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벽초지수목원빛축제 거울나라의 빛축제 자연과 하나되는 파주 축제

 

 

벽초지수목원빛축제 거울나라의 빛축제는 해마다 11월 하순경부터 다음해 3월 초순경까지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부흥로 242 파주벽초지문화수목원에서 벽초지수목원 주최로 펼쳐진다. 자연과 하나되어 진행하는 벽초지수목원빛축제 "거울나라의 빛축제"는 파주 유일의 빛축제이다. 사랑하는 사람과 드라마의 주인공이 되어 최고의 겨울을 만들어보자. 드라마 태양의 후예, 별에서 온 그대, 흑기사, 닥터스, 아가씨 등이 촬영되었던 곳이다.

 

<사진 : 벽초지문화수목원>

 

벽초지 수목원은 푸를 벽, 풀 초, 못 지를 이름으로 하여 한국의 미와 자연의 아름다움이 어우러지는 벽초지문화수목원을 조성하였다. 능수버들과 수양버들이 시원하게 늘어선 연못, 교목으로 둘러싸인 시원하고 넓은 잔디광장, 봄부터 가을까지 화려함을 자랑하는 여왕의 정원, 유럽 스타일의 조각 공원을 갖춘 곳으로 풀 한포기, 꽃 한송이, 나무 한 그루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과 언제나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있는 수목원이다.

 

 

벽초지에는 빛솔원, 여왕의 정원, 하련원, 오색길, 아리솔원, 연리지, 무심교, 파련정, 단풍길, 버들길, 무지개원, 벽초지, 연화원, 습지원, 숲속별장, 나래길, 다온길, 고운길, 장수주목터널, 수련길, 벽초폭포, Heaven's Gate, Heaven's Squrare, Castle Gate, 중앙분수대, 물방울 가든, 허브가든, 그린하우스, 썸머하우스, 자작나무숲, 키즈놀이터, 채플돔, 워터가든, 스핀스톤 분수대, 체스가든, 제우스 가든, 자연체험학습장, 이벤트 존 등이 있다.

 

 

체험거리에 도자기 만들기는 흙으로 자기가 표현하고 싶은 것을 만들어 보며 창의성과 감성지수를 키운다. 토피어리는 물이끼를 이용하여 다양한 모양의 형상을 마드는 체험, 토분페인팅 후 식물심기는 초벌된 도자기 화분에 전용 물감을 이용하여 그림을 그린후 식물을 심는 체험, 천연 황토염색은 매듭기법으로 다양한 문양을 만들며 창의성과 상상력을 길러주는 체험, 고구마캐기, 버블놀이는 지름 30cm 크기의 원 모양의 버블채로 스스로 손 및 팔동작을 이요아여 비누방울을 연출한다.

 

 

 

파주 축제로 벽초지수목원빛축제 거울나라의 빛축제를 만나보고 다양한 파주 여행지를 살펴보자. 임진각 평화누리는 파주시 문산읍 마정리 618-13에 자리하고 있으며, 분단의 시작에서 화합의 첫 걸음으로 평화를 염원하는 곳으로 2005년 세계평화축전을 계기로 조성된 3만평 규모의 대형 잔디 언덕을 중심으로 한 일상속의 평화로운 쉼터이다. 평화누리는 2만5천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야외공연장 '음악의 언덕'과 수상카페 '카페안녕', 3천 여개의 바람개비가 있는 '바람의 언덕'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임진각 평화누리의 시설에는 임진각, 임진강 독개다리, 벙커전시관, 장단역 증기기관차, 자유의 다리, 망배단, 평화의 종, 임진각 관광안내소, 장단콩 전시관, 평화랜드, 납북자 기념관, 평화누리, 어울터 & 음악의 언덕, 바람의 언덕, 통일기원 돌무지, DMZ 생태관광 지원센터, 카페 안녕, 공군전투기, 평화누리 캠핑장 등이 마련되어 있다. 

 

 

 

임진각 평화누리는 남북 대립의 긴장이 흐르는 분단의 상징이자 냉전시대의 잔상이었던 임진각에 화해와 상생, 평화와 통일의 상징으로 전환시키기 위해 조성된 복합문화공간이다. 평화누리는 기부프로그램과 함께 공연, 전시, 영화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행사가 연중 운영되고 있으며 일상속의 평화로운 쉼터이기도 하다. 평화누리는 축제, 문화예술, 교육, 기부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평화누리를 찾는 모드이가 보다 넓은 의미의 평화를 구체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 해 나아가고 있다.

 

 

DMZ 투어 ( D,M,Z TOUR )는 한국 분단의 현실을 볼수 있는 투어로 임진각 망배단과 더불어 제3땅굴, 전시관, 전망대, 통일촌 마을 등을 둘러보는 대표적인 투어이다. 임진각, 제3땅굴, 전시관, 전망대, 도라역, 파주 헤이리예술마을, 김박물관의 한복체험, 한강 함상고원, 롯데면세점, 한옥마을, 남산 N타워, 청계천 등을 시간에 따라 둘러볼 수 있다.

 

 

 

 

안보투어 ( SECURITY TOUR )는 서부 전선 NLL과 서부 최북단 전망대와 더불어 서부전선에 쓰인 함선내부를 둘러볼 수 있는 안보 투어이다. 이테원, 전쟁기념과, 임진각, 자유의 다리, 제3땅굴, 통일전시관, 도라역, 전망대, 면세점, 강화도 평화전망대, NLL관람, 김포함상공원 등을 둘러본다.

 

판문점 투어 ( PANMUNJEOM TOUR )는 6.25 한국전쟁의 휴전회담 장소로소 특히 올해 남북정상의 화해 무드가 진행되는 현재의 대표적인 전방 휴전선 투어이다. 캠프보니파스 슬라이드브리핑, 공동경비구역경내관광, 임진각, 서울, 시청, 도라전망대, 도라역, 통일촌, 검문소, 판문점 경내관광 등이 있다.

 

파주 헤이리마을은 1997년 발족된 마을로 15만평에 미술인, 음악가, 작가, 건축가 등 380여명의 예술인들이 회원으로 참여해 집과 작업실, 미술관, 박물관, 갤러리, 공연장 등 문화예술공간을 마련한 마을이다. 마을 이름은 경기 파주 저역에 전해져 내려오는 전래농요 '헤이리 소리'에서 따왔다. 가수 윤도현, 소설가 박범신, 방송인 황인용, 영화감독 강제규, 강우석 등 문화 예술계의 저명한 인사들을 포함하여 다양한 예술분야에 걸쳐 총 370여 회원들이 있다.

 

 

경기도 파주 여행은 자연과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관광지가 많아 사계절 내내 여행객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은 임진각 관광지 안에 마련된 복합문화공간이며, 아기자기한 모습의 헤이리 마을과 프로방스 마을은 산책을 하고 사진을 남기기 좋은 곳이며, 파주 출판단지의 지혜의 숲은 다양한 책과 만날 수 있는 감성공간이며, 벽초지 문화수목원, 오두산 통일전망대, 감악산 등이 파주의 여행을 빛내 줄 것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