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가평수제맥주축제 수제 맥주 마을에서 만나는 가평 여행코스

 

 

가평수제맥주축제는 가볼만한 가평 여행코스로 해마다 9월 초순경 2일간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쉬엄 수제 맥주 마을 광장 일대에서 펼쳐진다. 국내 첫 수제 맥주 마을인 경기도 가평군 청평에서 수제 맥주 페스티벌이 열린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수제 맥주 마을 축제는 그동안 자라섬에서 열렸으나 2018년부터 수제 맥주 마을에서 열린다.

 

 

 

국내 각 지역에서 생산된 맥주와 국외 유명 맥주를 만날 수  있으며 지역별 특색을 가진 국내외 16개의 브루어리와 6개의 푸드사, 그리고 가평 음식과 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는 자리이다. 또한 맥주와 어울리는 다양한 먹거리와 라이브 공연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가평수제맥주축제를 주최하는 (주)카브루는 2002년부터 물 맑은 가평에 양조장을 설립, 효모가 살아있는 진짜 생맥주를 만들고 전 과정을 냉장 유통하며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수제맥주로 21년째 맥주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업체이다.

 

 

 

가평수제맥주축제에는 국내외 수제 맥주 및 먹거리와 지역 특산물 판매와 함께 유명 가수들의 라이브 공연을 함게 즐길 수 있다. 얼리버드 티켓은 2000장 한정 판매하며 자세한 문의는 주최측에 하면 된다.

 

 

 

(주)카브루는 업계 1위 업체임에도 불구하고 주세법상 제한으로 인해 펍과 음식점 등에 컵으로만 생맥주를 공급해 왔으나 주세법 시행령이 개정되어 고슈모 맥주의 소매 판매가 가능해지자 새로이 '상색 블루어리'를 준공하고 최신 설비를 도입하여 리텔일 시장으로의 본격적인 진츨을 시작하고 있다.

 

 

 

(주)카브루는 다양한 고객들이 기호에 맞는 자신만의 카브루 맥주를 찾는 행복한 탐험이 될 것이라며 향후 그 날의 기분이나 자기만의 취향에 따라 마음에 드는 맥주를 골라 마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10종 이상의 다양한 맥주를 선보일 게획이라고 밝히고 있다. 카브루 캔맥주는 효모가 살아있는 진짜 생맥주로 전 과정이 냉장 유통되며 8월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사진 : 8월 16일 현재 가평수제맥주축제가 D-16일 앞으로 다가왔다. 축제가 펼쳐지는 쉬엄수제맥주마을은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청평리 368-4번지로 찾아갈 수 있으며 카브루, Good Time ROK, 청평4리 쉬엄마을 주취로 펼쳐지며 입장료는 무료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가평 여행코스 : 가평수제맥주축제, 가평 호명호수, 가평 이화원

 

가평수제맥주축제와 함께 가볼만한 가평 여행코스를 더 살펴보자. 가평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 중에는 가평 호명호수가 있다. 가평 호명호수(경기 가평군 청평면 상천리 산392 일원)는 국내 최초로 건설된 양수식 발전소로 호명산과 넓은 저수지가 마치 백두산 천지의 모습과 닮아 있다. 아름다운 절경을 자랑하는 호명호수에는 휴게광장을 비롯하여 산책로와 여러 종류의 정원, 편의시설 등이 마련되어 있다.

 

다음으로 살펴볼 곳은 가평 이화원이다. 가평 이화원(경기 가평군 가평읍 자라섬로 64)은 가평 자라섬 내에 위치한 곳으로 2015년 새롭게 문을 연 곳이다. 세계 최대의 나비공원이라고 할 수 있는 가평 이화원은 총면적 1만여평, 나비생태관 330평으로 이루어져 있다. 2,300여 평의 온실로 이루어져 있으며 계절과 날씨와 상관없이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으며 전문 해설사의 설명으로 더욱 유익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곳이다.

 

# 맥주축제 : 전주 가맥축제, 송도 맥주축제, 부산 수제맥주페스티벌, 신촌맥주축제

 

가평수제맥주축제와 더불어 전국에서는 다양한 맥주축제를 만날 수 있다. 전주종합경기장 내 야구장에서 전주 가맥축제가 진행되었다. 전주가맥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전라북도와 경제통상진흥원, 하이트진로 등의 특별 후원으로 진행된다. 송도 맥주축제는 송도달빛축제공원(인천 연수구 센트럴로 350)에서 만날 수 있다. 송도맥주축제조직위원회가 주최한다. 

 

부산 수제맥주페스티벌은 '수제맥주 제대로 맛보자'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부산 수제맥주페스티벌은 청년 일자리 창출과 소상공인들의 영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되는 행사이다. 벡스코 야외광장에서 무료로 만날 수 있는 맥주축제에서는 100여 종의 맥주를 맛볼 수 있을 예정이다. 서울 도심에서 만날 수 있는 맥주 축제인 신촌 맥주 축제는 신촌 연세로 일대에서 펼쳐진다. 다양한 종류의 맥주를 맛볼 수 있으며 다채로운 공연과 이벤트, 행사 등을 즐길 수 있다. EDM 파티와 재즈, 밴드 등의 공연과 다양한 먹거리가 준비되어 있으며 게릴라 이벤트와 프리마켓 등이 운영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