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곶자왈 원시림을 기차로 체험하는 테마파크, 제주 에코랜드

 

 

제주 에코랜드는 제주시 조천읍 번영로 1278-169. 대흘리 1221-1에 자리하고 있으며 곶자왈에서 기차를 타고 내리면서 아이들과 사진을 찍고 구경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입장료는 성인 14,000원, 청소년 12,000원, 어린이 10,000원이다. 에코랜드 테마파크는 1800년대 증기기관차인 볼드윈 기종을 모델화하여 영국에서 수제품으로 제작된 링컨 기차로 30만평 곶자왈 원시림을 기차로 체험하는 태마파크이다.

 

 

에코랜드 테마파크가 위치한 곳은 교래 곶자왈로 지하수 함양은 물론 보온, 보숩 효과가 높아 북방한계 식물과 남방한계 식물이 공존하는 신비의 숲이다. 용암의 바위 위에 처절하고 치열한 생명의 힘으로 바위를 덮고 하늘을 막아 동식물의 낙원으로 만든 숲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으며, 4.5km의 기차여행을 즐기시는 동안 신비의 숲 곶자왈에서 서식하는 곤충과 동물 그리고 다양한 식물을 체험할 수 있어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무한한 혜택을 학습 할 수 있는 공간이다.

 

 

메인역은 도넛 모양으로 에코랜드 열차의 시작역이자 종착역으로 매표소, 대합실, 스낵바, 레스토랑, 기념품샵, 중앙분수대광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건물안을 순환하는 미니기차는 또 하나의 볼거리이다. 에코브리지역은 2만여평의 호수 줄기에 300m의 수상데크가 설치되어 있어 마치 호수 위를 걷는 듯한 느낌이 드는 이국적인 코스이다. 호수에 떠 있는 섬들을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레이크사이드역은 예전에 말을 길렀던 초지로 당초의 지형을 그대로 이용하며 만든 호수를 감상할 수 있으며 풍차, 디스커버리존이 있는 이국적인 풍경의 역이다. 물위에서 즐기는 신나는 범퍼보트, 낭만 가득한 페달카약 등 수상레저체험과 당나귀에 올라타 산쵸가 되어보는 돈키호테와 풍차, 모래와 탐험선이 있는 디스커버리존, 억새 가득한 삼다정원과 포토존이 곳곳에 숨겨진 동백나무숲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곳이다. 

 

 

피크닉가든역은 드넓게 펼쳐진 금잔디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어린이들이 뛰어노는 키즈타운과 동화 속 요정의 집 그라스하우스, 에코랜드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곶자왈 숲 길 에코로드가 있다. 숲해설 및 곶자왈 힐링 프로그램에 참여할 때는 숲해설자와 동행하는 것이 좋다. 에코로드는 화산송이로 전구간이 포장되어 있는 생태탐방로 지하 마그마가 만들어준 신비의 물질 화산송이를 밟으며 숲을 거닐어본다. 피크닉 언덕위에는 어린이들만의 세상인 키즈타운이 있다. 

 

 

라벤더, 기린티&로즈가든역은 게절별 다양한 꽃이 가득한 유럽식 정원, 라벤더밭 등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과 더불어 기차를 바라보며 즐기는 사계절 노천 족욕탕, 푸른 초원위 말을 감상할 수 있는 목장 산책로 등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기념품과 커피를 판매하는 팜하우스에서 목장 전경을 내려다보며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돌아갈때는 새롭게 조성된 숲속 데크길을 통해 에코랜드 여행의 마지막까지 곶자왈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