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송도세계문화관광축제를 살펴보고 늘솔길공원 양떼목장과 송도 한옥마을까지 여행

 

 

송도세계문화관광축제는 송도맥주축제라고 말한다. 지상최대의 맥주문화축제로 푸른 잔디 공원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맥주와 음악이 어우러져  2022년 8월 26일부터 2022년 9월 3일까지 인천광역시 연수구 센트럴로 350 송도동의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인천광역시와 경인방송 주최로 펼쳐진다. 메인행사장에는 10,000명 이상이 모이는 국내 최대규모, 최장 기간의 한 여름 밤 음악축제로 맥주를 매개로 다양한 먹거리와 노래, 춤, 퍼포먼스, 불꽃 놀이가 어울어지는 흥겨운 여름축제다.

 

 

2011년 1회를 개최한 이후 점차 인천 및 수도권으로 관람객이 확장되어오다가 2014년 이후 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여름 밤을 대표할 만한 수도권 유일의 축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9일간 인천 송도 밤하늘에 그려지는 인생 불꽃놀이를 맥주를 마시며, 음악을 들으면서 즐길 수 있는 파이로 뮤지컬, 불꽃의 향연과 음악에 맞춰 하늘에서 춤을 추며 그려내는 불꽃을 보며 가장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가슴에 새겨보자.

 

 

 

늘솔길공원 양떼목장은 인천 남동구 논현동 738-8 에 위치하고 있는 목장으로 매일 아침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양을 방목하기 때문에 양들이 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늘솔길공원에 자리하고 있는 숲속 놀이터는 한화기념관을 지나서 아래로 내려가면 나타난다. 곳곳에 나무로 만들어진 그네와 모래사장, 놀이시설들이 마련되어 있으며, 놀이터 아래에는 나무 벤치가 마련되어 있으며 편백나무 숲 안에서 더위를 피할 수 있다. 소형 전망대, 정글짐도 마련되어 있다.

 

 

 

늘솔길공원은 소래습지 생태공원 다음으로 논현동에서 가장 큰 공원으로 북으로는 남동타워와 남동수영장이 위치하고 있으며 남으로는 소래도서관에 닿아있다. 늘솔길공원은 공원 내의 양떼목장이 페이스북을 통해 알려지면서 매우 유명해졌으며, 공원의 북쪽에 한화기념관이 자리하고 있다. 늘솔길공원은 한화그룹의 시작이었던 화약공장이 2006년까지 존재했던 곳으로 보은 지역으로 이전하기 전에 사업 부지로 이용되었던 곳이다.  

 

 

 

송도 한옥마을은 인천 연수구 테크노파크로 200 송도동 24-11에 자리하고 있는 한옥마을이다. 2013년 4월에 착공하여 2014년 12월에 개장한 송도 한옥 마을은 한옥 호텔, 한옥 식당, 문화 체험 시설, 컨벤션 및 행사, 기념품 판매 시설 등으로 이루어져 구성되었으며 2015년 5월에 본격 개장하였다.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에는 한옥호텔의 시설이 들어서 있으며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장소로 사용되었다. 대형식당으로 경복궁, 마당, 할리스커피, 한양, 샤브젠 등의 음식접과 카페가 있다.

 

 

 

우리나라에서 그 이름을 알리고 있는 한옥마을에는 서울특별시 중구의 남산골 한옥마을, 서울 종로구의 북천 한옥마을, 은평구의 은평 한옥마을, 인천 광역시 연수구의 송도 한옥마을,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의 오창 한옥마을, 전라북도 전주시 전주 한옥마을, 충청남도 공주시 공주 한옥마을 등이 그 이름을 알리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