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옥천 장계국민관광지와 함께 금강유원지와 장용산휴양림, 속리산국립공원 탐방

 

 

옥천 장계국민관광지를 둘러보고 주변 금강유원지와 장용산휴양림, 속리산국립공원까지 만나보자. 옥천 장계국민관광지는 충청북도 옥천군 안내면 장계1길 57-1의 장계리 산 7-1에 위치하고 있으며, 1986년 대청호의 자연경관을 이용하여 6만 평 부지에 조성되었다. 향토전시관, 놀이시설, 사계쩎썰먜장, 물놀이장, 인공폭포 및 연못, 분수대 등의 위락시설을 비롯하여 야외취사장, 휴게소, 원두막, 상가, 식당, 주차장 등 각종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

 

 

향토전지관을 제외한 나머지 시설은 민자시설업체가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주변에 금강유원지, 장용산휴양림, 속리산국립공원 등이 있다. 장계관광지가 빼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하고 있지만 자연환경보전지역이면서 수변구역으로 묶여 개발하기 쉽지 않은 토지여서 관광지 확대 지정을 통해 이 같은 제약을 어느 정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옥천 장계국민관광지는 유교문화 콘텐츠 중시의 교육체험공간으로 변신을 하고자 하고 있다. 앞으로 3배 이상으로 면적을 늘여서 옥야동천 유토피아 계획으로 충청유교문화권 광역관광개발 사업에 포함되어 개발구상을 하고 있다. 교육.체험공간, 경관.감상공간, 놀이.휴양공간의 3개 테마로 개발한다는 방안을 확정하고 있다.

 

 

교육.체험공간에는 이 지역출신의 조선시대 유학자인 중봉조헌 유학관, 운동시설을 갖춘 무실수련장, 레포츠를 즐기는 모험훈련장 등이 들어선다. 경관.감상공간은 탐방로와 공원 등이 꾸며지고, 놀이.휴양공간에슨 전통음식거리와 물놀이 체험장 등이 조성된다. 인접한 대청호를 가로질러 구름다리, 공중하강체험시설, 수상레저 체험시설 등이 설치되며 유스호스텔 건립이 추진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