. 아이와 가볼만한곳으로 이번 겨울에 가족과 함께 용인시 기흥구 상갈로  6, 상갈동 85의 경기도 어린이박물관을 찾아보자.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은 신나는 체험 집합소로 국내에서는 어린이를 위해 처음 독자적 건물로 지은 체험형 박물관이다. 3층 건물은 9개의 주요 체험, 전시 공간으로 꾸몄다. 지하 1층은 수장고, 사무식, 지상 1층은 전시실, 기획전시실, 카페, 지상 2층은 전시실, 공조실, 건축작업장, 강당, 지상3층은 전시실, 공조실, 강당, 영사실, 주차장은 총93대로 장애자용 4대가 포함되어 있다.

 

 

경기도박물관은 용인시 기흥구 상갈로 6, 상갈동 85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부대시설로 야외전시장, 놀이마당, 팔각정, 원형극장, 주차장을 갖추고 있다. 전시장은 지구 탄생과 자연, 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인식시키키는 자연사실을 비롯하여 고고미술실, 문헌자료실, 민속생활실, 서화실, 기증유물실 등 6개의 상설전시실과 기회전시실, 야외전시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박물관대학, 청소년문화학교, 문화영화상영, 민속놀이 공연, 문화재 그리기대회 등 사회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6종의 경기도유형문화재 등 선사시대부터 조선시대에 이르는 각종 전적, 회화, 석기유물, 청동기 유물, 철기유물, 금속공예, 도자기류 3,500여 점의 유물과 4,000여 권의 연구 도서가 전시되어 있다. 각 전시실별로 터치스크린을 설치하여 역사자료를 안내하고 화상정보검색실이 있다. 문헌자료실에는 목판인쇄 실습 코너가 있어서 전통 인쇄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하였과 민속생활실에서는 경기도 도당굿 칩체 영상을 전시하고 있다. 야외전시장에는 군포 산본동고분군을 비롯해 성황당, 장승, 고인돌, 거중기 등을 복원 전시하고있다. 

 

 

백남준아트센터는 용인시 기훙구 백남준로 10, 상갈동 85에 자리하고 있으며, 2008년 10월에 개관하였으며 백남준의 사상과 예술활동에 대한 창조적이면서도 비판적인 연구를 발전시키며 이를 실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백남준아트센터의 특징은 여러 겹으로 만들어진 거울들이며 전시실, 비디오 보관실, 다목적 공간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지하 2층 지상 3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실은 30석으로 소규모 교육실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세미나실은 90석의 공간이다.

 

 

 

용인자연휴양림은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초부리 220의 해발 562m의 정광산 남쪽 자락에 자리하고 있으며, 산림문화 창당를 목적으로 용인시에서 조성하여 용인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자연휴양림이다. 수려한 자연경관에 숙박시설과 산책로, 어린이 놀이터 등을 갖춘 체류형 휴식처이다. 수속체험관, 숲속의집, 목조체험주택에 몽골, 핀란드, 한옥 등이 있으며, 야영장에는 데크 시설이 되어 있고, 산책로, 다목적 구장, 어린이놀이숲, 습지비오름관찰원, 잔디광장, 계곡 등이 마련되어 있다.

 

 

삼성화재교통박물관은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에 있는 자동차 전문 박물관으로 자동차와 자동차 관련 문화유산을 수집, 연구, 전시하고 교육 및 다양한 문화적 체험을 제공하여 국내 자동차 문화의 정착을 위해 설립되었다. 국내외의 희귀 자동차 40여점, 오토바이, 자전거, 마차 등의 실물과 모형, 각종 부품과 자동차 장식품 등 다양한 소장품을 보유하고 있다. 자동차나라, 자동차 경주의 세계, 2번가의 이야기, 자동차 체험관, 철도관등으로 전시공간을 확장해 오고 있다.

 

 

전시장은 1층과 2층, 그리고 야외전시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1층 전시장은 8개의 컨셉별 공간에서 세계의 명차와 한국의 초기 자동차를 살펴볼 수 있다. 자동차나라, 자동차 체험나라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재미있게 자동차와 친해질 수 있도록 구성해 놓았다. 세계 자동차 역사에서는 자동차가 처음 발명된 1482년부터 오늘날까지 자동차의 역사를 빛낼 인물들과 연대별 역사가 정리되어 있다. 2번가 이야기에서는 1920년 서양의 어느 거리를 배경으로 사람과 자동차가 만든 풍광을 접할 수 있다.

 

 

전시 외에 안전하고 쾌적한 국내 교통문화의 정착을 위해 1999년 8월 교통안전교육장으로 삼성애니카 교통나라를 개장하였다. 2003년부터 월 1회 어린이자전거 면허시험제를 도입항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자동차문화 행사로 2004년부터 매년 10월에 애니카 자동차문화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그 외 어린이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프로그램, 주말  교육 프로그램으로 가족과 함께 하는 박물관 체험 프로그램, 방학 교육프로그램으로 나무 자동차 만들기, 나를 닮은 자동차 등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한택식물원은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한택로 2, 옥산리 365에 자리하고 있으며, 20여 만평 규모의 식물원으로 희귀, 멸종위기 식물, 자생식물 및 외래종을 포함하여 총 1만여 종을 식재 및 관리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식물원이다. 한택식물원은 비봉산 자락의 서향에 위치하여 양지와 음지, 계곡 등의 습지대가 잘 형셩되었고 다양한 종의 자생식물이 자라기에 최적의 요건을 갖추고 있다. 1만여 종의 식물과 36개의 주제원을 갖춘 세계적인 식물원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와우정사는 용인시 처인구 해곡로 25-15, 해곡동 연화산의 48개 봉우리가 마치 병풍처럼 둘러쳐진 곳에 위치한 사찰로 1970년 실향민인 해월삼장법사가 부처님의 공덕을 빌어 민족화합을 이루기 위해 세운 호국사찰이며 대한불교 열반종의 본산으로 3천여 점의 불상이 봉안되어 있다. 여러 불상 중 절 입구에 세워진 불두와 산중턱에 있는 와불이 유명하다. 높이가 8m인 불두는 초대형이며 세계규모의 와불이 자리하고 있으며, 거대한 불두와 장육오존불, 통일의 종, 우리나라 최대의 청동미륵반가사유상이 있으며, 석조약사여래불 등이 있다.

 

 

아이와 가볼만한곳으로 마지막으로 만나볼 세중옛돌박물관은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양지로 155, 양지리 산 7-2에 자리하고 있으며, 13개의 야외 전시관과 1개의 실내 전시관을 갖추고 있으며, 전국에서 수집한 10,000여 점의 석물을 소장하고 있다. 소장 유물은 문무인석, 석수 등 무덤 관련 유물, 장승과 벅수, 솟대, 망부석, 동자석, 돌하르방 등 무속 관련 유물, 석탑, 석등 등 불교 관련 유물, 연자방아, 뱃돌, 다듬이돌, 돌솥 등 생활사 관련 유물 등 그 종류가 다양하다. 야외전시관은 장승관, 벅수관, 사대부묘관, 석인관, 지방관, 제주도관, 석수관, 불교관, 석등, 장명등관, 민간신앙관, 생활유물관, 특별전시관으로 구성되어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