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축제 2021 행사를 만나보고 진안 마이산과 진안 홍삼스파 등 다양한 여행지를 둘러보자. 진안 홍삼 축제는 온라인으로는 9월에서 10월 사이에 진행하며 오프라인축제는 사전에 참가 신청을 받아 10월 8일부터 10월 10일까지 3일간 전라북도 진안군 진안읍 마이산로 160의 마이돈 테마파크, 산약초타운, 사양제, 명인명품관, 가위박물관 등지에서 진안홍삼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지며, 믿을 수 있는 진안공원 먹거리를 비롯하여 로컬푸드 1번지에서 축제기간에는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 "즐겨라 진안! 마셔라 홍삼! 달려라 청춘!" 의 진안홍삼축제를 찾아 즐겨보자. 진안 홍삼과 함게 건강한 삶을 이루는 세계로 나가는 글로벌 명품 축제이다.
대한민국 유일의 홍삼특구 진안에서는 매년 10월이면 마이산북부 마이돈 테마파크 일원에서 홍삼관련 프로그램과 진안고원 문화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특히 믿을 수 있는 진안홍삼 먹거리를 비롯하여 축제기간에는 시중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홍삼제품 구매가 가능하다.
진안군수가 품질을 인증하는 믿고 살수 있는 홍삼과 독특한 진안고원 문화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지며, 밤에도 생생! 활력충전이 되는 행사가 펼쳐진다. 밤에도 흥겨운 놀거리, 볼거리가 가득한 홍삼축제에 찾아와 깊어가는 가을밤을 뜨겁게 북태워보자.
진안 홍삼 축제의 홍삼에 관련된 행사에는 홍삼주제관, 홍삼판매관, 명인전통식 홍삼증삼체험, 현대식홍삼체험관 홍삼대방출, 대형인삼밭체험, 홍삼켄탑쌓기대회, 대형홍삼주분수대 등이 마련된다. 문화행사에는 궁중무용 1호인 금척무, 중평굿, 몽금척퍼레이드, 금척홍삼가래떡 뽑기, 홍삼마당극&장터 등, 공연에는 진안홍삼 한류페스티벌, 진안홍삼 붉금 day, 마이산 풍등날리기, 진안홍삼 청춘나이트 등이 있다.
프로그램으로는 홍삼가래떡뽑기, 홍삼낚시대회, 홍삼연못, 홍삼캔탑쌓기대회, 마이산풍등날리기, 홍삼꽃등만들기 등이 있으며, 부대행사에는 로컬푸드판매장, 가새가새 가위박물관, 명인명품관 체험, 산약초타운 등이 있다.
진안홍삼축제는 주민 & 관광객 만족형 축제로 진안만의 대표 컨텐츠를 강화하고 스토리가 있는 프로그램 도입으로 누구나 즐길수 있는 참여형 축제를 개최하며, 지역개발형 축제로 지역상권 활성화와 홍삼, 환경, 건강을 테마로 산업연계로 6차 산업, 로컬푸드 등 상품다양화와 전국 홍삼산업의 기지화가 되고, 문화관광체류형 축제로 진안 고원 산촌& 체류형 축제로 정감있는 축제 서비스를 지향하고 마이산을 활용한 지역문화 특과와 청정자연브랜드를 제고한다.
홍삼은 생육환경과 지리적 조건, 그리고 채취기간에 많은 영향을 받는데 진안은 일교차가 심하고 모든 기후 여건이 인삼재배의 천혜의 조건을 지니고 있는 곳이다. 진안홍삼은 타지역 홍삼에 비해 작지만 단단하고 순백색을 띄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1500년의 역사를 지닌 진안홍삼은 성분상 최고 수준에 있는 7월 상순에 채취하기 시작하여 10월 말까지 가공을 하여 여름홍삼이라고 한다. 진안의 지형이 산간고랭지여서 다른곳보다 생육기간이 60여일 정도가 더 길다.
진안삼은 사포닌 함량이 뛰어나고 내부 조직이 치밀해 인삼고유의 향을 오래간직하고 있다. 진안삼은 향이 진하고 사포닌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이며, 그 중에서도 백삼은 표피가 윤택하며 주름이 작아 최우수 품질로 평가받고 있다. 진안삼의 효는은 세포의 수면연장, 피로회복, 항암작용, 빈혈치료 및 저혈압 개선과 함께 성인병을 예방하고, 소화기 질병개선, 기침을 진정시키고, 가래를 없애는데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 피부미용에도 좋으며 단백질 함량도 풍부하다.
홍삼스파는 홍삼을 재료로 한 한방스파로 아쿠아 테라피, 명상 테라피, 마인드 테라피, 릴렉스 프로그램, 웰빙 식사까지 모두 한곳에서 체험할 수 있다. 힐링의 바람 산약초 타운은 자생하는 약초들로 사상체질원, 약초원, 약초효능원, 테마공원과 생태연못, 전시관 등이 있어 색다른 볼거리와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홍삼 한방센터는 홍삼한방 제품 판매, 예식장, 다목적 컨벤션홀, 토종음식점, 한약방 등이 있다. 진안 홍삼이 세계명품이 될 수 있도록 연구하는 홍삼연구소 등이 있다.
진안 마이산은 전북 진안군 마이산로 240-34로 찾아갈 수 있다. 암마이봉은 686m, 숫마이봉은 679.9m로 이루어져있으며 두 산봉우리가 말의 귀 모양을 하고 있어 마이산으로 이름붙여졌다고 전해내려온다. 마이산의 산기슭에는 금당사가 있으며 여기에서 약 2km를 더 오르면 유명한 마이탑사와 은수사를 만날 수 있다. 은수사에서 조금 더 오르면 은수대가 나온다. 마이산탑은 이곳에 거주했던 이갑용 처사가 작은 바윗돌을 쌓아 만든 탑인데 모두 80여기가 있다. 모두 108기의 돌탑이 있었지만 일부는 허물어졌다고 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