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8월 강원도 축제로 떠나는 여름 축제 여행 / 춘천아트페스티벌, 명주 인형극제, 둔내 고랭지토마토축제

 

 

8월 강원도 축제로 펼쳐지는 행사를 살펴보고 여름 축제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8월 강원도 축제로 이번에 살펴볼 곳은 춘천아트페스티벌과 명주 인형극제, 그리고 둔내 고랭지토마토축제 등이다. 8월 강원도 축제로 만나볼 춘천아트페스티벌은 8월 14일부터 23일까지 펼쳐지며 명주 인형극제는 8월 5일부터 9일까지 만날 수 있다. 둔내 고랭지토마토축제는 강원도 횡성에서 매년 열렸지만 올해는 안타깝게도 축제가 열리지 않는다. 

 

 

첫번째로 살펴볼 춘천아트페스티벌은 8월 14일부터 23일 펼쳐진다. 축제극장몸짓과 담작은도서관에서 펼쳐질 이번 춘천아트페스티벌은 축제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서로 수평적 관계를 유지하면서 상호간 능력을 모아서 만들어낸 축제라고 한다. 특히 춘천아트페스티벌은 도네이션 축제, 즉 기부로 만들어진 축제라는 것이 특징이다. 기획자부터 시작해서 공연자, 스태프 등 공연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다양한 형태로 기부를 한다. 이러한 능동적인 참여는 참가자들로 하여금 높은 만족도를 준다고 부여한다고 한다.

 

 

이번 축제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여 온라인축제로 펼쳐진다. 네이버TV에서 만날 수 있다. 2020 춘천아트페스티벌 홈 딜리버리는 무용과 음악, 마임 등 19개 작품이 8월 13일부터 23일까지 금, 토, 일요일 6회에 걸쳐 펼쳐진다. 

 

 

 

명주 인형극제는 2020년 8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강릉시 경강로 2021번길 9-1 명주예술마당, 작은공연장 단, 강릉대도호부관아 등지에서 명주인형극제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영동지역 어린이 대축제로 20여개팀이 총 80여회 공연을 진행하며 손인형극, 종이컵인형극, 인형뮤지컬, 그림자 인형극 등 다양한 장르의 인형극을 만나볼 수 있다. 부대행사로 아이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과 전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 사진출처 강릉문화원 >

 

한여름 밤의 인형극장을 진행하면서 무더운 여름날 가족과 함께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야외 인형극 공연도 마련한다. 국내외 전문극단들이 추연하며, 프로그램으로는 개막공연 및 행사기간 중 다양한 장르의 인형극 공연, 인형극의 역사와 다양한 종류를 엿볼 수 있는 박물관 기획 전시, 명주인형극제 캐릭터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및 포토존 운영 등이 있다. 체험에는 간단한 만들기, 숟가락 인형, 조개 브로치, 전통다도, 솔방울 자화상, 나만의 머그컵, 마리 에코백 이 있다. 

 

< 사진출처 횡성군청 >

 

둔내 고랭지토마토축제는 매년 여름 횡성군 둔내면 둔내로 51번길 17 둔내면시가지일원에서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위원회 주최로 펼쳐지니만 아쉽게도 올해 축제는 열리지 않는다. 둔내 고랭지토마토축제는 시원한 여름을 가족과 함께할수 있는 축제이며 토마토풀장에서 금반지와 횡성한우송아지 한마리를 찾는 경품이벤트 및 K-POP 퍼포먼스, 메기잡기, 토마토 물총놀이와 물놀이장 등 다양한 체험해사가 마련된다. 고품질 둔내토마토를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고 토마토 따기와 토마토 시식 등의 체험도 할 수 있다. 내년에 더욱 풍성하게 펼쳐질 축제를 기대해본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